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모나크2 초보자 공략! 육성 방법과 레벨업
뮤 ip를 가장 잘 계승한 게임 뮤 모나크2가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게임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고, 뮤 온라인의 전통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어서 클래식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부분도 큰 매력으로 느껴지는 것 같다. 필자도 요즘 푹 빠져있는 게임인데, 오늘은 플레이를 하면서 알게된 레벨 업, 육성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공유를 해보도록 하겠다.
그전에 뮤 모나크2의 공식 홍보 영상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자. 개인적으로 영상을 보면서 뮤 온라인 시절 찬란했던 영광들이 떠올랐는데, 아무래도 명성이 있는 게임이다보니 각자 여러 생각과 추억들이 스쳐 지나갈 것 같다. 이번에도 스케일 부분에서는 굉장히 규모있게 잘 만들어져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니 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보도록 하자.
뮤 모나크2는 여러 루트를 통해서 높은 등급의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게임이다. 필드 사냥만 열심히 하더라도 해당 레벨 구간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의 장비를 비교적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그런데 만약 본인의 레벨보다 조금 더 높은 장비를 한 번에 얻고 싶다면 거래소를 이용하거나 필드 보스를 처치해서 얻는 방법도 있다.
필드 보스는 매우 강력하다. 기본적으로 많은 체력을 가지고 있고, 매우 빠른 속도로 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높은 방어력을 만들고 도전하는 게 좋다. 방어력을 올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방어구를 강화하면서 스펙을 올리면 된다.
아이템 강화에는 축복의 보석과 영혼의 보석(+9 이후 부터 사용)이 필요하다. 보석은 상점에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매일 4회 플레이할 수 있는 용사 퀘스트를 통해 입수하는 게 좋다. 용사 퀘스트를 수행하면 맴버십 경험치도 얻을 수 있으니 매일 꼭 수행하도록 하자.
그리고 게임 오픈 기념으로 대천사 장비를 얻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1장부터 7장까지 간단한 미션과 업적을 완료하면 대천사 장비를 얻을 수 있으니 한 번씩 어떤 미션이 있는지 체크하고 플레이를 하도록 하자. 당연한 이야기지만 세트 장비를 잘 갖추면 필드 보스전이 쉬워진다.
뮤 모나크2는 뮤의 전통 IP를 계승한 게임답게 필드 사냥이 매우 재미있는 게 특징이다. 지도를 열어보면 몬스터의 레벨, 시간당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자세하게 표시된다. 현재 본인의 레벨에 맞는 사냥터를 잘 골라서 최대 효율을 낼 수 있는 사냥터를 공략하도록 하자. 전직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면서 플레이하면 진행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게임에는 특정 시간마다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가 있다. 바로 블러드캐슬, 악마의 광장인데, 입장권을 사용해서 들어가면 제한 시간동안 많은 적들을 처치하면서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아무래도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게 레벨이다 보니 빠른 성장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매일 진행되는 블러드캐슬, 악마의 광장 콘텐츠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자.
이벤트를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앞서 언급한 대천사 선물 이벤트부터, 보스 현상금 이벤트(보스 첫 처지 이벤트), 레벨 달성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그리고 장비를 최초로 획득하면 상점에서 스킬을 구매할 수 있는 재화를 얻을 수 있으니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자. 서버마다 장비 최초 획득 보상에 제한이 있다. 그래서 조금 더 긴장되는 것 같기도 하다.
뮤 모나크2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위에 보이는 이벤트는 가장 인기가 많은 클래스를 뽑는 이벤트인데, 뮤 온라인에서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클래스나 현재 뮤 모나크2에서 즐겨하고 있는 클래스를 투표하면 된다. 투표 참여 인원이 500명을 달성하면 모든 유저에게 인게임 보상이 지급되니 한 번 참여를 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공식 커뮤니티 바로가기) /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