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은 휴대폰만으로 1억 달러 이상을 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널리 비판받는 모바일 우선 디아블로 이모탈(불멸)은 모바일 플랫폼에서만 1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넘어섰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플레이어에게 한 번에 캐릭터를 완전히 최대화하기 위해 50만 달러 이상의 비용이 들도록 설정된 게임의 놀라울 정도로 야심찬 수익 창출 계획으로 인해 디아블로 불멸의 출시 이후 광범위한 비판을 받았다. 그러나 패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Immortal은 매우 잘 해냈고 퍼블리셔가 나온 몇 달 동안 매우 예쁜 페니를 벌었다.

사실, 소식통은 이제 디아블로 불멸이 PC의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위해 창출한 돈을 완전히 무시하고 iOS와 안드로이드에서만 1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발견은 - 특히 놀랍지는 않지만 - 게시자가 게임의 수익 창출 계획을 제시된 방식으로 설정하는 것이 옳았음을 시사하며, 미래의 투자에도 알릴 수 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많은 비판을 받은 후 디아블로 불멸에 대해 조용했지만, 이러한 재무 결과는 출시 이후 게임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해 온 마케팅 분석 웹사이트인 SensorTower에서 나온 것이다. SensorTower의 발견은 Immortal의 유성 상승이 단 2주 만에 1억 달러를 창출한 Pokemon GO에 이어 두 번째임을 시사한다. 이에 비해, 디아블로 이모탈도 같은 일을 하는 데 8주가 걸렸고, 세 번째로 빠른 소득원은 10주 만에 닌텐도의 파이어 엠블럼 영웅이다.

이 정보는 Diablo Immortal이 하루에 약 100만 달러를 버는 이전 추정치가 실제로 매우 보수적이었다는 것을 시사한다. 따라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새로운 현금 소는 시스템이 결국 해결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수익 창출 시스템을 의미 있는 방식으로 바꿀 것 같지 않다. 출시 이후 Immortal에 대한 비판이 의미 있는 방식으로 성능에 영향을 미쳤는지 여부는 불분명하다.

이 게임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놀라운 수익원을 나타내지만, 공정한 몫의 문제 없이는 아니다. 플레이어가 지금까지 직면한 더 심각한 문제 중 하나는 디아블로 이모탈의 XP 손실 버그로, 이는 플레이어에게 수백만 개의 XP 포인트를 잃었다. 회사는 고맙게도 그 문제를 알고 있으며, 문제가 해결되면 영향을 받은 플레이어에게 잃어버린 XP를 수여하겠다고 약속했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뛰어난 재무 성과를 무시하고, 프랜차이즈의 핵심 팬층은 대신 본격적인 메인라인 디아블로 타이틀의 전망에 더 흥미로울 수 있다. 실제로, 디아블로 4 베타 파일은 이제 Battle.net 게임 런처에서 발견되었으며, 게임의 베타 테스트 단계가 일부 사람들이 의심했던 것보다 더 멀리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한다. 그 사이에, Immortal은 게임의 공격적인 수익 창출 시스템을 둘러싼 모든 비판에도 불구하고 확실히 잘하고 있다.

Diablo Immortal은 Android, iOS 및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gamerant.com/diablo-immortal-100-million-mobile-pho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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