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게임 ◀ 주요 스탯 정보

언디셈버/게임 ◀ 주요 스탯 정보

언디셈버에서는 장비별로 붙은 옵션으로 캐릭터성이 달라진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주요 스탯정보를 제대로 알고 있어야 사용해보자

공격 피해 +

태그가 "공격" 인 스킬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입니다.

주문 피해 +

태그가 "주문" 인 스킬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입니다.

공격 및 주문 피해 +

태그가 "공격" 또는 "주문" 스킬 모두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입니다.

주속성

피해를 주는 스킬 룬은 "주속성"의 개념을 가집니다.

기본적으로 "주속성" 피해를 주며, "타격 시 추가 [속성] 피해" 같은 스탯을 통해 여러 속성의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피해를 주속성으로

%만큼 전환

 

[주속성을 제외한 속성] 피해를 주속성으로 %만큼 전환 시킵니다.

피해 전환률은 100%를 넘어갈 수 없습니다.

피해 전환시 해당 속성의 피해 계산에서 해당 속성의 피해 증가,증폭,감폭은 주속성의 보너스와 함께 계산됩니다.

피해 계산식

기본 피해 * (1 + 속성 피해 +% * 0.01) * (1 + 속성 피해 % 증폭 * 0.01) * (1 - 속성 피해 % 감폭 * 0.01)

기본 피해 계산식

(주속성 피해 + 해당 속성의 피해) * 타격 피해 배율

피해 +%

피해 증가 스탯은 서로 합연산 되는 스탯입니다.

예) 물리 피해 +20%와 물리 피해 +20%는 물리 피해 +40% 입니다.

피해 증가 스탯은 피해 계산에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작용 합니다.

예)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40% -> 100 * 1.4 = 140

피해 % 증폭

피해 증폭 스탯은 서로 곱연산 되는 스탯입니다.

예) 물리 피해 20% 증폭, 물리 피해 20% 증폭은 물리 피해 44% 증폭입니다.

피해 증폭 스탯은 피해 계산에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작용 합니다.

예)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20% 증폭, 물리 피해 20% 증폭 = 100 * 1.44 = 144

피해 % 감폭

피해 감폭 스탯은 서로 곱연산되지만 점점 효율이 감소되는 스탯입니다.

예) 물리 피해 20% 감폭, 물리 피해 20% 감폭은 물리 피해 36% 감폭입니다.

피해 감폭 스탯은 피해 계산에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작용 합니다.

예)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20% 감폭, 물리 피해 20% 감폭 = 100 * 0.64 = 64

출혈

물리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혈은 지속 시간동안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출혈은 적의 방어도를 무시합니다.

점화

화염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점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점화는 지속 시간동안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점화는 화염 저항을 무시합니다.

오한

냉기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오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한은 지속 시간동안 적의 공격, 시전, 이동 속도를 감소 시킵니다.

감전

번개 타격 피해를 입힐 때 감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전은 지속 시간동안 적이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중독

독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중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독은 지속 시간동안 독 피해를 입힙니다.

중독은 중첩이 가능하며, 중첩될 수록 피해가 증가합니다.

기절

물리 타격 피해를 입힐 때 기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절된 상태에서는 모든 행동이 불가능합니다.

회복 손상

화염 타격 피해를 입힐 때 회복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복 손상은 지속 시간동안 대상의 회복 효과를 감폭 시킵니다.

빙결

냉기 타격 피해를 입힐 때 빙결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빙결된 상태에서는 모든 행동이 불가능합니다.

속박

번개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속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속박된 상태에서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실명

독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실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명된 상태에서는 시야에 제한을 받으며 적중도가 감폭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