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탕탕특공대 슈퍼 도전 업데이트 소개

안녕하세요, 린링입니다.

이번에 탕탕특공대가 1.7.0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레벨 확장이나 프로필 아이콘 추가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슈퍼 도전에 대해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 도전, 그보다 더 강한 도전을 해봐!

예전에는 도전 화면에 진입하면 바로 도전 리스트가 나왔었는데요, 업데이트 이후에는 도전과 슈퍼 도전 2개의 배너가 출력됩니다. 저는 이미 탕탕특공대를 오랜 시간 플레이하고 있어서 업데이트 이후에 바로 열려있었는데요, 열리지 않은 분들은 메인 챕터 5를 완료하면 잠금 해제된다고 합니다. 슈퍼 도전의 설명을 보니 '자신의 한계', '진정한 고수' 등으로 표현되고 있는데요, 문장만으로도 난이도가 상당할 것 같죠?

# 일반 도전과는 차별화된 매력적인 보상!

슈퍼 도전은 일반 도전과는 아주 다른 보상을 제공합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프로필 사진과 S급 열쇠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 보상의 경우 지금 당장은 3개의 스테이지밖에 없어서 다른 유저와 프로필 사진이 겹치는 경우가 많아서 아쉽긴 하지만, 도전 모드는 꾸준히 업데이트할 테니 추후에는 각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을 만큼 많아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S급 열쇠는 상점에서 <S급 군 지원품> 상자를 열 수 있는 열쇠인데요. S급 군 지원품 상자가 상시 상품이 되면서 대부분의 유저들이 S급 장비를 맞추려는 타이밍에 딱 그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보상이 아닐까 합니다.

# 스테이지 효과로 피지컬을 강조?

슈퍼 도전 1 - 도시 도전 효과 목록

슈퍼 도전 2 - 농장 도전 효과 목록

슈퍼 도전은 일일 도전과 같이 스테이지 진입 시, 이로운 효과와 해로운 효과 1개씩을 부여합니다. 그리고 보스를 잡을 때마다 효과를 2개씩 추가하여 최대 6개의 효과를 적용하여 전투하게 됩니다. 스테이지는 총 10분간 진행되며 3분, 6분, 10분에 보스가 등장합니다.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라는 텍스트 때문에 겁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실제 체감 난이도는 엄청 높지는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몬스터도 잘 죽어나갔고 맞았을 때도 크게 아프지는 않았습니다. 추가 효과를 받기 전까지는 말이죠...! 도시 도전에서는 첫 번째 보스를 잡은 이후에 <피해를 받으면 사망>하는 효과가 부여되어 스치면 바로 사망하게 됩니다. 농장 도전은 피격당해도 죽지는 않지만 풀피가 아니거나 피해를 입은 시점부터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전부 제거되어 제대로 몬스터를 처치할 수 없게 됩니다. 2개 스테이지만 봤을 때, 효과는 서로 달라 보이지만 '적에게 한 대도 맞지 않아야 한다.'라는 점에서 동일하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다른 모드보다 피지컬이 매우 강조된, 모드 설명에 있는 <진정한 고수>를 가려내는 콘텐츠가 아닐까 합니다.

이렇게 탕탕특공대의 슈퍼 도전에 대해 리뷰해 보았는데요, 11월 20일부터는 세계 축구 카니발 이벤트가 시작된다고 하니 그때 또 찾아뵐 수 있길 바라며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