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거스 초희귀 서포터 유틸 공략 보호막으로 꿀빠는 브롤러 추천
브롤스타즈 거스
캐릭터 설명과 세부적인 플레이 꿀팁 공략
안녕하세요 존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브롤스타즈의 초희귀 등급 서포터 '거스'의 브롤러 설명과 플레이 꿀팁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거스는 팀전에서 회복과 보호막으로 아군을 지켜주고 초장거리의 평타로 견제 또한 쏠쏠하여 라인 유지력이 상당한 브롤러입니다. 평소 자신의 컨트롤이 다소 떨어져 캐리가 어렵다면, 너무 빡센 게임은 힘들고 뒤에서 서포팅 위주로 플레이하고 싶다면 보호막으로 꿀빠는 거스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서포터 거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순서
1. 브롤러 설명
2. 플레이 꿀팁
1. 브롤러 설명
캐릭터의 공격 방식과 유틸 선택
일반공격 오싹한 풍선은 풍선 하나를 던져 게이지를 충전시키고, 공격을 총 3회 맞추면 게이지가 완충되어 다음 일반 공격이 적중 시 피격 위치에 유령을 소환합니다. 자신이나 팀원이 유령을 수집하면 HP를 회복하는데, 팀전 맵에서 라인 돌파를 서포팅 하는데 최고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특수공격 스푸키는 일정 피해량을 무시할 수 있는 보호막을 자신이나 아군에게 만듭니다. 자동 조준을 사용하면 자신에게 사용되며, 수동 주준을 쓰면 초장거리에서 아군에게 보호막을 줍니다. 10초라는 긴 시간 동안 엄청나게 높은 체력이 증가하며, 치유량으로만 따지면 모든 브롤러 중 압도적으로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치유 효과와 달리 체력이 가득 차 있더라도 보호막의 가득 주기에 효율적인 측면에서 상당한 모습을 보입니다.
가젯은 유령 팡팡을 추천드립니다. 필드에 깔려있는 유령을 한 번에 모두 터트려 주변 적에게 평타와 동일한 피해를 줍니다. 게이지가 완충되어 있을 때 적중 시 즉시 유령을 터트려 순간 딜을 넣을 수도 있으며, 최근 업데이트로 거스의 공격력이 오르면서 피해량도 함께 올랐습니다. 영혼 교체는 5%의 HP를 소모해 영혼 게이지를 즉시 완충하는데 자폭기라고 불리며 효율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기어는 가젯 충전을 들어 유령팡팡을 1회 더 사용하도록 세팅합니다. 적 라인에 유령을 박아놓으면 언제 터트릴지 몰라 습관적으로 적이 피하게 되는데, 틈틈이 터트려 유지력을 유지시켜줍니다. 나머지는 보호막을 들어 HP를 증가시켜 주는데, 안 그래도 서포터 중 높은 체력을 보유하고 있어 더욱 탱키한 모습을 보입니다.
스타파워는 두 가지 모두 효율성이 높으나, 든든한 내 친구를 들어주는 게 좋습니다. 특수기인 스푸키의 도움을 받으면 자신과 팀원의 공격력이 5초 동안 25%나 증가합니다. 쉘리나 불 등과 같이 한방 대미지가 강력한 브롤러에게 사용하면 절대적인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피해 증가와 보호막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어 진정한 서포터로 만드는 파워입니다. 회복 뿜뿜은 유령으로부터 얻는 회복량이 100% 증가하는데, 보통 상대 진영에 생성되는 경우가 많아 먹기가 힘들어 활용도가 다소 어려운 편입니다.
스탯은 서포터이자 초 장거리형 브롤러 치고 HP가 상당히 높은 편인데요, 아무래도 비교적 낮은 피해량에 대한 보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동 속도는 보통이며 특정 회피기나 도주기가 없어 거리를 재며 교전을 해야 되는 캐릭터입니다.
맵은 솔로 보다 무조건 팀전이 유리하며, 특히 라인 유지력이 높아 하이스트나 젬그랩 같은 맵에서 가장 이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적이 오는 구간에 생성되는 파괴 불가능한 힐팩 유령, 아군에게 부여하는 실드와 피해 증가로 순간적인 라인 돌파를 도와주는 서포팅을 담당합니다. 또한 긴 사정거리로 짤짤이를 넣어 어느 정도 대미지를 입혀 준수한 견제 능력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스킨은 풍선 샐리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79보석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전용 이펙트와 귀여운 외관까지 겸비하고 있어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상당한 편입니다. 보이스카우트는 저렴한 가격이나 이펙트나 애니메이션이 없어 싼마이로 구매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2. 플레이 꿀팁
실전에서 사용하면 유용한 공략
특수기를 자신에게 사용하여 보석을 획득하며, 적의 공격을 받아내는 모습입니다. 평타에 따른 게이지가 금방 차는 편이라 아낌없이 궁극기를 사용해 주면 됩니다.
아군에게 특수기인 스푸키를 날려 보호막을 거는 모습입니다. 특히 앞 라인에서 적의 공격을 받아내는 상황에서 높은 실드량으로 라인을 유지해 주며, 유령을 소환하여 앞 라인의 아군들에게 회복을 줍니다.
유령은 교전을 하다 보면 생각보다 많이 깔려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가젯을 사용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체력이 부족하다면 회복용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거의 안 죽고 팀을 승리로 이끌었는데요, 일반 공격의 대미지도 특수기의 든든한 내친구 효과로 나름 준수한 편입니다.
이렇게 '브롤스타즈 거스'의 유틸 공략과 플레이 꿀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가끔 뒤에서 짤짤이나 넣으며 꿀빨고 싶을 때 사용하기 딱 좋은 브롤러인 거 같습니다. 그래도 워낙 서포팅이 좋아 승률이 높은 브롤러니 위의 공략을 참고하여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