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서버 현황(9월 1일까지)

원인

-이벤트 공지의 부실함

-리세마라 행위를 막기 위해 한섭 클라에만 따로 조치를 해둠

-푸시알림 통일, 인게임 번역등의 부실함

-키타산 블랙 픽업기간에 맞춘 SSR확정티켓 배포 중단 및 가챠기간에 대한 설명이 일절 없음

-소통X

등등 게임 초기부터 쌓여온 불만이 있었으나 한섭갤 초기 주딱의 천안문 때문에 제대로 된 유저들의 입장을 표현 할 수 없었는데 초기주딱 탄핵 이후로 그간 쌓였던 불만들이 올라오면서 사건이 진행

유저 vs 카카오게임즈

평점시위

고루시위크 공지 기점으로 앱 평점을 내리는 시위를 진행하였지먼 카카오게임즈는 다음날 사과문...이 아닌 안내문을 게시한다.

진정성 없는 내용에 유저들은 평점 시위를 계속 진행

챔피언즈 미팅 공지

이벤트 시작 1주일 전에 드디어 올라온 챔미 공지가 평점시위 이후 안내문의 내용도 지키지 않은 채 게시된다.

이를 기점으로 트럭시위를 해야한다는 여론이 점차 커지고 마차를 보내기로 결정한다.

마차 시위

모금단계에서 30분도 안되는 시간에 약 950만원 가량의 금액이 모였고 마차회와의 일정 조율 또한 빠르게 진행 되었다.

2차? 사과문

이번에는 카카오게임즈 측의 사과문이 올라온다.

하지만 담당자의 이름과 "왜"운영을 이지랄로 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 없이 그저 겜알못 운영진이 여론을 진정시키기 위한 수단에 불과한 진정성 없는 쓰레기에 불과했다.

와중에는 5점리뷰 평점알바를 풀었다.

스마트 팔콘 오역

스마트 팔콘 픽업이 시작됐는데 오역이 한두가지가 아나리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유저등의 어이가 탈주하게 된다.

마차시위

29일 오전부터 마차가 판교역 일대를 돌기 시작한다.

많은 언론에서 관심도 가져주고 인터뷰도 진행되어 시위는 성공적으로 마쳤다.

일각에서는 동물학대가 아니냐는 여론이 생겨났다. 하지만 유사 켓맘들의 분탕이기 때문에 무시되는 분위기로 흘러간다.

이후

시위가 끝난 뒤 카카오게임즈는 SSR확정 티켓을 지급한다. 애초에 당연히 받아야 할 재화였기에 유저들의 반응은 나아지지 않았다.

놀금

유저들이 픽업 기간의 막장 조율에 대한 토론을 이어기던 도중 카카오게임즈 복지 중 하나인 놀금에 대해 언급되기 시작한다.

자세한 설명은 >링크1, 링크2 < 참조

환불 소송 계획

보다못한 유저들은 당장은 아니지만 환불 소송까지 계획하게 된다. 의견이 맞는 유저들끼리 과금액을 모아 9월 1일 23시기준 77억원 이상의 예상 금액이 집계되었다.

동물자유연대가 카카오로부터 후원을 받았다?

동물자유연대가 카카오로부터 꾸준한 후원을 받고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나서 이들이 악의적으로 개입한게 아니냐는 여론이 생겨나기 시작하고 동물자유연대 측이 마주에게 일방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여 악마의 편집을 진행하기도 한다.

실제로 다른 기자들은 말이 놀랄까봐 멀리 떨어져서 촬영하였지만 해당 사건이 동물학대라고 주장하던 동물자유연대 이새끼들은 말에게 다가가 플래시를 터트리며 급접촬영을 시도하여 말의 어그로를 끌 법 한 행동을 하는 등의 동물 학대를 서슴치않았다.

그냥...자기들 밥줄이 위험하니까 ㅋ

유저들은 참다못해 페그오 이후로 커뮤 대통합을 이루어내는 기적을 이루어낸다.

트럭시위 이후

트럭시위가 8월 31일, 9월 1일 양일 모두 진행되었다.

동양대 교수의 인터뷰가 언론을 통해 공개되었는데

본 시위가 게임의 창의성을 해친다는 내용이지만 알다시피 해당 사건은 게임성과는 거리가 먼 운영에 대한 문제이다.

이에 카카오게임즈가 언론전까지 손을 댔다고 보는 유저들이 대다수이다.

3차 사과뮨

9월 1일 사과뮨이 올라온다.

2차때와 마찬가지로 영양가 있는 사과문은 아닌 것에 더불어 계속해서 원작 제작사인 사이게임즈를 핑계로 들이밀고 있기에 유저들은 아카이브를 따로 모아 해당 내용을 사이게임즈에 전달하기 위해 준비중이다.

국회의원 사용

9월 1일 하태경 의원이 한섭갤에 글 하나를 남기자 완장이 바로 접촉했다. 추가로 이상헌 의원에게도 메일을 보냈으며 이에 국회의원들에게 문제의 해결 보다는 크게 이슈화만 해주기를 기대하는 바이다.

이상 9월 1일까지의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