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네크로즈마 기술 및 합체 비용은?

GOhub에 따르면 데이터마이너들이 네크로즈마의 기술에 대해 극적인 변경 사항이 있으며 솔가레오 와 루나아라를 네크로즈마와 융합하는데 드는 비용 또한 감소 했다고 전했다.

◆ 변경 되는 기술

- 나이언틱이 네크로즈마에게 적용한 모든 기술의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다.

변경 전

변경 후

노말 어택

스페셜 어택

정말 다채롭게 기술들을 배치된 것을 볼 수 있다. 데이터상으로 존재하는 거라서 정확한 것은 뚜껑을 열어 봐야 알 수 있다.

◆ 네크로즈마 합체 비용 변경

- 네크로즈마는 포켓몬고 최초로 합체 진화 포켓몬이 될 것으로 보인다.

네크로즈마

황혼의 갈기

일식 네크로즈마

새벽의 날개

월식 네크로즈마

일단 바로 설명하면 현재 데이터 상에 존재하는 네크로즈마의 융합 비용에 특별한 아이템이 필요한데 아이템 이름은 공개 되지 않았지만 융합에 필요한 아이템인 것은 알 수 있다. 본가에서는 네크로플러스솔과 네크로플러스루나라는 아이템으로 진화에 사용 했는데 포켓몬고에서는 다른 이름일 수도 있을 거 같다.

그 이름 모를 융합 아이템 1000개와 네크로즈마의 사탕 30개, 코스모그의 사탕 30개가 필요하다. 단, 데이터 상에 네크로즈마의 사탕과 코스모그의 사탕이 각각 존재해에서 합체 할 때 둘다 사용 될지 아니면 네크로즈마의 사탕만 사용 될지 정확하게 알 수 없다. 또 솔가레오와 루나아라가 갈리는지도 정확하게 알 수가 없다.

본가에서는 네크로즈마가 솔가레오와 루나아라랑 합체 진화를 한다. 하지만 포켓몬고에는 합체 진화 시스템이 없다. 폼 체인지 시스템은 있지만 네크로즈마의 경우에는 폼 체인지로 보는 것은 무리가 있다. 일단 황혼의 갈기와 새벽의 날개가 되기 위해서는 두 마리의 포켓몬의 희생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네크로즈마는 솔가레오와 합체하여 솔가레오를 장악하면 일식 네크로즈마인 황혼의 갈기가 되어 솔가레오의 빛을 갉아 먹는다. 루나아라와 합체하여 루나아라를 장악하면 월식 네크로즈마인 새벽의 날개가 되어 루나아라의 빛을 흡수 하게 된다.

이렇게 합체를 하게 되면서 에스퍼 단일 타입이었던 네크로즈마는 황혼의 갈기는 에스퍼와 강철 타입이 되고 새벽의 날개는 에스퍼 와 고스트 타입이 된다.

이때 습득할 수 있는 기술이 메테오드라이브 / 섀도레이다.

황혼의 갈기

일식 네크로즈마

"메테오 드라이브"

새벽의 날개

월식 네크로즈마

"섀도레이"

데이터 상에 존재하는 기술인 메테오 드라이브와 섀도레이다. 메테오 드라이브는 솔가레오의 전용기이고 섀도레이는 루나아라의 전용기인데 황혼의 갈기와 새벽의 날개도 배운다.​ 아직 기술에 대한 상세한 스펙은 확인 되지 않았는데, 둘다 체육관과 레이드 배틀에서는 지속 시간이 3.1초이고 트레이너 배틀에서 에너지 비용이 45가 필요하다.

울트라 네크로즈마

울트라 네크로즈마는 본작 설정에 따르면 원래 가지고 있던 빛을 이리적으로 되찾은 형태라고 한다. 형태는 드래곤의 모습을 하고 있어서 울트라 네크로즈마는 에스퍼와 드래곤 타입이 된다.

또 울트라 네크로즈마의 경우 본작에서는 일식 또는 월식 네크로즈마 폼 상태에서 울트라 네크로Z를 지니고 메가 진화처럼 원하는 타이밍에 버튼을 누르는 식으로 변신을 하는 울트라 버스트 방식을 채용을 했는데 포켓몬고에서는 완전하게 별개의 포켓몬으로 취급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아직 많은게 공개 되지 않았으나 데이터 마이너들에 따르면 기본 공격력만 337이란다.

이제 포켓몬고 Fest 2024 - 현장 이벤트도 얼마 남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