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시즌패스 200만 아데나 구성품은

니지M에서도 시즌패스를 볼 거라고는 생각지 못했는데, 2월 3주차 업데이트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당연히 다이아로 판매될 줄 알았던 시즌패스는 상점 -> 이벤트 & 강화에 들어가면 200만 아데나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2022년 3월 23일 정기점점까지로 아직 여유는 있는 상태입니다.

리니지M 시즌패스는 그림리퍼를 포함한 모든 서버 통합 계정당 1회만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보상을 살펴보면, 첫 주차라고 여겨지는 부분에서는 유료 악세서리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끝나면, 그다음은 각 던전 시간 충전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몽섬이랑 고대 정령의 무덤 시간이 필요한데, 이것들도 포함되어 있네요.

다음은 육성에 도움이 될만한 것들로 최소 여기까지는 시즌패스 보상을 받아야 200만 아데나의 본전은 찾은 거라고 생각됩니다. 수련의 서 선택 상자, 퓨어 엘릭서 상자, 스킬 카드 뽑기권 상자 그리고 중간마다 드래곤의 성수도 포함되어 있어 부족한 아인하사드와 쏠쏠한 경험치를 챙길 수 있답니다.

다음은 TJ 스페셜 상점 복구 쿠폰과 상급 축복의 가루 200개, 상급 변신ㆍ마법 인형 뽑기, 신비한 변신ㆍ마법인형 뽑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TJ 스페셜 상점 복구 쿠폰은 2022년 3월 2일 오전 5시 이전까지 강화에 실패하여 파괴된 상점 장비 중 1종을 교체 복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수호의 인장 +7에 도전하가다 실패했던 걸 복구해 볼까 생각 중이네요.

리니지M 시즌패스 위대한 유산이라는 이름답게 라스트 보상으로 위대한 보상을 지급한다고 나와 있는데, 그 실체는 비공개 상태입니다. 느낌이 확 오는 건 없지만, 유산의 의미를 살려 진귀한 아이템이나 받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만한 육성, 제작, 쿠폰 등을 대거 지급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 마법인형 탐험, 아이템 컬렉션, 악세서리 옵션 개선도 이루어졌습니다. 먼저 악세서리부터 살펴보면, 룸티스의 붉은 빛 귀걸이, 스냅퍼의 방어 반지의 신규 옵션 추가 및 기존 옵션 개선이 되었습니다. 룸티스의 붉은빛 귀걸이 +5강부터 지속 대미지 감소 옵션이 추가되며, +8까지 인챈트당 지속 대미지 감소량이 증가합니다.(축복받은은 +4부터 지속 대미지 감소가 붙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지속 대미지 관련 스킬 중에는 사신의 고스트 카운터, 마법사의 셰이프 체인지, 투사의 드래곤 마스터리 등이 있습니다. 기존에도 붉귀는 대미지 리덕이 붙어서 PK에서 생존과 유지를 높이는 데에 사용되었는데, 지속 대미지 감소까지 붙으면 금성철벽에 한 부분을 더 채워줄 것으로 보입니다.

스냅퍼의 방어 반지는 +4강화 시 대미지 리덕션 옵션이 추가로 붙습니다. +8까지 인챈트당 확률 대미지 리덕션 발동 확률이 증가합니다. 확률 대미지 리덕션 관련 아이템으로는 신성한 요정족 방패, 반역자의 방패, 위에서 말한 붉귀가 있습니다. 그리고 축복받은 스냅퍼의 방어 반지는 +3부터 해당 효과가 붙습니다. 붉귀가 귀걸이에 방어를 맡았다면, 반지에서는 스냅퍼의 방어 반지가 그 역할을 채워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 옵션의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체감할 수 있는 메티스의 실험실을 보면, 붉귀로 사신의 지속 대미지를 받았을 때 미착용 시 온전히 그 대미지를 다 받게 됩니다. 여기서 +5강화로 지속 대미지 감소 -4% 효과가 붙은 붉귀를 착용하니 -4% 감소된 걸 확인할 수 있었으며, +8강화 붉귀를 착용하니 -8% 대미지 감소가 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지 테스트는 기사가 기사를 공격하는 걸로 실험이 진행되었습니다. 피격자 2명 중 A는 용반(용사의 반지) 2개 착용, B는 방반(방어의 반지) 2개를 착용해 쓰러지는데, 걸리는 시간을 재 보았습니다. 용반은 30.517초, 방반은 32.493초로 방반 > 용반보다 1.976초 오래 살아남는 결과값이 나왔습니다. 이번 실험으로 알 수 있는 건 방어를 담당하던 악세서리에 추가 옵션으로 방어 효율을 높이는 게 더해지니 생존력이 급격하게 늘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결과가 괜찮았기에 다음번에는 또 다른 리니지M 장비들의 개선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법인형 탐험은 편의성 개선에 힘이 실렸습니다. 스팟마다 불러오기 버튼을 통해 이전에 보냈던 탐험 목록을 그대로 불러와 다시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재탐험 버튼으로 기존에 보냈던 설정 그대로 다시 탐험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재탐험을 보낼 때 다이아 소모 버프를 적용하였을 경우 자동 차감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리니지M에 컬렉션은 정말 많습니다. 그걸 하나씩 확인하면서 찾는 것도 번거롭지만, 즐겨찾기를 해뒀다가 나중에 해야지 하면서도 까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아이템 컬렉션 개선은 더 쉽고 빠르게 컬렉션 완성을 도와줄 겁니다. 컬렉션에서 아이템 하나를 누르면, 그게 거래소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거래소 버튼을 누르면 위 이미지처럼 바로 이동이 됩니다.

인벤토리에 컬렉션 등록이 가능한 아이템은 레드닷(빨간 동그라미) 표시가 뜨며, 해당 아이템 상세보기를 할 경우 등록 가능한 컬렉션이 몇 개인지도 숫자로 표시가 됩니다. 제가 가진 뇌신검으로 예를 들면, 5곳에 등록이 가능하다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획득처 버튼도 있어 필드나 던전에서 몬스터를 잡아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획득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60레벨 이상이라면, 발렌타인 케이크 이벤트에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마법의 발렌타인은 마법사의 연구실에 매일 13:05분, 21:05분에 등장합니다. 처치 시 발렌타인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상자를 열면 발렌타인 모래시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을 가지고 있으면, 버땅, 몽섬, 고대 정령의 무덤 등의 특수 던전에서 경험치 획득량이 100% 증가합니다.

몬스터 도감 시즌5로 이벤트 기간 일부 던전 및 사냥터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해 도감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도감 완성 시 경험치 및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되며, 수련의 서 선택 상자, 희귀 변신/마법인형 카드 선택 상자 등 1단계 도감 완료 시 획득할 수 있고, 2단계 도감 완료 시 캐릭터 스탯 향상에 도움 되는 것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끝으로 리니지M 포스팅 때마다 그림리퍼 서버의 상황을 알려드렸죠. 2월 2주차 기준으로 80레벨을 달성한 유저가 1000명을 넘었습니다. 이로써 아이템 컬렉션 일부와 룸티스&스냅퍼 축복 반지가 오픈되었습니다. 매주 그림리퍼는 오픈 스케줄을 갱신하여 현재 서버의 상황과 앞으로 어떤 컨텐츠가 어떻게 해야 오픈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85레벨 유저 1명이 나오면 오만의 탑 9~10층 + 신념 오픈과 수호 & 회복의 인장, 아이템 컬렉션 일부가 열리니 참고하세요.

[ 홈페이지 ] [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