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톤테일M 파이터 아이템 세팅 팁

프테M 오픈때부터 현재까지 파이터만 주구장창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오픈 초기에는 파이터가 광역딜 스킬이 부족해서 찬밥취급을 받다가 레벨이 올라가면서 광역딜 스킬은 물론 정예필드 사냥에 특화를 보이며

위상이 떡상하고 있는데요.

현재 굳이 직업 순위를 따지자면 세손가락 안에 드는 것도 파이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레벨 71이며, 전투력 80만 정도 찍힙니다. 파이터, 워리어 , 챔피온은 현재 0차, 1차, 2차 템 시세가 많이 내려가서 모두 SS템으로 맞췄고

최대한 힘위주의 악세를 꼈습니다. 처음 시작부터 과금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파이터 종결옵 힘과 치피(치명타피해)옵이 달린 악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작을 통해서도 SS템 악세수급이 가능하기때문에 최대한 2개의 유효옵션을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다만, 시간이 오래걸리고 거래소에서 구매할 때 무지 비쌉니다. 노옵기준으로 케이아스 목걸이가 10~30다이아라면, 위에 옵션의 케이아스 목걸이는 대략 2천 다이아 이상부터 시작됩니다.

위에 특화옵션 옆에 노란색 물음표시를 눌러보면 옵의 상세내역이 나옵니다.

파이터 1옵션의 유효옵은 치피, 치명률이고 현재로썬 상태이상 명중은 크게 와닿지가 않아서 제외했습니다.

2옵션은 힘, 체력, 명중을 올려주는 민첩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기는 오픈 초기부터 지난주까지 쭉 액스가 제일 좋았습니다. 딜도 좋고 공속, 명중도 높은 편이고 현재도 나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10월 19일 패치 이후에 양손 둔기 최소/최대 공격력 수치가 조정되면서 둔기가 떡상했어요.

전투력은 제외하고 장비 효과만 봐주세요. 현재 좌측의 드래곤 해머는 제가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이라 축재련작이 되어있습니다.

보시면 근접 공격력에서 큰 차이가 나고 물리명중, 공격속도는 액스가 여전히 조금 더 높습니다.

아무래도 악세 재련을 통해 물리명중을 땡겨오기란 굉장히 쉽습니다. 0차,1차,2차 SS악세 옵션 그저그런것 하나 가져와서 축재련작을 하면 물리명중은 크게 떨어지지 않아요. 악세 축재련에서 저는 3개 옵중에 치피, 물명 두개는 반드시 가져갑니다. 하나의 옵은 스텟인데 힘이 붙이면 좋겠지만 지능이 붙건 지혜가 붙건 크게 개의치않았어요.

공속은 펫에서도 땡겨오고 무기 재련이나 특화옵션을 통해서도 가져오는 경우가 많아서 많은 파이터 유저들이 해머로 갈아타고 있습니다.

무기 특옵중에 제일 좋은건 근거리 공격력과 치명 피해 증가인데 과금을 하셔서 펫이나 다른데서 명중이나 공속을 땡겨오는 경우에만 효과를 보실 수 있고 서민유저들은 대부분 무기에서 공속과 명중을 가져옵니다.

그래서 저는 1,3차 무기에는 물명과 치피, 0,2차는 물명, 공속을 특화 옵션으로 가져왔습니다.

축재련작은 치피, 명중, 근공, 공속 다양하게 구성했습니다.

물리명중 공속 조합의 양손 둔기류는 거래소에서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을겁니다.

공속은 130이상으로 세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공카만 봐도 130이나 140이나 큰 체감을 하기 어렵다는 글들이 많습니다.

130이상만 되면 크게 사냥이 느리다는 생각은 없을 겁니다.

명중은 보통 70이상 사냥터에서 4,500이상을 찍어주라는 말이 많습니다. 저도 추후 명중과 공속을 살짝 낮추고 치피를 더 가져갈 생각입니다.

방어구도 마찬가지로 2유효옵(물리방어,물리흡수)와 같은 옵션이면 좋겠지만 워낙 그런 최종옵은 비싸고 적당히 물방, 마방, 물흡, 마흡 정도 옵션붙은 SS템을 착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난 마법방어력 필요없어~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나중에 어둠의 성전 사냥시에 마법 방어력, 흡수력도 꼭 필요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에는 스킬에 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허접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