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일곱 성인의 소환 카드 게임 진행 방식 공략

원신 3.3버전 업데이트에서 일곱 성인의 소환이라는 신규 콘텐츠가 출시되었습니다. 하스스톤, 유희왕, 마블스냅, 매더개, 룬테라 등 각종 카드 게임의 이름이 별명으로 붙었는데 제가 직접 플레이해본 바로는 조금 다른 룰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일곱 성인의 소환의 기초적인 진행 방식을 간단히 공략해드리려고 합니다.

원신 일곱 성인의 소환

0. 플레이 영상

플레이 영상입니다.

1. 튜토리얼 퀘스트

게임 덱과 전반적인 룰에 대해서 알려주는 이벤트 퀘스트 주사위와 고양이, 카드 게임의 전쟁터입니다.

사실 이 퀘스트만 집중해서 진행해도 일곱 성인의 소환의 진행 방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스스톤 수준으로 직관적이지는 않지만 유희왕의 체인, 매더개의 스택 같은 시스템이 없어서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느낌이더라고요. 디오나로부터 룰을 배우고 피슬과의 대전을 끝내면 튜토리얼이 끝나게 됩니다.

2. 카드 모으는 방법, 보상

원신 월드 곳곳의 NPC들과 카드 대전을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경험치와 럭키 코인을 보상으로 받게 되며, 경험치가 쌓이면 레벨이 올라서 원석과 초대장, 럭키 코인 등 보상을 추가로 획득하게 됩니다.

레벨을 올리거나 럭키 코인으로 구매한 초대장은 캣테일 술집의 게시판에서 사용해 원신 캐릭터들과 카드 대전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감우를 초대해서 승리하면 보상으로 감우 캐릭터 카드를 얻게 됩니다. 그러면 감우를 덱에 넣어서 쓸 수 있는 것이죠.

캣테일 술집의 고양이 상점에서 일반 장비 카드, 서포트 카드, 이벤트 카드를 럭키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환영 커버는 타 카드 게임으로 비유하면 황금 카드 또는 로얄 가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효과는 똑같지만 카드가 황금색이라 좀 더 멋지고 일부는 애니메이션 효과까지 적용되어 있습니다.

3. 진행 방식

우선 카드 덱을 생성하는 게 먼저인데요. 처음에는 다이루크, 케이아, 설탕과 기본 카드로 구성된 기본 카드 덱이 있어서 이걸 쓰시면 됩니다.

5장의 카드를 들고 시작하는데요. 멀리건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서 쓸모 없는 카드는 교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출전 캐릭터 선택입니다. 3 VS 3으로 진행되며 출전 캐릭터를 고르면 앞으로 나와서 공격과 방어를 전담하게 됩니다.

이후 첫 턴이 시작되면 각자 원소 주사위 8개를 굴리는데요. 바람, 물, 번개, 풀, 얼음, 불, 바위, 만능이라는 8가지 원소 종류가 존재합니다. 한 번 굴렸을 때 마음에 들지 않는 주사위는 1번 다시 굴릴 수 있으므로 자신의 캐릭터에 맞지 않는 원소는 리롤하시면 됩니다.

만능 2개, 얼음 2개, 바람 1개, 물 2개, 번개 1개가 나왔습니다. 만능은 언제든 원하는 원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효한 원소가 얼음 바람 만능 해서 5개나 나왔네요.

이후 턴 속의 턴이 시작되는데요. 서로 캐릭터 스킬을 사용하거나 캐릭터 교체를 하며 턴을 주고 받습니다. 카드 사용이나 원소 조정(카드 1장 버리고 원소 타입 교체)은 턴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저는 먼저 학이 돌아올 때라는 이벤트 카드를 한 장 사용했습니다. 카드를 사용할 때도 원소 주사위가 필요한데, 흰색 주사위 그림은 동일 원소가 필요하다는 거고 검은색 주사위 그림은 아무 원소면 된다는 겁니다. 카드를 사용할 땐 턴이 넘어가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캐릭터의 스킬을 사용할 때도 스킬마다 필요한 원소가 그려져 있습니다. 바람 원소 1개와 아무 원소 2개를 소모해 설탕의 첫 번째 스킬을 사용했습니다. 설탕 오른쪽의 게이지가 하나 차는데, 이게 원소 에너지입니다. 이후 턴 속의 턴이 종료되며 상대 턴이 됩니다.

아무 주사위 1개를 소모해서 캐릭터를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 턴이 넘어갑니다.

원소가 남지 않았거나 쓸 수 없는 상황에서는 턴 종료를 하게 되는데요. 자신의 턴일 때만 종료할 수 있으며 먼저 종료한 사람이 다음 턴에서 선제 행동을 획득하게 됩니다. 다음 턴이 되면 다시 주사위를 굴리고, 2장의 카드를 랜덤하게 드로우합니다.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일곱 성인의 소환 진행 방식 룰 설명입니다. 이후로는 행동을 반복하면서 상대 3명을 먼저 쓰러트릴때까지 열심히 싸우는 일만 남았습니다. 이외에도 실제 원신처럼 다른 원소끼리 만나면 작동하는 원소 반응 등 심화 내용도 있는데 플레이하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될 것 같네요.

감동의 마무리!

원소 반응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 이게 아마 원신 카드 게임에서 가장 어려울 부분이 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원신 일곱 성인의 소환 카드 게임 진행 방식 공략이었습니다. 더빙도 되어 있고 콘텐츠의 분량도 상당해서 열심히 만들었다는 게 느껴지는 콘텐츠인데요. 솔직히 기대를 크게 하지 않아서 그런지 생각보다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수집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서 천천히 해봐야겠네요. 나중에 좋은 덱 조합이 나온다면 따로 공략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