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추석맞이 이벤트 특별 푸시 달달하네요

음력 8월 15일, 민족의 명절 한가위가 찾아왔습니다. 오랜만에 맞이하는 황금연휴이기도 하고, 거센 태풍이 지나고 난 다음이라 더 반가운데요. 연휴가 반가운 건 단순히 휴일이라서가 아닙니다. 각종 추석맞이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죠. 리니지M도 마찬가지인데요. 업데이트 내용과 함께 최근 소식을 확인하여 전해드리겠습니다.

9월 1주 차 리니지M 업데이트는 레벨 제한 70의 신규 월드 던전 '악몽의 섬'이 추가되면서 반응이 뜨겁습니다. 4대 속성으로 이루어진 필드 사냥터로 진입 시 클래스의 전투 스타일에 따라 입장 그룹이 구분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그룹 설정은 다음과 같으며, 일부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매주 토, 일 주말 동안 일일 4시간씩 입장이 가능하고 '주말 월드 던전 충전석'으로 이용 시간 충전이 되며, 일요일 16시부터 17시까지 한 시간 동안 핫 타임이 지원되는데요. 핫 타임 때 출현하는 '악몽의 나이트메어' 처치 시 높은 경험치와 희귀 변신 카드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은 속성별로 나뉘어 특색에 맞는 몬스터가 출현하며, 몬스터 처치 시 속성 무기 세공 주문서의 주요 재료인 '속성석'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이 속성석은 거래소를 통해 거래가 가능한 아이템이라고 하니 파밍 할 맛이 나겠네요.

또 매시간 30분부터 정각 사이에 각 속성별 지역에서 등장하는 '악몽의 유니콘' 처치 시 준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처치 시 특징별 벨트와 팔찌 및 영웅 변신 카드 4종을 얻을 수 있는데, 옵션도 준수하고 관련 컬렉션도 14종이나 추가되어 필수로 얻어야겠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성장 벨트와 팔찌가 탐나기도 하고요.

단, 불사의 존재라서 '수호자의 거점 항구' 특수 아이템 상인 '미리엘'이 판매하는 '수호자의 성수' 아이템을 사용해야만 처치할 수 있다고 하니 참여 시 주의 바랍니다. 내일 9월 10일이 처음 열리는 거라 저도 어떤 모습일지 너무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속성 강화가 완료된 무기에 추가적인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는 '속성 세공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3단 이상 속성 강화된 무기 아이템은 강화된 속성 종류에 맞게 '속성 세공 주문서'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신규 능력치인 '속성 치명타' 옵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맞춰 용의 수정 아이템에 '속성 치명타 저항' 옵션이 추가되었고, 동시에 그림 리퍼와 발록 서버에 '용의 수정' 액세서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상점에서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고, 최대 +5까지 강화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인챈트에 따른 수치는 위와 같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린드비오르에게 멸망 당한 집시들의 마을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아 더욱 강한 힘을 갖게 되었다는 콘셉트를 가진 신규 클래스 뇌신이 추가되었습니다. 저도 사전예약을 통해 뇌신의 팔찌를 포함한 성장 지원 상자를 받아 원활하게 육성을 하고 있는데요.

시즌 패스를 통해 받았던 '신비한 번개의 큐브' 아이템이 있다면 사용 시 컬렉션 등록 재료인 '뇌신의 배지'와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TJ 쿠폰을 획득할 수 있고, 본 쿠폰으로는 22년 3월 2일 05시부터 8월 17일 05시까지의 상점 장비 중 최고 강화 등급에 한해 1종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짧은 플레이 경험을 토대로 리니지M 뇌신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면, 체인 라이트닝과 스태틱 필드 연계로 광범위 사냥이 가능하고 스킬 분배만 효율적으로 해준다면 유지력도 뛰어나서 PVE에서 계속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었고요.

또 번개 표식을 부여하는 '썬더 마크'를 빠르게 중첩시킬 수 있는 스킬 연계로 빠르게 감전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어 PVP에서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듯합니다. 덕분에 미래를 보고 키울 맛이 나더라고요. 특히 이번에 추석맞이 이벤트가 더해지면서 플레이하기 정말 좋은 시기가 아닌가 싶은데요.

먼저 악몽의 섬 오픈 기념 이벤트로 9월 21일 정기점검 전까지 주말에 이벤트 퀘스트가 제공됩니다. 몬스터 처치를 통해 속성별 결정 10개와 주말 월드 던전 시간 충전석 1개씩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70레벨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추석맞이 이벤트 특수 던전 '풍요로운 토끼 왕국'도 추가되었습니다. 9월 14일까지 매일 1시간씩 이용 가능하며, 매일 퀘스트로 몬스터 처치 달성 시 '토끼 왕국 상자'를 얻을 수 있고, 여기서는 '토끼 소녀' 변신 카드와 '맘보 토끼' 마법인형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냥하며 각종 코인까지! 달달하네요.

진짜 달달한 건 명절 당일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추석맞이 기념 특별 푸시로 9월 10일 오전 9시에 '추석 선물 세트'가 제공됩니다. HP와 PVE 대미지 리덕션이 증가하는 '보름달 펜던트'와 3종의 코인 중 하나를 대량으로 얻을 수 있는 코인 보따리가 3개, 그리고 드래곤의 성수와 동일한 효과를 제공하는 송편 5개까지 포함되어 있다는 것!

한편 용느님은 최근 방송에서 연합 인원들과 월드 보스를 사냥하고 전투하는 모습을 통해 발전된 컨트롤 실력을 선보였는데요. 여기에 +5 지룡의 수정 뽑기에 성공하고 데스 스나이핑까지 구매하여 총사 클래스 중에서도 손꼽히는 스펙을 쌓아가는 모습을 보니까 저도 예전에 키우던 총사가 다시 생각나더군요.

갈대 같은 마음을 추스르며 일단 이번 추석맞이 이벤트와 함께 뇌신이나 열심히 키워봐야겠습니다. 결국 고민하다가 각종 혜택을 받기 위해 발록 서버에서 새롭게 만들었더니 시작부터 풍성해서 할 맛이 나더라고요. 그럼 리니지M을 즐기시는 모든 분들이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며 또 다음 소식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니지M 업데이트 페이지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