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발키리에이르 무과금 첫 영웅 등급 마법인형 뽑기 성공, 사전예약 보상 이벨빈의 보급상자 열기
짝짝짝!
축하받을 일이 생겼습니다.
드디어 리니지M을 시작한 이후 첫 영웅 등급을 뽑았습니다.
바로 마법인형 발키리에이르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아무것도 아닐 수 있겠지만 줄곧 무과금으로 플레이해온 저는 처음으로 뽑아보는 영웅 등급이라서 기분이 좋네요.
위는 영웅 등급 발키리에이르의 스펙이고 아래는 영웅 등급 천년 구미호의 스펙입니다.
사실 발키리에이르가 처음 가져보는 영웅 등급 마법인형은 아닙니다.
그전에 천년 구미호 마법인형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것은 뽑기가 아닌 이벤트로 얻은 것입니다.
천년 구미호는 시즌패스인가 출석체크인가를 통해서 이벤트를 한 사람은 전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영웅 등급이긴 하지만 너무 흔해서 희소성이 좀 떨어진다고 볼 수 있겠죠.
반면에 뽑기를 통해서 얻은 것은 발키리에이르가 처음인데 아마 희귀 등급 마법인형을 합성하다가 얻은 것으로 기억이 나네요.
전반적으로 천년 구미호보다 발키리에이르의 스펙이 마음에 듭니다.
경험치 획득량 증가가 조금 낮은 대신에 근거리 데미지 +2, 근거리 치명타 +1 이 붙고 전반적으로 성능이 더 좋은 편 같습니다.
제 캐릭터의 마법인형 카드 컬렉션 효과네요.
그동안 무과금으로 플레이하면서 야금야금 마법인형을 주워 모아서 그나마 이만큼이나 스펙을 만들었습니다.
영웅 변신은 천상의 수호 기사인데 이것 또한 이벤트로 받은 것입니다.
영웅 변신은 경비병 창이랑 경비병 활 그리고 천상의 수호 기사가 있습니다.
경비병 창하고 경비병 활은 어떻게 얻었는지 기억이 나질 않네요.
어느날 보니 슬그머니 변신 칸에 들어와있던데 안타깝게도 성능은 무료로 나눠준 천상의 수호 기사 보다도 안 좋습니다.
그래서 그냥 없는셈 치는걸로...ㅎㅎ
한편 이번에 오아시스 2 YOU 업데이트가 되면서 사막의 오아시스라는 특수 던전이 하나 추가가 되었습니다.
기간제 특수던전이라 기간이 끝나면 사라질 것 같은데 던전을 돌면 오아시스의 스톤이라는 아이템을 줍니다.
오아시스의 스톤을 모아서 쓸모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가 있는데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변신/마법인형 각성서 조각이네요.
아무래도 다른 아이템들은 다른 방법으로도 꽤 얻을 수 있지만 변신/마법인형 각성서 조각은 흔치 않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변신/마법인형 각성서 조각이 있으면 변신/마법인형 각성서를 만들수 있고 이걸 사용하면 변신 또는 마법인형이 각성 옵션이 붙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설명을 보면 각성 대상 변신/마법인형 카드에 재료 카드 경험치를 합성하여 100%를 만들면 각성 시도가 가능하다...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고 일단은 그냥 변신/마법인형 각성서 조각을 많이 모아서 각성서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만 이해를 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희귀 영웅 전설 등급이 올라갈때마다 더 많은 각성서 조각이 필요하다고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각성을 할 경우 다양한 옵션이 붙어서 캐릭터가 강해지는 것 이지만서도....
각성에 대해서는 현재 이해가 잘 안가는 상황인데다 각성을 시도하기까지 아마도 갈길이 먼 것 같으므로 일단은 패스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되면서 사전예약 보상으로는 이벨빈의 보급 상자 또는 이벨빈의 성장 지원 상자 둘 중에 하나를 제작할 수 있는 쿠폰을 줬습니다.
전 이벨빈의 보급 상자를 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벨빈의 보급 상자는 메인캐릭 하나를 키우는 경우에 선택하면 좋고 이벨빈의 성장 지원 상자는 부캐릭을 키우거나 초반부에 선택하면 좋다고 이야기들 하더라구요.
저는 이벨빈의 보급 상자는 수호석 5개랑 축복의 성수 (대) 5개를 주는 것 때문에 골랐습니다.
반면에 이벨빈의 성장 지원 상자는 기간제 무기 방어구 아이템이랑 악세사리 선택 상자를 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무기 방어구 악세사리가 이벨빈의 성장 지원 상자에서 주는 것보다는 살짝 나은 편이라서 그다지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기간제이므로 쓰다보면 사라질 것이라서...
부캐를 키운다거나 이제막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을 때는 유용할 것 같네요.
최상급 뽑기팩 선택 상자 (이벤트) 2개
룬 변환석 (이벤트) 1개
드래곤의 성수 (이벤트) 10개
스킬 카드 뽑기팩 상자 (이벤트) 3개
퓨어 엘릭서 50개
수호석 5개
축복의 성수 (대) 5개
이벨빈의 행운 큐브 (이벤트) 60개
이벨빈의 전투 모루 (이벤트) 1개
이벨빈의 보급 상자를 선택했을 때 나오는 아이템들입니다.
이벨빈의 전투 모루는 이번에 처음 보는 아이템인데 보유 시 데미지 리덕션을 1올려주고 버프 사용 시에는 10분간 PVP 데미지 리덕션 2 상승, 명예코인 15 소모라고 나오네요.
전반적으로 갈수록 사전예약 보상으로 주는 것들이 혜자스러워 지는 것 같기는 합니다.
예전에 제가 처음 하던 시절만해도 리니지M은 짜서 뭘 잘 안준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수호석이나 축복의 성수 이런건 구경도 못하던 시절이었는데...
지금은 이렇게 사전예약으로 나눠주니 무과금 입장에서는 땡큐스러운 일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수호석 10개랑 축복의 성수 10개를 모은 상황인데 다음에는 이 수호석과 축복의 성수를 사용해서 수호성하고 문양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주제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처 - 리니지M 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