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서 '인게임 콘서트' 개최
블랙핑크 인게임 콘서트 '더 버추얼' 포스터
걸그룹 블랙핑크가 게임 '배틀그라운드(PUBG) 모바일'에서 K팝 가수 최초로 '인게임 콘서트'를 선보인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12일 밝혔다.
블랙핑크는 공식 SNS에 '블랙핑크 × 펍지 모바일 2022 인게임 콘서트 : [더 버추얼]'(BLACK PINK × PUBG MOBILE 2022 IN-GAME CONCERT : [THE VIRTUAL]) 포스터를 게재해 온라인 콘서트를 예고했다.
공연은 배틀그라운드 유저가 공연 기간 내 게임 내 이벤트 방에 참가하면 블랙핑크 멤버들의 3D 아바타가 하는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블랙핑크는 이번 온라인 공연에서 자신들의 대표곡 무대뿐 아니라 스페셜 트랙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멤버들의 무대 의상, 보이스 팩 등 공연 관련 상품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출시된다.
북남미 지역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는 현지 시각으로 22∼23일, 29∼30일 게임 내 콘서트에 참가할 수 있다.
나머지 지역 유저는 한국 시각 23∼24일, 30∼31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블랙핑크는 2020년 정규 1집 '더 앨범'(THE ALBUM) 음원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배경음악으로 제공한 바 있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국경과 언어의 장벽을 넘어 아티스트와 팬들이 더욱 가까이 소통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공연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블랙핑크는 내달 완전체 컴백을 예고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