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추천 리니지M 스탠바이M 티저 공개 및 이벤트 리뷰

출시 7년을 바라보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의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리니지M에서 라이브 방송 스탠바이M : 오순도순의 일정을 공개하였습니다.

새로운 해를 맞아 유저들과의 소통의 장을 열어준 느낌이라 어떤 이야기들이 나올지 궁금한데요. 금일 포스팅에서 스탠바이M의 공개된 정보와 가장 최근 진행된 1월 5주차 업데이트의 리뷰를 함께 알아봅시다.

스탠바이M : 오순도순 방송은 2월 7일 수요일 오후 8시에 리니지M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를 시작합니다. 15일 이내 접속 기록이 있는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만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까지 알아 두시는 게 좋습니다.

지난 라이브 방송인 인사이드 M에서는 암흑기사 클래스 리부트 소식을 공개하면서 유저들에게 푸짐한 보상을 제공해줬던 것을 생각하면 해당 라이브 시간에 맞춰 참석하는 게 좋아 보이죠.

언제나 라이브 방송에는 보상이 빵빵하게 들어온데다가, 새로운 빅이슈를 발표하는 경우가 많았으니 이번 라이브 방송도 꼭 본방사수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 신규 업데이트와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우선적으로 알아볼 업데이트 내용은 해적섬 전반부 편의성 개선입니다. 던전 전반부에서 각 지역의 구분을 명확하게 할 수 있도록 각 지역간 지형 경계를 추가해주었는데요.

이 또한 유저들의 의견이 좀 있던 부분이라 빠르게 피드백을 소화해준 느낌입니다.

또한 해당 지역의 개선이 진행됨과 동시에 2월 7일 점검 전까지 특별 퀘스트까지 진행해주고 있으니 게임을 즐기는 분들은 바뀐 던전에서 사냥을 진행하면서 보상까지 얻어봐요.

해적섬에서 몬스터를 100마리 잡으면 각종 템을 얻을 수 있는 해적섬 보급 상자를 제공해 주는데 가볍게 컨텐츠를 즐기는 것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기에 썩 괜찮아 보입니다.

해당 보급 상자에서 나오는 아이템 중 럼주와 해적의 팬던트 두 아이템이 꽤나 눈길을 끄는데요. 럼주 같은 경우에는 레벨 80 이상부터 사용 가능하며 아인하사드의 축복 1500 충전 및 일정 경험치 획득이라는 괜찮은 효과를 갖고 있어 최대한 모아 두는 게 좋아 보입니다.

해적의 펜던트는 해적선 전반, 후반부와 해적의 무덤 진입 시 해적의 축복이 적용되는데요. 각종 데미지와 더불어 공격 속도, 경험치 획득량, 각종 CC 효과 내성 증가 등의 훌륭한 효과를 주는 버프를 받을 수 있으니 해당 아이템도 참고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개선으로는 UI에 대한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절전 모드일 때의 마법인형 탐험, 성령 수집 현황 정보를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간소화되었고 성령 수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캐릭터 상태 정보 알림 항목에 화살과 탄환 소진에 대한 알림도 추가되었는데요. 활, 라이플, 핸드 캐넌 등을 착용한 상태에서 두 아이템들을 모두 소진하면 절전 모드 상단에 알림 메시지를 통해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절전 모드로 게임을 돌리는 분들이 꽤 많다고 생각하는지라 필요 했던 기능을 잘 추가해줬다고 느꼈습니다.

앞으로 4주 동안 진행될 예정인 몬스터 도감 이벤트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각 지역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3단계로 이루어진 도감 완성을 목표하는 이벤트인데요. 1단계는 각종 보상, 2단계는 능력치, 3단계는 보상 및 능력치 효과를 모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벤트 참여 같은 경우에는 각 도감에 명시되어 있는 던전에서 일정 수량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끝입니다. 다이아를 통해 즉시 완료를 진행할 수 있긴 하지만 아직 4주라는 넉넉한 시간이 남아 있기에 자력으로 도감을 채워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죠.

보상들의 퀄리티가 높은 편이니 당분간은 해당 이벤트에 집중하는 것 또한 괜찮아 보입니다.

저번주차부터 진행되었던 에스카로스 깃발전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마을의 혈맹 상인 린에게 점령 깃발을 구매하고 에스카로스 침묵의 평원 내 지정 구역에 깃발을 설치하면 되는 이벤트인데요. 다른 혈맹의 깃발을 파괴해 버프를 종료시키고 영토를 빼앗아 자신 혈맹의 깃발을 설치할 수도 있기 때문에 혈맹끼리의 치열한 깃발 대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깃발을 설치한 직후, 2시간 뒤, 4시간 뒤 마다 점진적으로 강해지는 경험치 보너스가 있으며 6시간 동안 유지할 경우에는 에스카로스 방어구를 포함한 각종 장비와 액세서리, 명예 코인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점령자의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의 보상도 괜찮은 편이니 혈맹이 있는 유저 분들은 한 번씩 참여해보세요.

또한 매일 출석을 채우는 것으로 리니지M의 최상급 보상 중 하나인 TJ 쿠폰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체크 이벤트까지 아직까지 유지되는 중인데요. 게임을 하고 계신 분들은 해당 사항을 참고하셔서 준비된 보상을 놓치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리니지 M의 최근 업데이트 1월 5주차 업데이트와 스탠바이M 라이브 방송에 관한 소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업데이트뿐 아니라 소통 또한 꾸준히 진행하려는 모습이 보여 게임을 진행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꽤나 보기 좋은데요.

다가오는 설 연휴에는 어떠한 달달한 보상으로 유저들을 즐겁게 해줄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한 소식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려는 분들은 블로그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여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플초([email protected])

MMORPG의 시작 모바일 RPG의 끝

lineagem.plaync.com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