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원신 편」】 진렌섬 워프 포인트와 황해 유적 개방! - 재앙신 주상 퀘스트
'재앙신 주상'은 앞선 월드 퀘스트 '콘다 이야기'에서 이어지는 연계 퀘스트다. 다른 월드 퀘스트와 다르게 볼륨도 무척 크고, 얻을 수 있는 메리트가 많기 때문에 먼저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연계 퀘스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다수의 눈동자와 보물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진렌섬 아래 바다의 워프 포인트 및 황해 북쪽의 물이 차오른 유적도 개방할 수 있다.
이나즈마 탐험 초반에 느끼게 되는 궁금한 점은 대부분 이 퀘스트를 통해 해결된다고 볼 수 있다. 이렇듯 많은 이점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초반에 '콘다 이야기'로 시작되는 연계 월드 퀘스트를 먼저 진행하도록 하자.
황폐한 신사 조사
- '재앙신 주상' 퀘스트 시작 후 콘다 마을 북동쪽에 있는 '황폐한 신사'로 향한다.
▲ '황폐한 신사'의 지도상 위치
- 황폐한 신사에는 총 3개의 '수수께끼의 그림자'가 있다. 수수께끼의 그림자에게 다가가 말을 걸면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데, 말을 걸 때마다 정해진 위치로 이동한다. 모든 그림자에게 말을 걸어 신사 가운데에 있는 3개의 여우 석상으로 그림자를 3개 모두 이동시키는 것이 목표다.
- 각 그림자의 초기 위치 및 이동 루트는 다음과 같다.
1. 신사 건물 앞 그림자 (신사 건물 앞 → 여우 제단 → 3개의 여우 석상)
2. 신사 건물 지붕 위 그림자 (신사 건물 지붕 위 → 남쪽 나무 뒤 → 3개의 여우 석상)
3. 신사 입구 그림자 (신사 입구 → 신사 입구 안쪽 → 3개의 여우 석상)
- 그림자를 모두 3개의 여우 석상 앞으로 모은 다음, 나루카미 다이샤로 이동해 이나기 호토미에게 '기억의 렌즈'를 받는다.
- 황폐한 신사로 돌아가 기억의 렌즈로 신사 입구 앞, 신사 건물 앞, 남서쪽 방향 나무 앞에 있는 작은 여우 석상을 살펴본다.
▲ 신사 입구의 석상 (그림자가 있던 곳)
▲ 첫 번째 언령
▲ 신사 건물 앞의 석상 (그림자가 있던 곳)
▲ 두 번째 언령
▲ 3개 여우 석상의 남서쪽에 있는 석상
▲ 세 번째 언령
- 언령을 모두 수집한 다음 천호 조각상에 말을 걸어 방금 얻은 힌트대로 언령을 순서에 맞게 선택하면 조각상의 발 밑에서 '주술 도구'를 획득할 수 있다.
- 신사 남쪽에 있는 결계로 이동한다. 이전 퀘스트에서 획득한 '부식된 열쇠'로 잠겨있는 문을 열 수 있다.
- 이전 퀘스트의 정화와 동일하게, 따옴표 모양이 1개인 작은 탑을 기준으로 삼아 다른 탑과 선이 이어지도록 순서를 조정한다. 순서는 다음과 같다.
- 전투 후, 총 3곳에서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를 완료해야 한다. 장소는 각각 진수의 숲, 황해, 카미사토 저택 근처 물가 지하다.
※ 3곳 중 어느 쪽부터 진행해도 퀘스트에는 영향이 없으나, 여기서는 진수의 숲을 먼저 진행했다.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 진수의 숲
- 진수의 숲으로 들어가면 '이상한 소리'가 들려온다. 소리가 들리는 장소로 이동하자.
