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야란 성유물 특성 무기 육성 파밍과 파티 조합까지

대충 한 달 전쯤 호두와 야란 픽업 소식을 전달했었죠. 최근에야 호두의 육성을 거의 끝마쳤습니다. 레벨 90, 성유물 파밍, 특성 999까지 나름 할 만큼 해줬는데요. 화박연에 시메나와 세트라 아쉬운 수준이지만, 욕심부리면 끝이 없을 테니 일단 이 정도로 타협하고자 합니다. 왜냐하면 다음 차례가 기다리고 있거든요.

제가 플레이 시간이 긴 편이 아니라서, 제게 적합한 원신 야란 성유물 특성 무기 육성 관련 파밍 정보를 정리할 겸, 저와 같이 바쁜 현생을 살아가시는 분들을 위해 공유하고자 이번 글을 준비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순서대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원신 야란 육성 정보입니다. 돌파에는 청금석과 룬 무늬 이빨, 별소라, 그리고 휘장을 필요로 하는데요. 유적의 뱀은 귀찮은 거지 어려운 건 아니라서 별다른 팁이 필요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유명석 촉매 해제했다가 전투 중 장착하면 충전 풀 상태가 유지되는 꼼수가 있긴 한데, 약점 쏴서 그로기 만들거나 그냥 패는 게 더 빠릅니다.

다음으로 별소라는 요광 해안 위쪽 워프 포인트를 시작으로 귀리 평원 아래 끝까지 해안을 쭉 훑고 오는 느낌으로 진행하시면 대충 40여 개 정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리젠이 48시간인데 총 168개가 필요하니, 보다 빠르게 성장하실 분이라면 고운각 쪽에서 추가로 20개 정도를 더 수급할 수 있다는 점 참조해 주세요.

휘장은 저 같은 경우 많이 부족한 일이 없어서 대표적으로 모여 있는 루트 세 군데만 가끔 돌아주고 있는데요. 설산의 드래곤이 잠든 협곡, 리월의 둔옥릉, 그리고 취결 언덕 정도만 화살표 따라가면 충분할 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부족하다면 이나즈마 세이라이섬의 코세키 마을 위아래로 돌아주면 열 마리 이상 있으니 추가해 주세요.

원신 야란 특성은 원소 폭발, 원소 스킬 순으로 추천하며 일반 공격도 범위가 넓어서 올려두면 유용하게 쓰인다고 합니다. 재료는 번영과 휘장을 요구하는데 중복되니 월, 목, 일요일이라는 것만 언급하고 지나가겠습니다. 이건 미리 다 모아두었는데, '순금의 비늘' 생각을 전혀 못해서 야타용왕 제일 먼저 잡고 있네요!

원신 야란 성유물 선택은 원충이 중요하므로 절연 4셋이 1순위로 추천됩니다. 다음으로 본인의 딜링 능력을 올리는 몰락2+천암2 구성으로 HP와 물 원피를 가져가기도 하며, 왕실 4 세팅이나 왕실에 몰락을 섞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건 위에서 본 것처럼 스킬이 전부 HP% 계수라서 공격력이 필요 없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성배와 왕관은 물 원피, 치명이 고정이고 시계는 원충 무기일 때는 HP%, 그렇지 않은 경우 원충 시계를 사용하는데, 아래 추천 무기를 보면 약수 외엔 전부 HP%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유효 옵션은 치명, HP%, 원충으로 각각 70, 3만, 200 전후 정도를 목표로 볼 수 있겠네요.

원신 야란 무기는 굉장히 무과금 친화적인데요. 가장 완벽한 전용 무기 중 하나라고 하는 '약수' 다음으로 추천되는 것이 종말 탄식의 노래, 노을, 페보니우스 활로 하나같이 원충 무기라는 점이 특징이고, 공격력이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3성 곡궁마저도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과 스토리 진행으로 얻는 무기가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원신 야란 조합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가장 유명한 건 전에도 언급했던 '호행야종'이죠. 두 명의 물 원소 공명을 바탕으로 HP 최대치를 증가시키는데, 이러한 구조가 호두, 종려와 모두 좋은 궁합을 보여주거든요. 또 장신 남캐와 함께라 탐험에도 좋고, 원소 폭발이 빈틈 없이 폭발적인 대미지를 주기에도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요이미야를 메인 딜러로 나히다를 쓰는 '요야나종' 등의 선택지도 있습니다. 만약 호두, 요이미야, 연비 등의 원소 반응이 가능한 온 필드 딜러가 없다면, 같은 구조에서 피슬이나 라이덴을 넣어 빠른 감전 딜을 넣는 원신 야란 조합을 생각해 볼 수도 있으며, 행추의 자리를 대신하는 '라야향베', '라야카베' 등도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닐루, 나히다 등과 개화 조합을 하거나 홀로 라이덴, 향릉 또는 베넷 등과 조합해 지속적인 원소 반응을 유도하기도 하는 등 대부분의 파티 조합과 유연한 궁합을 자랑하는데요. 예시가 너무 많다는 것만 봐도 정말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좋은 캐릭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이동기만으로도 정말 만족하고 있지만요.

짧은 팁 드리면서 마치겠습니다. 달리기도 빠르면서 몹 몰이도 가능하다는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의외로 딜링 능력도 뛰어난데요. Q 사용 후 평타 한 방, 다시 E 스킬 쓰고 빠지면 원소 폭발이 추가로 발동되어 짧은 시간 더 많은 폭딜이 가능합니다. 저는 약해서 아직 눈에 보이지 않지만, 세팅이 되면 꽤 좋을 것 같더라고요.

명함만 가져가자는 생각이었는데, 쓰다 보니 좋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캐릭터에는 확실히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즐기는 시간이 짧아 1돌 이상 하고 싶다는 생각이 뒤늦게 들어 아쉽네요. 다음 기회를 기약하며 '원신 야란 성유물 특성 무기 육성 파밍과 파티 조합까지' 글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게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