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샷건 브롤러 쉘리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닭이지입니다

귀여운 샷건 브롤러 쉘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쉘리는 근접 전투에서 빠르고 강력한 샷건을

사용하는 브롤러입니다. 기본적으로 사거리도

충분하고, 근접해서 특수 공격 및 오토에임을 누르면

되는 간편한 조작 난이도에, 속도도 매우 빠른 덕분에

무빙에 익숙치 않은 초보자에게 매우 적합한

브롤러입니다.

단지 샷거너임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사거리를 받은

리턴으로, 다른 샷거너에 비해 체력이나 공격력이

다소 부족한 감이 있어서 어느 정도 맞아가며 버티는

플레이가 불가능하며, 탄창이 없는 상황에서는

오히려 근접에서 당할 수 있는 의외의 상황도

발생합니다.

거기다 사거리가 길다고 해도 샷거너 특성상

피해량이 현저히 줄어들어 원거리전은 거의

불가능하고, 중거리전에서조차도 상당히

버겁습니다.

쉘리는 특수기조차도 공격기로 사용할 수 있는

브롤러입니다.

지형 파괴와 넉백 효과를 가진 특수기는 근접전에서

매우 강력합니다. 또한, 특수기 충전량이 높아서

근접전에서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쉘리는 근접 깡패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근접 브롤러에게 상성상 매우 유리한데, 우월한

사거리로 상대를 접근도 못하게 하면서 특수기를

채우다가, 기습 혹은 접근하면 선빵 특수 공격을 써

순간 넉백으로 상대를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어 상성

따지지 않고 그대로 딜찍누 시킬 수 있습니다.

쇼다운에서 큐브가 훨씬 많은 브롤러들이 특수

공격이 있는 쉘리에게 함부로 못 덤비고 경계하는

이유입니다.

가젯

빨리 감기

쉘리는 빠르게 3.33타일만큼 이동할 수 있는 가젯을

보유고 있습니다. 이 가젯은 쉘리가 적에게

접근하기 힘든 단점을 보완해줍니다.

쉘리는 가젯을 이용하여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서

근접 공격을 할 수 있으며, 특수 공격까지 사용해

적들의 허를 찌를 수 있습니다.

또한 위기 상황에 처해 있을 때 도주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벽을 바라보고

사용하게 된다면 가젯 1개를 날려버릴 수도 있으며,

돌진 거리가 그닥 길지 않아 원거리 브롤러들을

상대로는 한계가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쉘리의 기동성을 보완해주는 가젯으로 시너지가

좋지만, 같은 성능에 무적 효과가 있는 맥스에 비해

다른 특징이 없다는 아쉬움이 있다. 쉘리가 근접

브롤러라서 가젯의 시너지가 좋다는 점을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상위권으로 갈수록 거리를 쉽게 내어주지 않는

데다 부쉬 체크도 꼼꼼해지기에 쉘리 자체의 한계를

어느 정도 깰 수 있는 2가젯에 비해 후반부로 갈수록

활용도가 낮아지는 게 단점이다.

집중 사격

사용 후 5초 동안 일반 공격의 사정거리와 집탄율이

증가합니다. 또한 설명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탄환

속도도 약 39% 증가합니다.

사거리가 장거리 저격수와 비슷한 수준으로

길어집니다. 집탄율도 늘어난 사거리만큼

좋아지기에 근, 중거리 타격 시 거의 전탄을 모두 맞춰 높은 대미지를 줄 수도 있습니다.

특수 공격과의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특수 공격의

넉백으로 밀린 틈에 가젯을 즉시 발동해서 쏘면,

또는 특수 공격 사용 전에 가젯을 발동시켜 놓고

특수 공격을 쓰자마자 바로 공격하면 넉백 때문에

상대가 대응을 못하는 사이 높은 피해량을

확정적으로 입힐 수 있습니다.

쉘리는 중간 거리에서 특수기를 맞추면 거리가

오히려 멀어져 손해를 보는 경향이 큰데,

이 가젯으로 이러한 단점이 어느 정도 해결되는

것입니다.

1대1에서 킬 결정력과 중거리 대응력을 크게

높일 수 있는 것은 추가적인 이점입니다.

스타 파워

쉘 쇼크

쉘리의 특수 공격은 근거리 폭딜용으로 주로

사용되지만, 이 스타 파워가 있을 경우 물몸인 적들은

특수 공격을 사용해 슬로우 효과를 부여한 후 근접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물몸이 아니더라도 체력이 일반

공격으로 안 죽을 정도로 애매하게 남거나 도망치는

적을 뒤쫒을 때, 슬로 효과를 다수에게 건 후

팀원과 함께 포커싱할 때 등등 여러모로 유용한

스타 파워입니다.

밴드에이드

쿨타임이 15초이며, 쉘리의 체력이 40% 이하로

떨어졌을 때 체력을 30%큼 회복합니다.

게임을 시작했을 때부터 15초의 대기 시간이

시작되어 게임 시작 15초 후에 처음으로 이 능력이

준비됩니다. 쿨타임이 차는 순간 쉘리의 실질적인

체력은 팸, 비비와 비슷한 9620이 됩니다.

근접 캐릭터 입장에서는 스타 파워가 있는 쉘리에게

접근하기 껄끄러워집니다. 피해를 짧은 시간 동안

각각 준 것으로 판정되기 때문입니다. 체력을 40%

미만으로 깎이게 만든 피해를 입 즉시 체력이

회복됩니다.

쿨다운 도중에 죽었다가 부활하면 카운트가

리셋되기 때문에 게임 템포가 빠른 3:3보다는

생존이 중요한 쇼다운에서 더 좋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하이퍼 차지

하이퍼차지는 특수 공격의 범위와 쉘 수를 증가시켜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옵션입니다.

피해량 증가 옵션이 25%였을 때는 하이퍼차지를

사용한 상태로 초근접에서 특수 공격을 날리면

9600의 폭딜을 넣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5%로 너프되어 8064의 딜이 들어가지만 이

또한 엄청난 피해량입니다.

안 그래도 근거리 대인전이 강력한 쉘리인데 이

하이퍼차지를 사용하면 전투력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기에 대체로 고평가받고 있는

하이퍼차지입니다.

종합

쉘리의 기본 공격은 산탄 형식이라서 근거리에서 ?

피해가 많이 들어가고, 피해량도 높아서 전 탄이

명중할 시 체력이 낮은 원거리딜러들은 2발 내로, 그

외에는 3발 이내로 대부분 처리가 가합니다.

쉘리의 특수 공격은 넉백형 관통 공격인 데다가

오브젝트까지 밀어버리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으로

?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브롤스타즈 소식을

전하는 닭이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