▲ 이상한 소리가 들려오는 장소
- 너구리 요괴인 쇼우세이, 교부 코반, 길법사를 모두 찾아내야 한다. 각 너구리 요괴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 쇼우세이 (길을 따라 내려가다가 너구리가 꺼진 횃불로 변하면 불속성 공격)
- 길법사 (워프 포인트 북북동쪽의 큰 바위. 근처의 츄츄족 처치 후 바위 위 조사)
- 교부 코반 (많은 장소를 이동한다. 다음 스크린샷은 잡은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다. 마지막에 꺼진 횃불로 변하면 불속성 공격)
- 모든 너구리 요괴를 찾은 다음 이오로이에게 돌아가면 주술 도구를 받는다.
- 지도에 표시된 결계로 이동해 정화를 진행하자. 탑이 숨겨져 있고, 연결해야 하는 탑의 Z축이 다르기 때문에 순서를 헛갈리기 쉽다. 다음 순서대로 배치하면 된다.
- 3에 해당하는 탑과 2개의 2 중 오른쪽에 있는 2의 탑이 찾기 어렵게 되어 있다.
▲ 1층 동굴 구석에 있는 '3에 해당하는' 탑
▲ 나무줄기 위에 있는 '오른쪽 2에 해당하는' 탑
- 시작점이 되는 탑으로 돌아와 기도하면 전투 발생. 이후 첫 번째 액막이가 완료된다.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 카미사토 저택 근처 물가 지하
- 두 번째로, 카미사토 저택 북쪽에 있는 작은 여우 석상으로 이동한다. 작은 여우 석상을 기억의 렌즈로 살펴본 다음 번개 원소 공격을 해 '열쇠 모양 주술 도구'를 획득한다.
- 주술 도구를 획득한 다음 카미사토 저택의 북동쪽에 있는 작은 섬으로 이동한다.
- 섬 가운데 살짝 파여 있는 곳에 있는 작은 여우 조각상을 기억의 렌즈로 살펴보면 섬 지하의 동굴로 이동된다. (이동 시 자동으로 신의 눈동자를 하나 획득한다.)
- 다음 순서대로 정화를 진행한다.
- 동굴 안에 선령이 하나 있다. 정화 완료 후 선령을 따라가면 신의 눈동자와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 황해
- 황해에 있는 세 번째 액막이 지점으로 이동한다. 위치는 황해 워프 포인트 북북동 쪽에 있는 탑 잔해 안쪽이다.
- 탑 잔해 안으로 들어가면 작은 여우 조각상이 3개 있다. 각 조각상을 기억의 렌즈로 관찰하면 스위치가 나타나며, 모든 스위치를 조사하면 바닥이 열리면서 지하로 이동된다.
- 번개 결계 근처에 있는 작은 여우 조각상을 기억의 렌즈로 관찰하면 번개 씨앗이 나타난다. 이를 이용해 결계 안으로 들어가면 주술 도구를 획득할 수 있는 큰 여우 조각상이 있다.
- 주술 도구를 사용해 정화를 진행한다. 순서는 다음과 같다.
- 2의 순서에 해당하는 탑 2개는 해당하는 위치에 있는 작은 여우 조각상을 기억의 렌즈로 관찰해야 나타난다.
▲ 렌즈로 관찰하면 탑으로 변하는 여우 조각상 (왼쪽)
▲ 렌즈로 관찰하면 탑으로 변하는 여우 조각상 (오른쪽)
- 나타난 적을 처치하고 정화가 완료되면 3곳의 액막이가 모두 끝난다. 밖으로 나가기 전에 내부에 있는 각종 기믹들을 확인하고 진행하자.
- 정화 장치의 동쪽에는 닫혀 있는 문과 선령, 그리고 선령의 안식처 2개가 있다.
- 정화 장치의 서쪽에는 다른 선령과 회전 기믹 장치가 있다.
- 두 선령을 모두 안식처로 데리고 가면 바깥으로 통하는 문이 열린다. 계단의 물이 다 빠지지 않은 상태기 때문에 회전 기믹 장치로 돌아가서 해제해야 한다.
