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다이너마이크 희귀 투척수 유틸 공략 어려운 만큼 강력한 브롤러

브롤스타즈 다이너마이크

다이너마이크 설명과 세부적인 플레이 방법 공략

안녕하세요 존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브롤스타즈의 희귀 등급 투척수인 '다이너마이크'의 캐릭터 설명과 플레이 방법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다이너마이크는 모든 브롤러 중 가장 어렵다고 소문난 캐릭터인데요, 평소 에임(조준)에 자신 있는 필자 또한 이 브롤러의 숙련도를 올리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됐습니다. 적의 무빙을 예측하여 폭탄을 던져야 되고 터지는 시간까지 고려해야 되어 난이도 자체가 매우 높았는데, 화력 하나만큼은 1티어였습니다. 그럼 다이너마이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순서

1. 캐릭터 설명

2. 플레이 방법

1. 캐릭터 설명

유틸 선택과 공격 스타일

일반공격 다이너마이트 투척은 경로상 모든 지형물을 무시하여 날아가 두 방의 폭탄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이 매우 높고 특수기 충전량도 2번 다 맞추면 게이지가 가득 차게 되어 연계기로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너마이트가 터지는 시간도 고려해야 되는데 가장 어려운 부분은 조준입니다. 적의 무빙을 예측하여 이동 경로에 미리 던져야 되는데, 잘하는 방법은 오직 많이 던져보고 숙련도를 올려야 됩니다.

특수공격 빅 배럴 붐은 평타와 동일한 방식으로 터지는데 지형지물을 파괴시키고 적을 넉백 시킵니다. 넓은 범위에 강력한 화력, 매우 빠른 충전 속도까지 궁극기 하나만 보면 정말 다재다능한 스킬입니다. 역시나 특수 공격 또한 딜레이가 존재하는데요, 일반 공격과 마찬가지로 적의 경로를 예측하여 던져야 됩니다. 피해량이 어마어마해서 11레벨 기준 웬만한 탱커들도 녹여버립니다.

가젯은 다이너마이크의 유일한 이동기로 사용할 수 있는 피젯 스피너를 착용하면 됩니다. 회전하며 주위에 폭탄을 던지고 이동 속도가 증가하여 근접으로 적이 들어오면 보다 빠르게 피할 수 있습니다. 대미지도 일반 공격의 3/2 정도로 높은 편입니다. 화약 주머니는 기절 효과를 입힐 수 있는데, 확정적으로 맞추기도 어려워 효율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기어는 먼저 가젯 충전을 들어 부족한 회피기를 높여주시고 추가 피해량 또한 챙겨주시면 됩니다. 기본 HP 자체가 상당히 낮은 캐릭이기에 보호막을 챙겨주면 조금 더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맵의 특성에 따라 덤불 속 플레이가 많다면 두 번째는 속도를 들어주기도 합니다.

스타파워폭파를 추천드립니다. 단순히 특수기의 피해량을 증가시켜 주는데, 워낙 높은 딜이라 11레벨 기준 궁극기 한방으로도 HP가 낮은 브롤러들은 한방 컷이 나기도 합니다. 다이너 점프는 일반과 특수 공격 범위에 있으면 공중으로 뜨며 이동할 수 있는 유틸입니다. 주로 근접형 적이 접근했을 때 적의 공격을 씹어주며 피할 수 있지만, 도착지점을 통제하기 매우 어려워 잘 사용하지 않는 기술입니다.

능력치는 높은 피해량과 빠른 이동 속도에 비해 HP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조작 난이도가 가장 어려운 편인데 HP도 낮아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며, 평소 자신이 에임이나 무빙에 자신이 있다면 해볼 만한 브롤러입니다. 초보 분들이 숙련도 없이 사용한다면 걸뽀라고 불릴 만큼 난이도가 있으니 유틸 세팅을 꼼꼼히 보시길 바랍니다.

은 일반과 특수 공격, 유틸 모두 벽이나 지형에 구애받지 않고 날릴 수 있어 지형물이 많을수록 상대방과의 대결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주로 솔로보다는 듀오나 3vs3에서 더욱 강력한 화력을 보이며, 부쉬에 숨어 계속해서 폭탄을 날려 적의 접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숙련도가 높아지면 솔로에서도 충분히 강력하기에 다방면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스킨은 오래된 브롤러답게 종류가 상당히 많은 편인데요, 솔직히 색다른 이펙트가 있다 하더라도 가격 대비 간지나는 스킨은 딱히 없었습니다. 그나마 추천드리고 싶은 건 199보석의 냄새 나는 치즈인데 치즈를 던지는 모습이 귀엽기도 하고 나름 이펙트에 신경 쓴 모습입니다.

2. 플레이 방법

인게임 모습과 플레이 공략

평타는 적의 경로를 예측하여 발사해야 되는데 가까울수록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오토에임은 초근접일 시 적을 맞추지 못해 웬만하면 수동으로 조작해야 됩니다. 가끔 높은 티어에서는 다이너마이크의 폭탄 지점을 역으로 계산하여 피하는 경우가 많은데, 또 이럴 땐 오토 에임이 더욱 잘 맞추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수기 한방에 거의 원콤이 날 정도로 대미지가 강력하며 넉백 효과를 계산하여 폭탄을 깔아주시면 연속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낮은 체력의 캐릭터들은 특수 공격 하나만으로도 죽는 경우가 있어 부쉬에 숨어 암살자처럼 궁극기를 날리곤 합니다.

특히 팀 대전에서 뭉쳐있는 적들을 상대할 때 시너지가 더욱 높습니다. 위의 움짤처럼 두 명이었던 적은 궁극기의 콤보로 순삭 돼버리는데, 조금 떨어져 있더라도 범위 자체가 넓어 한 방에 둘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을 이용하는 플레이가 매우 중요합니다. 적은 벽을 넘겨 공격하지 못하지만, 이 캐릭터는 모든 지형물 위로 공격하기에 벽과 벽사이를 돌며 공격해 주시면 됩니다. 특히 초보 구간에서는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가 폭탄이 넘어와 죽는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이렇게 '브롤스타즈 다이너마이크'의 여러 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장단점이 확실한 브롤러입니다. 간단히 정리를 하자면 장점은 높은 화력과 라인 유지력, 기습 공격, 빠른 기동성을 보였으며, 단점은 아무래도 너무 강력하다 보니 낮은 HP와 생존기 부족, 맞추기 어려운 에임 등을 부여한 거 같습니다. 잘만 쓰면 어느 모드든 강력한 편이니 위의 공략을 참고하여 다이너마이크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