[리니지M] 소통까지 완벽! 개발자 서신 업데이트 & 소나무 막대 이벤트 총정리

소통까지 완벽! 개발자 서신 추가한 리니지M

장수하는 게임들을 보면 유저들과 소통을 개발자들이 참 잘한다는 게 느껴지는데 리니지M도 그렇다. 꾸준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통하면서 피드백한 부분들을 게임에 적용하고 있다. 이번에 더 나아가서 개발자 서신까지 추가를 해서 관련해서 이야기하면서 이번 주 업데이트도 같이 정리해 보려고 한다.

리니지M 피드백 꾸준히 한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게임이 롱런하기 위해서는 유저와 소통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리니지M은 꾸준히 소통을 해왔는데 이번에는 개발자 서신까지 추가를 하면서 유저들과의 소통 창구를 늘렸다.

관련 내용은 업데이트 공지를 보면 알 수 있는데 단순히 어떤 것을 업데이트 했습니다.가 아닌 유저들이 어떤 부분들을 불편해 했고, 그걸 어떤 식으로 변경했는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때문에 유저 소통이 좀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번 주 업데이트가 바로 이 소통을 통해 피드백 받은 것들이 업데이트가 되었다.

드디어 창고에 드래곤의 진주 보관 가능

리니지M 오랜 시간 서비스하면서 다양한 아이템들과 충전 템들이 생겨났는데 그 부분에 있어 관리하는 게 어려움이 있었다. 그래서 드래곤의 진주 같은 아이템은 창고 보관이 필요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진주 보관이 가능해졌으며~

또한 만능 충전석의 무게도 0이 되었다. 처음에는 부담이 없었지만 여러 이벤트를 통해서 충전석을 워낙 많이 주기 때문에 이를 많이 가지고 있는 분들도 꽤 있을 것이다. 그럴 때마다 은근 무게가 아쉬웠는데 그 부분도 0으로 조정을 해서 덕분에 더 다양한 아이템들을 들고 있을 수 있게 되었다.

소환수 간소화 출력 가능

또한 소환수도 작게 노출이 되도록 간소화를 할 수 있다. 법사의 경우 여러 소환수를 사용하게 되는데 사냥을 할 때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PVP나 대규모 쟁일 때에는 크기가 큰 소환수가 은근 시야를 방해하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아쉬웠는데 그걸 또 조정을 해줘서 본인 입맛에 맞게 간소화할 수 있다.

더불어 수집 컨텐츠 일괄 재시작도 생겨서 보다 빠르게 수집 컨텐츠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진짜 이번 패치는 갓패치 그 이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패치와 함께 리니지M 유저들이 항시 좋아하는 이벤트! 소나무 나무 이벤트가 시작 하였다.

다시 돌아온 소나무 나무 이벤트 혈맹원과 같이 즐기자

소나무 나무 이벤트는 다들 아시겠지만 혈맹원과 같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라서 자주 했으면 하는 이벤트다. 필자가 속해 있는 혈맹도 현재 소나무 나무 이벤트를 같이 즐기고 있다. 혹시나 관련해서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을 하자면~

우선 소나무 나무를 얻어야 하는데 아주 쉽게 획득이 가능하다. 혈맹 기부만 하면 바로 맹세의 보상 상자가 나오게 되고 거기에서 확정으로 명예 코인과 함께, 3가지 소나무 막대 중에 하나를 얻게 된다.

붉은빛 소나무 막대가 상위 보스들이 나오기 때문에 붉은빛을 노리는 분들이 많은데 꼭 붉은빛이 아니라도 보스 등 종류를 보면 일반 소나무 막대도 상당히 괜찮다. 때문에 꾸준히 소나무 막대를 얻어서 혈맹원들과 같이 공략을 통해 대박 보상을 노리면 된다.

더불어 기부 2배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서 더더욱 기부를 통해 혈맹에도 기여하고 소나무 이벤트에도 적극 참여하자! 이렇게 리니지M 개발자 서신 추가 및 갓패치를 진행했는데 이런 소통을 하니 계속 롱런하면서 모바일게임순위 1위를 지키고 있는 거 같다. 계속해서 이런 좋은 모습 보여줬으면 한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