- 회전 기믹 장치는 총 4개의 블록을 회전시킬 수 있으며, 가운데 블록은 방향이 고정되어 있다. 공격한 블록과, 공격한 블록의 양옆 블록이 함께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구조다.
- 초기 배치가 다음과 같을 경우 2번 블록을 2번, 3번 블록을 2번 공격하면 장치를 해제할 수 있다. 보라색으로 칠해진 부분이 블록이 빛나고 있는 방향이다.
- 기믹을 해제하면 방 구석에 있는 구멍을 통해 물이 차있는 지하로 내려갈 수 있다. 건너편에 있는 계단을 통해 두 번째 회전 기믹 장치로 이동할 수 있다. 수영 도중 스태미나가 모자라게 되지 않도록 유의하자.
▲ 중간에 잠시 스태미나를 채울 만한 공간이 있다
- 계단 옆의 흙무더기에서 '오래된 석판'을 하나 회수할 수 있다.
- 두 번째 회전 장치는 첫 번째 회전 장치보다 규칙이 조금 더 복잡하다. 왼쪽 블록부터 1, 2, 3, 4, 5라고 할 경우 움직이는 규칙은 다음과 같다. 블록은 모두 시계 방향으로 회전한다.
1번 블록 - 1, 3번 블록
2번 블록 - 1, 2, 3번 블록
3번 블록 - 1, 3, 5번 블록
4번 블록 - 3 ,4, 5번 블록
5번 블록 - 3, 5번 블록
- 초기 배치에서 어느 블록도 조작하지 않았다면 5개의 블록 중 가장 가운데의 블록을 2번 공격하면 장치를 해제할 수 있다.
▲ 초기 배치일 경우 해제 방법이 의외로 간단하다
- 장치를 해제하면 유적 내의 물이 모두 빠지면서 쉽게 다닐 수 있게 된다.
※ 지하에 있는 번개 결계는 번개 씨앗의 등급이 낮으면 해제할 수 없다.
- 물이 빠진 지하로 내려가면 장치로 열 수 있는 문이 있다. 문 너머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가면 영구 장치 진영 근처의 워프 포인트로 이어진다.
▲ 진렌섬과 황해 사이의 워프 포인트로 통하는 문
▲ 아야카 재료 파밍이 좀 더 편해지는 워프 포인트
▲ 워프 포인트 너머에서 눈동자를 하나 획득할 수 있다
- 맵의 남쪽 (눈동자를 바라보고 오른쪽)에는 발판 기믹 장치가 2개 있다. 이 장치를 해제하면 일반 비경 '천 개 문의 허주'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발판 기믹은 한붓그리기 형식의 퍼즐이다.
요고우 액막이
- 내부 탐색을 마친 다음 콘다 마을의 우물로 돌아가서 하나치루사토에게 말을 걸면 요고우산 하부에서 대액막이를 진행하게 된다.
- 요고우산 하부로 뛰어드는 구멍에 눈동자가 하나 있다. 낙하하는 기세에 자칫하면 놓치게 되므로 미리 위치를 확인하자.
▲ 구멍 중간에 있는 나뭇가지 위에 눈동자가 있다
- 요고우산 하부에서는 '장독의 혹'이라는 적을 상대하게 된다. 요고우산 하부 안쪽은 번개 원소가 넘쳐 시간당 대미지를 입게 되는 '번개 재앙' 상태다. 전투 중 주기적으로 번개 씨앗을 집으면 번개 재앙으로 인한 대미지를 입지 않을 수 있다.
- 장독의 혹을 처치하면 지금까지 각 지역을 정화했던 것과 동일하게, 탑 사이를 선으로 잇는 기믹 장치가 나타난다.
- 정화 기믹을 해제하면 장독의 혹 본체를 공격할 수 있게 된다. '장독의 혹 처치→정화→본체 공격'을 한 사이클로 가정하면, 총 3번의 사이클로 장독의 혹을 쓰러트리게 된다.
- 각 사이클당 정화 패턴은 다음과 같다.
- 장독의 혹을 쓰러트린 다음 하나치루사토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