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판오분전 룬 고대유적 정보, 암시장 덱 업글 콘텐츠!
드디어 개판오분전 1500관문을 돌파하고 고대유적과 룬 콘텐츠를 해금하는데 성공했다. 이제 댕댕신 수호전과 신기 수집 2가지만 남은 상황이라 슬슬 끝이 보인다는 느낌이 드는데, 무튼 이번 시간에는 이 룬 정보와 이를 파밍 하는 고대유적 그리고 암시장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자.
개판오분전 고대유적 암시장
개판오분전 룬은 1500관문을 돌파하면 해금되는 성장 콘텐츠다. 댕댕이들에게 추가적인 버프 효과를 부여해 주는 돌멩이를 장착함으로써 덱의 완성도와 전투력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요소인데, 그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나누어진다.
메인화면▶펫▶캐릭터일러스트▶룬▶경전을 눌러 개판오분전에 존재하는 모든 종류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종류는 빨강 파랑 초록 3가지로 나누어지며 처음에는 한 개씩 밖에 장착할 수 없지만 관문 진척도가 올라감에 따라 추가로 더 껴줄 수 있다.
테이블을 모두 해금하기 위해선 1만 관문을 클리어해야 하며 룬을 각각 9개씩 장착 가능하다. 사실 핵과금러 분들이 아닌 이상 노랑별 이상부터는 덱 등급 승급이 굉장히 까다로워지므로 사실상 개판오분전 엔드 콘텐츠라고 봐도 무방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렇다면 이는 어떤 식으로 장착해주는게 좋을까?
우선 색깔에 따라 효과를 분류하는 건 의미가 없어 보인다. 언뜻 보기에는 빨간색은 공격 초록색은 보조 파란색은 방어 이렇게 보일 수 있지만 초록색에도 스킬 피증이 나 관통 등이 붙어 있어 다양한 세팅이 가능한데, 우선 보기 좋게 표로 옵션들을 정리해 보자.
옵션
종류
공격력 관련
파공 / 나찰 / 유혼 / 무쌍 / 혼원 / 명혼 / 응안 / 백련 / 천문
방어력 관련
정선 / 도액 / 경홍 / 영생 / 천균 / 탄상 / 신조 / 경화 / 태현
이를 토대로 펫의 직업별 셋팅을 정리해 보면 우선 빨간색 룬은 모두 공격력 관련된 옵션들이라 선택권이 없다. 엔드 스펙은 5레벨 빨강 전부 박아주고 나머지는 4렙으로 박아 주어야겠지.
문제는 초록과 파랑인데 이는 직업에 따라 어느 정도 세팅을 나눠줘야 하지 않을까 싶다. 우선 메인 딜러 역할을 하는 워리어 어쌔신 매지션 레인저 이 4마리는 응안 백련 천문 이 3개의 덱을 조합하여 사용해주는게 딜 상승 측면에서 기댓값이 가장 높고
서포터는 초록색은 치명타율과 관통을 높여주는 응안을 파란색은 속도와 치명저항을 올려주는 태현을 박아 최대한 스킬 사용 빈도를 높혀주는게 가장 효율적인 세팅이라고 본다.
반면 탱커들은 다른 포지션에 비해 우선순위가 확실하게 갈리는데, 방어 관련된 옵션이 하나라도 붙어있는 것들을 우선시하여 덱에 장착해 주면 된다. ex) 혼원 / 정선 / 신조
이렇게 다양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룬들은 고대유적에서 파밍 할 수 있는데, 하루에 7번 도전 가능하며 요일별로 입장 가능한 유적의 종류가 달라진다. 각 고대유적은 7개의 관문으로 이루어져 있고 첫 클리어 시에는 확률적으로 한 개씩 획득할 수 있지만 막히게 될 때부턴 소탕을 활용해 조각을 모아 암시장에서 바꿔주어야 하는데, 무과금 유저분들은 4렙 하나 바꾸는데 못해도 5일 이상 소요된다.
고대유적을 해금한 뒤 암시장을 눌러보면 기존에는 보이지 않던 룬 2개가 보일 텐데, 이제 열심히 조각 모아서 이거 바꿔주면 된다. 참고로 이와 관련해서 현질하실 분들은 개판오분전 한정구매팩(주간 / 월간) 또는 특권에서 획득할 수 있으니 살펴보시길 바란다.
여기까지 개판오분전 덱 전투력 상승 콘텐츠 중 하나인 룬과 고대유적에 대한 정보를 다뤄봤는데, 암시장에서 구할 수 있다곤 하지만 그 획득처와 도전 횟수가 상당히 제한적인 만큼 5렙 작을 하려면 상당한 시일이 요소 되지 않을까 싶은데, 이를 반대로 말하면 그만큼 오래 즐길 수 있는게 하나 늘어난 셈이니까 반쯤 포기하고 천천히 모아보면 어떨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