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2022년 07월 31일 발록 켄트 공성전의 서막이 열리다!
안녕하세요, 큐브릭입니다.
리니지M에 드디어 발록 서버의 켄트 공성전이 열린다고 합니다. 리니지M에서 가장 핵심적인 콘텐츠라면 당연히 공성전을 언급할 정도로 중요한 콘텐츠인 만큼 이번 첫 번째 켄트 공성전의 서막은 상당히 중요한 시작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리니지M 신서버 발록 서버 공성전에 앞서서 자신의 캐릭터의 능력을 한층 높여줄 엘릭서의 능력치 중에서 이번 업데이트로 '근거리 대미지 감소'와 '원거리 대미지 감소', '마법 대미지 감소', '암흑 내성' 등의 내성 강화에 초점을 맞춘 능력치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엘릭서 능력치는 말 그대로 이전보다 방어 내성에 특화된 능력치를 제공해 쉽게 쓰러지지 않을 캐릭터로 성장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번 엘릭서의 추가로 전쟁의 새로운 판도가 변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 리니지M의 가장 중요한 핵심 콘텐츠 공성전이 드디어 발록 서버에서도 도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서버에서 많은 분들이 공을 들여 캐릭터에 힘을 주었던 이유는 바로 공성전을 위한 과정이었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공성전의 의미는 말 그대로 최고의 혈맹을 가리는 전투이자 공성전이란 명성에 걸맞은 최고의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공성전을 기다려왔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다림 끝에 드디어 발록 서버의 첫 공성전이 2022년 07월 31일 일요일에 켄트 성에서 개최한다고 합니다. 사냥터와 던전을 통해 경험치를 쌓고, 더 좋은 장비를 착용하고 준비해왔던 것은 이번 공성전을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될 만큼 이번 첫 번째 발록 서버의 공성전에 많은 리니지 유저분들이 주목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리니지M에서는 발록 서버의 첫 번째 공성전 역사를 기리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 첫 번째 이벤트는 바로 '특별 세금'입니다. 기존 공성전에서 승리 혈맹이 획득할 공성 세금 외 이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특별 세금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역대급 다이아 획득을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특별 세금은 기존 누적 세금 포함하여 특별 세금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인데요. 1차 켄트 공성이 펼쳐질 7월 31일에 펼쳐질 보상은 2022년 08월 03일 정기점검 시에 받아보 수 있는데, 2,3차 켄트 공성보다 더 많은 수의 특별 세금을 1차 켄트 공성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2,3차도 적지 않은 특별 세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1차 켄트 공성 특별 세금이 쌘 만큼 1차 켄트 공성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이벤트 보상 안내에 표기된 내용은 7월 19일 발록 05서버 기준으로 수량이 측정된 것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같습니다.
그리고 1차 켄트 공성에서 승리한 혈맹은 '최초의 성혈'이란 특별한 호칭을 2022년 08월 03일 정기점검 후부터 2022년 08월 17일 05시까지 이벤트 호칭을 누려볼 수 있는 만큼 자부심을 누리기 위한 특별한 호칭을 위해 많은 분들이 첫 번째 공성전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발록의 첫 역사에 기록한 각 서버 성혈의 혈맹명으로 버프 동상이 세워질 것이라고 한 만큼 자신의 노력과 결실이 동상을 통해 표현한다고 생각한다면 자신의 자부심을 위해 그리고 자신의 위치를 증명하기 위해 이번 켄트 공성전은 역대급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리니지M 신서버 발록 서버의 공성전에서 최초의 왕좌를 차지할 혈맹이 누가 될지 그리고 최초의 왕자 타이틀을 거머쥘 혈맹의 역대급 보상이 얼마나 클지도 주목할 만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역사에서 가장 첫 번째의 의미는 상당히 무거우면서도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첫 번째 공성전이 가진 의미는 리니지M 발록 서버에서는 상당히 남다를 것으로 보이는데요. 07월 31일 역사의 첫 순간의 결과가 어떨지 기대됩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cYcxEMgjm8c&feature=youtu.be
