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무/소과금 유저 주목! '무기미도' A-B등급 꿀 수감자 추천

안녕하세요 게임로그입니다.

오늘은 '무기미도'에 대한 작은 꿀팁을 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무기미도'에 존재하는 다양한 '수감자'들 중 무/소 과금 유저라면 획득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S 등급을 제외한 나머지 A, B 등급의 수감자들 중 준수한 성능을 지니고 있어 육성을 추천드리는 수감자들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 '무기미도' 수감자 등급 분류 설명

▲ 수감자의 직업 구분

A등급 수감자 추천

* 직업이 붉은 글씨로 표기된 수감 자는 '코어 파괴'가 가능한 수감자입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A등급 추천 수감자는 바로 '헤카테'입니다. 플레이어의 든든한 동료이자 아내 플레이 극 초반 획득 가능한 A등급 수감자로 강력한 딜링과 육성 시 '모든 아군 마법 관통 보너스'라는 범용성 좋은 패시브를 지니고 있으며, '코어 파괴'가 가능한 유닛이고 '변이 심화' 획득 시 코어를 2개까지 파괴 가능한 '코어 파괴'에 특화된 수감자로 같은 직업의 S 급 수감자 '이리나' 획득 이전까지 사용하기 좋은 수감자입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A등급 수감자는 '웬디'입니다. 웬디 역시 스토리 진행으로 자연스럽게 획득이 가능하며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데 특화된 수감자입니다. 3*3 범위 내 모든 적을 타격하면서 제법 강력한 딜을 선보이기 때문에 등장하는 적의 종류에 따라 스테이지 클리어의 핵심이 될 수 있습니다.

'전용 낙인' 착용 시 이동 즉시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므로 후반으로 갈수록 중요도가 높아지는 수감자 중 하나입니다.

세 번째로 소개할 A등급 수감자는 '아리엘'입니다. 리세마라 유저의 목표이자 압도적인 성능의 S 등급 수감자 '하멜'이 없을 시 채용하는 자원으로

하멜 못지않은 준수한 힐업 능력과 지속적인 회복 패시브로 팀원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수감자입니다.

B 등급 수감자 추천

육성 난이도가 가장 낮은 B 등급 수감자들! 첫 번째로 소개할 B 등급 추천 수감자는 'EMP'입니다. EMP 역시 초반 스토리 진행으로 획득이 가능하며 등급 대비 굉장히 강력한 단일 딜을 뽑아내는 수감자입니다. 거기에 '코어 파괴'가 가능한 액티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고 액티브 스킬로 적을 처치 시 즉시 스킬이 재충전되기 때문에 빠른 코어 브레이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액티브 스킬이 단일 타겟인 만큼 대상 선택 시 신중하게 선정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수감자는 적을 저지하는데 특화된 '데몰리아'입니다. 현재 적당한 딜과 탱킹력을 보유한 '퓨리'직업군을 자주 채용하면서 '엔듀라'포지션의 선호도가 낮아지는 추세입니다.

기본적으로 적을 2명 저지하는 직업이므로 한자리 정도는 채용하기 좋은 포지션인데 데몰리아의 경우 낮은 등급과 육성을 몰아주기 유리한 조건이 형성되기 때문에 가성비로 육성하기 매우 좋은 수감자로 소개할 수 있습니다. 자가 회복 스킬로 좋은 유지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CC 기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사용 시 힐러 포지션의 수감자를 채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B급 수감자 3대장 중 최강자 S 급 성능을 보유한 B급 '레버린스'입니다. 'EMP'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딜링과 액티브 스킬 재충전이 가능하고 '코어 파괴'가 가능한 수감자로 특히 십자 범위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광범위한 코어 파괴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은 자리 이동이 가능한데 사용 시 이동 횟수가 차감되지 않아 전략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으로는 몸이 매우 약한 편이며 적을 직접 타격해야 에너지가 오르기 때문에 적절한 자리 배치와 컨트롤이 필요한 수감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