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민 PD 검은사막 모바일 재미없었다
조용민 PD는 "현재 유저들이 블랙 사막 모바일을 좋아하지는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게임이 진행 중이거나 게임 업데이트가 누적 될수록 콘텐츠가 증가하고 경쟁이 치열 해지는 가장 큰 문제는 게임이 재생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조 PD는 사용자가 플레이할 수 있는 가장 좋은시기에 성장해야했으며 효율적인 콘텐츠에 갇혀있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단순 반복은 콘텐츠 자체의 즐거움보다 보상으로 이어집니다
현재 상황을 설명합니다.
경쟁 콘텐츠와 PvP는 MMORPG의 중요한 요소이지만 검은 사막 모바일에서는 전투력의 양극화로 인해 수동적인 전투가 발생합니다.
콘텐츠 압박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계속됩니다.
펄어비스는 정식 출시 이후 매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시스템을 거대하고 숙제로 만들었습니다.
앞으로는 블랙에너지 모드 생산 공정의 스케일업(스케일업) 시스템과 간소화된 자동 수용 등 이용자 부담을 줄이기 위한 제도가 강화됩니다.
말하다
다음은 조용민 프로듀서가 블랙사막 모바일 공식 포럼에 남긴 개발자 편지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색의 모바일 영상을 조용민 프로듀서가 취재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블랙 사막 모바일은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주간 패치를 진행하면서 모험가들은 무언가를 좋아하고 때로는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모험가들의 많은 의견과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나는 재미없는 캐릭터로 고통받았습니다
이 문제는 여러면에서 콘텐츠의 성장과 그에 따른 경쟁의 증가로 인해 악화됩니다.
그래서 블랙 사막 모바일 팀은 가장 큰 문제가 게임을 하고 게임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검은 사막 모바일은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풍부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했기 때문에 게임에 충분한 재미를 느끼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재미 없이 자랐기 때문에 재미있는 콘텐츠를 볼 시간이 없습니다.
최고의 게임 시간 동안의 성장
일부 요소는 게임 플레이 재미를 충분히 제공하지 않습니다.
핫타임과 같은 이벤트는 주로 점심과 저녁 시간에 진행되기 때문에 모험가들은 게임을 즐기는 데 집중할 수 있으며 많은 모험가들은 효율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제한된 콘텐츠에 갇혀 있다고 느낍니다.
또 플래그 배틀 아레나와 라몬스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콘텐츠 자체가 게임을 하기보다는 콘텐츠 자체의 재미를 즐기기 위해 플레이하지 않거나 단순히 반복하는 등 콘텐츠 자체의 흥미로운 요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의 재미보다 보상으로 이어지는 행동 중 일부는할 수 없습니다.
게임의 변환을 유도하는 시스템이 부족하여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저희 개발팀은 매치메이킹 시스템 개선과 PVP 균형 조정을 통해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과정에서 만족스럽거나 실망스러운 결과가 있을 수 있지만 모험가에게 진정으로 재미있는 검은 사막 모바일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재미를 위해 딥 업데이트를 계속할 것입니다.
이런 양극화가 전투력이 높은 모험가들의 재미를 반감시키는 근본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블랙 데스크 기동 부대는 거의 매주 업데이트되어 최종 서비스 기간 동안 모험가에게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합니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지만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숙제로 허용되는 작업이 증가함에 따라 점점 더 번거로워 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모험가들에게 계획된 개선 사항을 충분히 설명하지 못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능한 한 빨리 CM 비고를 통해 다시 안내할 수 있습니다.
블랙 사막 모바일 게임 팀은 더 이상 재미없는 콘텐츠를 고수하지 않고 모험가의 목소리를 듣고 빠르게 변화하고 생생한 게임을 오랫동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