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파이어 레이드 공략, 졸업스킬 회오리불꽃 불새 배우기엔 리스크가 크다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7월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5성 레이드에서 삼새(프리져, 파이어, 썬더)가 등장하는데요. 세 마리 중 오늘은 파이어 레이드 공략부터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족값은 공격력 251, 방어력 181, 체력 207로 공격이 나름 준수한 편에 속합니다.

CP값은 15레벨 1485, 20레벨 1980, 25레벨 2475, 40레벨 3465, 50레벨 3917로 요즘 포켓몬들과 비교한다면, CP값에서 아쉬움을 보여주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파이어를 내가 많이 잡아서 고개체를 노려 키우겠다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목숨 걸 필요까지는 없다고 봅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불꽃 타입에서는 좋은 포켓몬이 많은데, 대표적으로 리자몽, 번치코가 있습니다. 둘 다 메가 진화가 있으면서 전설급인 파이어에 비하면 육성 난이도도 쉬운 편인데요. 그리고 다가오는 7월 13일부터 25일까지 메가 번치코가 레이드로 다시 등장하니 이 이상 말하면 입만 아플 것 같네요.

아무튼 파이어가 엄청 쓰레기급까지는 아니지만, 2티어라는 점에서 거기가 상승보다는 하락을 조금씩 하고 있다는 점에서 애정이 있는 포켓몬고 유저가 아니라면, 어느 정도 도감작, 타협을 하는 수준에서 그치는 걸 추천합니다.(물론 저는 애정 쪽입니다. 1세대에 삼새라는 점에서 주말부터 레이드 패스 녹일 작정입니다.)

2인이서 돌린 걸 촬영하지 못해 다른 이미지를 첨부했습니다.

파이어 레이드 공략은 마기라스, 메가 프테라, 그림자 한카리아스 등 괜찮은 바위 타입이 준비되어 있다면, 2.56x 효율을 내서 쉽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솔플은 안 해봤고, 부계를 포함 2인으로 돌려봤는데요. 한 쪽은 마기라스가 아예 없고, 바위 타입도 메가 프테라 밖에 없어서 30초 정도 남기고 간신히 잡았는데, 앞서 준비가 된 유저라면, 보다 빠른 클리어를 할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바위 타입이 없다면, 물과 전기로 1.6x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저의 또 다른 계정이 물 포켓몬 중에서도 가이오가로 출전을 했는데, 나름 괜찮았습니다. 물 타입에는 갸라도스나 거북왕도 있겠죠. 전기 타입에는 제크로무, 전수목, 자포코일, 전룡, 썬더볼트를 추천합니다.

끝으로 파이어 졸업스킬을 볼 텐데요. 회오리불꽃과 불새를 효율 면에서는 좋지만, 불새의 경우 레거시 스킬이어서 대기머(대다한 기술 머신)을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리스크가 너무 크죠. 솔직히 대기머를 파이어한테 그것도 불새를 배우기 위해서 쓴다는 건 말이 안 됩니다. 그래서 회오리불꽃, 오버히트가 최종적으로 추천하는 졸업스킬입니다.

불새와 오버히트 에너지 면에서 50 차이가 있긴 하나 말도 안 될 정도의 큰 차이는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애초에 파이어는 그 본질에 맞게 불꽃 타입으로 키울 거라면 동일성도 갖출 수 있는 회오리불꽃, 오버히트가 훨씬 괜찮지 않나 싶네요. 이상으로 파이어 레이드 공략, 졸업스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