그리고 리니지M 신규 발록 서버에서 공성전을 대비하며 사냥 및 성장에 집중하고 있는 BJ분들도 눈길을 끌었는데요. 현재 87레벨의 캐릭터로 아이템 획득을 위한 수동 전투 및 파밍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내며 경쟁을 준비하고 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고 있었습니다. 물론 오만의 탑에서 포세이돈 혈원인 별사신과 경쟁을 통해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지면서 공성전에 대비하는 느낌이 오는 와중에도 언제든지 경쟁을 치를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 같아 보입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cYcxEMgjm8c&feature=youtu.be
그리고 기간제 컬렉팅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공성전 준비에 임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 자주 방송을 통해 공성전 준비하는 과정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방송을 통해 공성전을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것은 BJ분들의 찰진 멘트로 방송을 보면서 공성전의 또 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다는 점으로 확실히 방송을 보는 재미 덕분에 리니지M을 플레이하는 재미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도 충분히 살리려는 느낌을 강하게 받는 것 같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리니지M에서는 여름 시즌을 맞아 특별한 페스티벌 이벤트를 개최했는데요. 아무 몬스터 1,000마리를 퇴치 시 변신 제작 코인을 무려 500개나 줄 뿐만 아니라 특별한 썸머 페스티벌 티켓(이벤트) 1장을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100% 지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썸머 페스티벌 티켓(이벤트)는 2022년 08월 03일 점검 전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아이템 제작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아이템입니다.
제작 리스트
제작 재료
제작 제한
신비한 변신 뽑기팩(이벤트) 1개
Summer Festival Ticket(이벤트) 5개
계정 당 2회
상급 변신 뽑기팩(이벤트) 1개
Summer Festival Ticket(이벤트) 4개
계정 당 3회
빛나는 갑옷 마법 주문서 상자(이벤트) 2개
Summer Festival Ticket(이벤트) 2개
계정 당 5회
빛나는 무기 마법 주문서 상자(이벤트) 1개
Summer Festival Ticket(이벤트) 2개
계정 당 5회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이벤트) 1개
Summer Festival Ticket(이벤트) 2개
계정 당 10회
변신 제작 코인 상자(이벤트) 1개
Summer Festival Ticket(이벤트) 1개
계정 당 15회
그리고 해당 아이템을 통해 최대 신비한 변신 뽑기팩(이벤트)도 제작 가능하니 2022년 08월 03일 오전 5시 전까지 사용하셔서 원하는 아이템을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2022년 08월 10일까지 이용 가능한 특별한 버프 아이템 획득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란 마을에 있는 부아크 상인에게서 2만 아데나의 여름 빙수 상자(이벤트)를 하루에 최대 5회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특히 여름 빙수 상자(이벤트)를 사용 시 딸기 빙수(이벤트), 말차 빙수(이벤트), 팥빙수(이벤트)를 각 1개씩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은 총 1,800초간 특별한 버프를 제공합니다. 각 아이템은 별도로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여름 빙수 상자(이벤트)를 사용 시 일정 확률로 퓨어 엘릭서 상자(이벤트)를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버프 효과가 상당히 유용한 만큼 성장에 큰 도움이 되는 버프 아이템을 먹고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 동안에 한해 추가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상급 변신 뽑기와 상급 마법인형 뽑기를 각 1회씩 추가로 더 구매할 수 있으며, 변신 제작 코인 상자와 마법인형 제작 코인 상자 또한 추가 판매 이벤트를 통해 기존 보다 한 번 더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다만 해당 상품은 일괄 구매가 불가능하다고 하니 직접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리니지M 신규 발록 서버의 첫 번째 공성전의 대미를 장식할 특별한 이벤트와 함께 플레이의 맛을 더해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성장과 경쟁의 맛을 모두 충족할 만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연 이번 발록 서버의 첫 번째 공성전 승리 혈맹은 누가 될지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저는 열심히 성장에 몰두해 더 높은 곳까지 성장해 볼 수 있도록 이벤트 버프 성장 지원받고 플레이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