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만의 복귀각...리니지라이크 원조, 리니지M '제(대)로' 즐겨보니...
올해 초까지 수많은 리니지 라이크 게임이 됐다. 이제 한국에서 나오는 대부분의 MMORPG는 리니지 라이크라고 얘기되는 상황에서 지난 19일 출시된 '리니지M 라이크 제로'의 출시로 리니지 라이크의 원조인 '리니지'를 제대로 즐겨볼 수 있게 됐다.
◇ 전서버 캐릭터 생성 제한까지 걸린 인기 비결은?
기자는 19일 출시 이후 꾸준히 게임을 즐겨왔는데 몇 시간 만에 20레벨, 며칠 만에 40레벨, 그리고 출시 5일이 지난 24일 리니지M 신규 캐릭터인 마검사의 레벨은 52레벨이 됐고, 53레벨을 코앞에 두고 있다.
리니지M은 올해 출시 7주년을 맞았다. 7년 전과 비교를 해보면 가장 달라진 것이 이 레벨이다. 당시는 30레벨 대였고, 지금은 50레벨 대라는 점이다. 당시도 무과금으로 진행했다. 리니지2M도 그렇고 무과금이라 느끼는 한계가 완벽했다. '무과금은 절대 이 이상은 갈 수 없어'라는 암묵적인 계시가 있는 듯 했다. 그 허들을 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제로에는 지금까지 절대 엔씨가 주지 않았던 파격적인 혜택이 존재했다. 300뽑기는 물론이고, 매일 매일 주어지는 10뽑에 영웅 변신도 획득했으니 게임 할 맛이 난다.
무과금도 영웅 뽑을 수 있다. 리니지M /게임와이 촬영
리니지M 영웅 변신이라면 월보도 수월하게~ /게임와이 촬영
하지만 이것으로 7년 전 버전과 이번 제로 버전의 비교가 끝나는 것이 아니다. 기존 서버와 어울릴 일 없는 독립적인 서버에 신규 캐릭터 마검사까지, 7주년 장비까지 지원되니 기전 서버 이용자까지 불러들이면서 전 서버 캐릭터 생성 제한이라는 사태까지 불러 일으켰다.
리니지M 신규 전서버 캐릭터 생성 제한 /게임와이 촬영
그 안에는 이런 모습이었다. 리니지M /게임와이 촬영
◇ 기존 리니지 라이크 게임과 무엇이 달랐나?
그간 리니지 라이크 게임은 빼 놓지 않고 즐겨 봤다. 무과금의 경우 대부분 30~40레벨 정도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해 놨다. 허들이 높아서 더 이상은 재미를 느끼기 힘들다. 리니지M은 이번 제로로 인해 무과금의 허들이 35레벨 정도에서 55레벨 정도로 훨씬 높아졌다. 덕분에 리니지 라이크 원조 리니지M을 제대로 느끼는 중이다.
이번 리니지M 때문에 10년만에 복귀했다는 이용자도 있다. /게임와이 촬영
하지만 제대로 느끼는 것이 맞는지 의문이 드는 것이, PK가 거의 없어졌다는 것이다. 이전에는 부분별한 PK 때문에 도저히 못하겠다는 생각이 컸다. 그런데 리니지M에서는 PK가 거의 없었다. 물론 서버가 열리고 같이 달리는 입장이라 PK가 덜한 것일 수도 있지만 아무튼 PK가 없다는 점에서 진입 장벽이 낮다 하겠다.
가끔 죽기는 하는데, 하루 3번 무료를 넘긴 적이 딱 한번. 아깝게도 경매장에서 팔리는 물건이 없어 북구를 하지 못했다. 리니지M /게임와이 촬영
이런 거라도 팔릴 줄 알았다. 안 팔린다. 리니지M /게임와이 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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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초까지 수많은 리니지 라이크 게임이 됐다. 이제 한국에서 나오는 대부분의 MMORPG는 리니지 라이크라고 얘기되는 상황에서 지난 19일 출시된 \'리니지M 라이크 제로\'의 출시로 리니지 라이크의 원조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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