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여포 티어 세나키우기 사기급 캐릭터 추천
안녕하세요, 제이디입니다 :) 11월에도 여전히 세나키우기의 인기는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새로운 캐릭터들과 함께 픽업이나 기사단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고 갈수록 데이터도 누적되어 쌓이고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최신 정보들을 전해드리려고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여포를 포함해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하면서 과연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현재 체크하고 챙겨야 할 내용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테니 부족한 재화를 효율적으로 투자해서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성장하는데에 참고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워낙에 경험치 수급이 짜다고 느껴져서 아무거나 올리기 보다는 꼭 티어표를 체크하고 레벨업 시켜 주시길 바랍니다.
일단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것은 바로 여포의 등장입니다. 삼국지 IP나 각종 수집형RPG에서 이 인물은 '무의 상징'과도 같은 장수이기 때문에 그 성능이 정말 항상 OP급으로 좋은데, 세나키우기에서도 이는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적토마를 타고 방천화극을 든 모습에 더듬이와 같은 머리 스타일은 이번에도 잘 살려서 출시가 되었네요.
기본적으로 가장 가까이 있는 적부터 공격하는 방어형으로, 일반 공격 시 공격력의 250%에 달하는 피해를 줍니다. 치명타 성공 시 자신의 체력을 12% 회복하며 동시에 2초 동안 모든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는 '초인적인 힘' 버프를 받게 되는데 일단 여기부터 상당히 사기급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방어형인데 자체 회복에 면역까지 달려있으니 말입니다.
스킬 적토질풍격은 3m 범위의 적들 전체에게 400%의 대미지를 주면서 10초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무신의 위엄' 디버프를 부여하는데, 적이 받는 피해량이 30%나 증가하고 공격력이 30% 감소하기 때문에 공방 일체의 해로운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엄청난 스킬셋 덕분에 이번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에서 당당하게 새로운 0티어에 이름을 올렸죠.
나머지 캐릭터 추천 내용들은 지금까지 전해드렸던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내용에서 크게 변화하지 않았습니다. 레전드만 먼저 살펴 보면 앞서 소개했던 여포가 0티어로서 그야말로 완전 무쌍을 찍고 있는 상황이라 꾸준히 할거라면 과금을 해서라도 이번 픽업 기간에 꼭 가져가시는 것이 좋고, 그 다음으로는 에이스와 린을 추천합니다.
뒤이어 이야기 하겠지만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미샤의 경우에는 근거리 조합에서 아주 훌륭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얻으면 키워주셔도 좋습니다 이 외에 탱커 1티어 루크레치아와 아군 서포팅이 좋은 소이 역시 꾸준하게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거리 계열에서는 세바스찬과 키리엘이 눈에 띄며 둘다 자기 공격력 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방어형을 우선적으로 타격하니 전열을 빠르게 처치하기에 좋습니다.
유니크 급의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에서는 역시 훌륭한 성능에 승급이 레전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쉬워서 키우면 제값을 하는 쥬피가 꾸준하게 티어표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고, 자체 보호막을 가지고 있는 헬레니아, 적을 회복 불가의 저주 상태로 만드는 스피나도 평가가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유니크 쪽에서는 큰 변화가 없네요.
현재 진행되고 있는 '기사들의 회합 카니발'에서는 각종 콘텐츠를 진행하면서 매일 임무 달성을 하고 '명예 훈장'을 받게 되는데, 이것을 사용해서 영웅이나 경험치, 금화, 네잎클로버 등과 교환할 수 있는 것은 동일합니다. 이번에는 레전드 '미샤'와 유니크 '헬레니아, 아라곤, 챈슬러'를 영입할 수 있네요.
지금까지 11월 2일 업데이트 이후 세나키우기 티어표를 비롯해 신캐 여포의 성능에 대한 이야기 전해드렸으며,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업데이트가 진행될 때마다 정리해서 좋은 참고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Written by 제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