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연비 성유물 무기 파티 조합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호두 외에는 마땅한 불속성 메인딜러를 찾기힘드신 분들을 위해 이번 픽업에 등장한 연비를 소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가성비 딜러로 쓰기 좋은 원신 연비 성유물, 무기, 파티 조합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특성

일반공격으로 적에게 단화인이라는 3스택 중첩되는 스택을 쌓고 강공격인 불타는 도장을 소환하여 찍어누릅니다. 법구 캐릭터 중에 배율이 약한 연비지만 스택을 쌓고 강공격을 소환하는 방식의 공격 패턴으로 다른 4성 캐릭터를 웃도는 화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강공격은 폭발 판정을 지녀 광석이나 바위 구조물도 파괴할 수 있습니다.

E 스킬인 단홍의 계약은 전방에 불속성의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단화인 스택을 쌓을 수 있는 특징을 지닙니다. 일반공격 중간에 E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맞춘다면 스택을 빠르게 채우면서 딜 사이클을 빠르게 앞당길 수 있습니다.

연비의 필살기인 계약성립은 주변 적들에게 충격과 불원소 피해를 주는 동시에 이글이글 효과를 부여합니다. 이글이글 효과를 통해 연비는 적들에게 강공격으로 입히는 피해를 증폭시켜 강력한 딜링을 가능케 합니다. 이글이글 효과는 연비가 퇴장하는 경우 사라지니 계약성립을 사용하신 후에 다른 캐릭터로 교체하면 안 됩니다.

연비가 일반공격을 주로 활용하는 스택형 딜러인 만큼 특성 돌파는 일반공격>계약성립(Q)>단홍의 계약(E) 순으로 올리되 각 특성의 레벨은 7~8렙까지 돌파시켜야 메인딜러로써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성유물

초반에는 전투광을 대체하시되 성유물들을 파밍할 수 있는 45렙 이후부터 연비의 성유물 세팅 방식은 2가지로 나뉩니다. 강공격을 가하는 피해를 증가시키면서 원소 마스터리를 챙기는 대지를 유랑하는 악단 4세트는 최적이지만 파밍이 힘듭니다. 파밍을 편히 하고 싶다면 불원소 캐릭터들에게 무난한 불타오르는 화염마녀 4세트로 대체합니다.

무기

보호막 캐릭터를 파티에 활용하면 연비를 실드를 서포팅하면서 공격력을 증폭시켜주는 속세의 자물쇠만 한 무기가 없지만, 그 외에는 필드에 오래 나와있는 딜러에게 최적화된 무기인 사풍원서가 적합합니다. 5성 무기가 없다면 4성 무기로 원소마스터리를 챙기면서 순간 폭딜에 특화되면서 음유시인의 악장을 사용합니다.

파티 조합

파티 조합을 짜신다면 연비를 4성 호두처럼 생각하면 되는데 주로 야란과 함께 쓰입니다. 나머지 두 자리는 행추와 종려를 넣어 연비의 안정적인 딜링을 돕는 야행종 조합을 짜시거나, 카즈하와 베넷을 넣어 연비의 공격력과 원충 능력으로 뻥튀기시키는 야카베 조합이 좋습니다. 카즈하와 베넷을 쓰는 경우에 높은 고점을 자랑하지만 연비가 녹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바랍니다.

여기까지 원신 연비 성유물, 무기, 파티 조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호두가 없다면 호두 대용으로 쓰기 좋고 공격 능력도 4성치고 상당히 쓸만하니 마땅한 메인딜러 캐릭터가 없다면 꼭 육성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