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마스터리의 격류 이벤트 숙달 비경 캐릭터 특성 육성 소재 추가 드랍 획득

일주일 동안 진행하는 원신 마스터리의 격류 이벤트 내용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숙달 비경에서 퓨어 레진을 1회 사용하면 캐릭터 특성 육성 소재 추가 드랍 획득할 수 있다.

농축 레진을 사용 시 추가 드랍은 획득할 수 없다.

매일 획득할 수 있는 추가 드랍 기회는 3번이다.

자신에게 필요한 숙달 비경을 하루 3번 돌면 된다.

나는 포스팅을 위해 각각 1번씩 돌았다.

먼저 2배 드랍이 없는 일반적인 보상이다.

2배 드랍 보상이다. 보는 것처럼 반드시 X2인 것은 아니다.

1개를 얻는 경우도 있고, 5개를 얻는 경우도 있다.

2배 드랍이지만 워낙 기본적으로 드랍하는 양이 적어서 이벤트라는 것을 체감하지 못할 수 있다.

특히 레진 충전을 안 하는 유저라면 하루에 돌 수 있는 비경 횟수가 정해져 있는 상태에서 육성 소재가 딱히 부족하지도 않는데 숙달 비경을 도는 것이 레진 낭비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할 수 있다.

지금은 육성 소재가 부족하지 않을 수 있지만 미래를 생각해야 한다. 지금의 캐릭풀로 끝나는 것이 아닌 복각이든 폰타인 신캐든 누군가를 추가로 육성할 텐데 그때 육성 소재가 부족하다면?

지금 하루 3번 돌아서 얻을 수 있는 재화를 그때는 6번 돌아야 얻을 수 있다. 지금 필요 없다고 생각해도 미래를 생각한다면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폰타인 복각 및 신규 캐릭 정보가 나왔기 때문에 그중에서 본인이 키울 캐릭의 소재를 위해 미리 비경을 도는 것이 좋다. 만약 폰타인 초반은 전부 패스할 생각이라면 현재 본인이 보유한 소재 중에서 부족한 소재를 미리 획득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하루 3번은 숙달 비경을 꼭 돌자.

10은 왕관 때문에 육성 소재가 충분해도 올릴 수 있는 한계가 있지만, 9까지는 재화만 있으면 모든 캐릭을 다 올릴 수 있다. 메인으로 사용하는 2개 조합의 경우 효율적인 특성이 188이라고 해도 해당 캐릭을 계속 사용한다면 199 -> 11010 -> 101010이 된다.

자주 사용하는 캐릭은 육성할 수 있는 만큼 최대로 육성하는 것이 좋기에 특성 8이상 찍으면 된다고 해서 8로 끝나는 것이 아닌 9~10까지 찍는 것이 좋다. 그 재화를 미리 준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