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노력의 증표 이벤트 과연 노력의 결과는?

[리니지M] 노력의 증표 이벤트 과연 노력의 결과는?

린저씨들의 설레는 수요일 오전입니다. 새로운 이벤트 푸시알림이 오기에 접속을 했더니 노력의 증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물론 리니지M 공식 페이지 이벤트 공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이 공지되어 있으나 어떤 이벤트인지 리뷰를 적어볼게요. 우선 앞서 진행된 도구리 이벤트와 비교평가를 해보자면 도구리 이벤트는 이벤트라고 보기엔 애매모호한 부분도 있고 초보, 복귀 유저가 하기엔 적합하지 않은 이벤트인 반면 노력의 증표 이벤트는 초보자 또는 복귀유저들이 꽤나 좋아할만한 이벤트다 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정해진 던전을 클리어하면 노력의 증표라는 아이템을 추가 보상 받으실 수 있는데 아이템 사용 용도를 눌러보니 사용시 3단가속 기능과 HP와 MP가 소폭 상승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체 이딴걸 왜주는거야? 드래곤의 진주 쓰면되는데 하면서 마구 더블클릭을 하시는 실수를 범할 수도 있을텐데... 과연 그냥 버프 기능만 있는 아이템일까? 아닙니다. 기란에 이벤트 상인 피아를 통해 노력의 증표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하실 수 있어요.

피아의 아이템 판매 목록입니다. 사실 이중에서 가장 쓸만한 아이템을 꼽자면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입니다. 가장 증표가 많이 들긴 하지만 무려 3장씩이나 받으실 수 있다는 점에서 직접 아이템을 파밍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것이라 생각되는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축데이 축젤이 많이 풀리면서 러쉬로 인한 이탈 유저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열심히 노력해서 노력의 증표를 모았더니 결국 결과가 증발이라면 노력의 결과가 너무 처참하진 않을까... 그리고 노력만으로 안돼는 일도 있구나 참교육 시전까지ㅎㅎ

노력의 증표를 얻는 방법은 시련 던전, 파티 던전, 월드보스 참여를 통해 얻으실 수 있어요. 시련던전은 각 던전마다 1개씩, 파티던전은 3개씩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월드보스 제외 무과금 기준 시련과 파티로만 하루 최소 12개는 모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이베트 기간이 5월 4일 종료라는 점을 감안했을때 4월 20일부터 하루도 빼먹지 않고 최소 12개 씩 * 15일은 180개를 모을 수 있으니 축복받은 마법 주문서 기준 2장 이상 구입을 할 수 없는 수준이니 피아의 교환 목록을 탈탈 털려면 다이아를 써가며 추가로 돌던지 월드보스까지 꼬박 챙겨 드셔야 한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아무리 그래도 시련 던전은 2개, 파티 던전은 5개로 보상 수량을 더 주는 쪽으로 수정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축복받은 마법 주문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본장비 외 세컨장비 러쉬가 필요한 상황이라 급하게 모아둔 오림의 일기조각을 조합하여 일기장을 만들어봅니다. 지난번 일기장을 대량 사용했는데 장비가 전부 증발했었고 추가로 일기장 만들다 두번이나 터지는 바람에 멘붕이였는데 또 조각이 21개가 모여 1개는 만들 수 있어 시도를 해보니 이번엔 안터졌습니다.

신비한 구슬을 삽입하는 순간! 오!! 느낌왔어~ ㅋㅋ 일기장에 뜬 5가지 템 중 한가지 템을 얻을 수 있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일기장 꽤나 까본 경험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가장 왼쪽 또는 가장 오른쪽에 뜬 아이템 중 하나가 거의 100% 확률로 지급된다는 것을 아실거예요. 그래서 제발 뇌신검이라도 건지길 바라며 눈을 질끈 감고 제작을 눌렀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오탑 1층 이동 주문서 당첨..ㅠㅠ

역시 리니지는 될놈될 안될안.. 저는 안될안 인가봅니다.

어쨋거나 리니지M 정기점검 후 오픈하자마자 이벤트를 참여해본 후기를 써보았는데요 여기서 얻은 교훈은 노력을 하더라도 운이 따라줘야 한다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는 것 같습니다. 인생도 실전이듯 게임도 실전이라는걸 다시금 느끼게 해주네요. 아참 방금 우편함에 뭐가 와있길래 열어보니 BJ 용느 님의 공약 달성으로 변신과 마법인형 뽑기팩을 주더라고요. 겨우 13시간 밖에 안남았으니 얼릉 받아두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