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황금빛 꿈 모래바다에서 행방불명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황금빛 꿈 첫 번째 퀘스트 모래바다에서 행방불명 공략을 다뤄보겠습니다. 숲의 책보다는 아니지만 굉장한 분량을 자랑하는 퀘스트입니다.

원신 황금빛 꿈

모래바다에서 행방불명 공략

수메르 마신 임무를 어느 정도 진행하고, 수메르 성의 캐서린 또는 아루 마을의 보니파츠에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캐서린한테 받았습니다.

위치로 가면 몬드 상인 보니파츠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마을을 떠난 학자의 연락이 닿지 않아 의뢰를 하게 된 것이라고 말하는데요. 고고학 팀의 발자국을 따라 추적합니다.

이제 아비도스의 길 지하로 내려가게 되는데 긴 여정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내려가면서 주변에 보이는 비경도 개방해 줍니다.

아래로 가면 동물 짐꾼도 있고 사람들이 보이는데요. 보니파츠가 찾는 고고학 팀이 맞았습니다.

인물들이 여러 명 나와서 헷갈릴 수 있는데 정리를 하자면, 학자 '티르자드', 상인 '나흐티갈', 티르자드가 고용한 용병 '제트', 제트의 아버지 '제브라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길을 가다가 갑작스레 땅이 꺼진 바람에 이곳에 오게 되었다고 해요.

이후 탈출을 위해 유적 근처로 갑니다. 유적의 문이 열리면 지하 워프 포인트도 개방됩니다.

계속해서 탐색을 이어나가지만 스위치가 모래에 파묻혀있는데요. 바람 원소 공격을 가하면 스위치와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주변에 형광색 문자가 새겨진 봉인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봉인석은 퀘스트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챙겨가면 편할 거예요.

쭉 가다 보면 착한 선령을 만나게 되는데 따라갑니다.

선령을 데려다주고 앞으로 가면 또 다른 공간이 보이는데요. 신의 눈동자가 보이는 곳으로 가면 획득 후 승강기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상호작용 후 서있으면 승강기가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곳으로 오게 되는데요. 횃불과 삼승 씨앗이 보입니다. 삼승 씨앗이 뭔지 잘 모르는 유저들은 위 가이드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삼승 씨앗은 일정한 궤도를 이동하며 특정 지점에서 숨겨진 횃불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때 번개 원소 공격을 가하여 활력 상태로 만들면, 완전한 모습의 횃불을 나타내게 할 수 있습니다. 횃불 3개는 바로 찾을 수 있지만 1개는 삼승 씨앗의 도움을 받아야 됩니다. 어렵게 느껴진다면 위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승 씨앗에 불 원소를 가하면 시들 수 있는데, 이 경우는 풀 원소 공격으로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이어서 스위치를 활성화하고 선령과 함께 길을 따라갑니다. 선령이 도착한 곳 옆에 봉인석이 하나 있으니 줍습니다.

이후 대화가 시작되는데요. 멘탈이 나간 티르자드는 쓰러지고 제브라엘이 티르자드를 지키게 됩니다. 여행자와 페이몬은 제트와 함께 유적을 마저 탐색합니다. 해당 위치로 가서 승강기를 작동하면 위층으로 올라갈 수 있어요.

여기서 특이한 로봇을 만나게 됩니다. 로봇은 사람을 헤칠 생각은 없어 보이는데요. 제트는 로봇에게 '붐붐'이라는 이름을 지어줍니다. 이후 붐붐이와도 동행을 하게 되는데요. 다시 중앙의 승강기를 작동시켜 아래로 내려간 다음, 제브라엘에게 보고하러 갑니다.

붐붐이 오자 티르자드가 가지고 있던 석판이 빛이 나는데요. 티르자드는 불안하다며 석판을 플레이어에게 맡깁니다. 적색 사막의 석판은 권능을 가지고 있으며, 적왕의 유적에 있는 장치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벤토리의 석판을 열면 숲의 책처럼 해당 임무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다시 승강기를 타고 올라가서 붐붐이 처음 있었던 곳으로 가면 되는데요. 석판을 획득함으로써 '비밀 의식대'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앞으로 퀘스트에서 자주 보게 되는 오브젝트인 점 참고하세요. 문이 열리면 선령이 보이는데, 선령을 따라가다 보면 눈동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가다 보면 이런 곳에 오게 되는데요. 중앙에 빛나는 오브젝트는 '태고의 광추'입니다. 해당 오브젝트를 지낸 채 '재구축 초석'이라고 불리는 빛나는 플랫폼에 서있으면 기믹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자주 등장하는 기믹이니까 참고하세요!

이후 부품을 알맞게 회전하면 반대편의 오브젝트와 연결되며 문이 열립니다.

열린 문으로 가서 보물상자를 획득한 다음 봉인석도 줍습니다. 주변에 몬스터가 방해하므로 먼저 처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방에서는 태고의 광추 기믹을 2회 해결해 주어야 되는데요. 어렵지 않게 진행 가능합니다. 부품을 회전하면 광선이 나오는데, 이후 중앙의 비밀 의식대와 상호작용하면 문이 열립니다.

방 안에는 몬스터 두 마리가 있으니 잡아주세요. 이후 다시 비밀 의식대와 상호작용하면 통로가 보입니다.

선령을 따라 통로로 나가면 드디어 밖으로 나갈 수 있는데요. 여기서 '모래바다의 행방불명' 퀘스트가 클리어 되고 다음 퀘스트 '연구실파 고고학 입문'으로 연계됩니다. 지금까지 원신 황금빛 꿈 모래바다의 행방불명 공략이었습니다. 분량 조절을 위해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