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니쉬도 놀란 마블스냅 록조덱 공략
▲ 출처: 크라니쉬님 유튜브
우연히 크라니쉬님 방송을 보다가 상당히 괜찮은 덱을 발견해 공유해 볼까 한다. 록조를 이용한 덱이며 실제 오메가 등급에서 돌려본 결과 덱 짜임새가 굉장히 좋아서 연승을 달리고 있는 중이다. 크라니쉬님이 직접 제작한 덱은 아니며, 회사에서 어떤 회사원분께서 월급 루팡 하면서 덱을 만드셨다고 하는데, 크라니쉬님도 덱을 처음에 보고 조금 웃으셨지만 막상 돌려보니 너무 좋아서 놀라기도 했다.
마블스냅 록조덱 구성은 와스프, 옐로재킷, 록조, 레이디 시프, 트로, 드라큘라, 고스트 라이더, 제인 포스터 마이티 토르, 캡틴 마블, 기간토, 마그네토, 인피너트를 사용한다. 덱 구성을 보면 알겠지만, 1~2마나 카드가 없다. 1, 2마나까지 쉬고 3턴부터 플레이하며 3마나 카드가 만약 손에 안 잡히면 4 턴부터 플레이할 수도 있다. (읭?!)
필자는 캡틴 마블를 비전으로 바꿔서 사용 중이다. 개인적으로 비전이 조금 더 활용성이 높다는 생각이기도 하고, 사실 캡틴 마블이 없기도 하다. 이 덱은 록조를 활용해 캡틴 마블을 부르는 것이 베스트라서 차라리 그럴 거면 비전을 부르고 비전을 옮긴 후 다시 록조가 있는 지역을 활용하면 어떨까 싶어 살짝 변화만 줬다.
마블스냅 록조덱은 조금 독특하게 0코 유닛을 2장이나 활용한다. 록조와 함께 사용하기 위함이며, 제인 포스터 마이티 토르로 부르고 록조와 폭발적인 콤보를 기대해 볼 수 있기도 하다.
핵심 카드인 록조는 반드시 들어가며, 토르와 레이디 시프도 고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0코 유닛을 더 추가하는 동시에 제인 포스터 마이티 토르와 연계가 가능한 토르는 활용도가 매우 높고, 레이디 시프는 덱에 꽤 많이 있는 고마나(5~6마나) 카드를 제거하고 고스트 라이더로 다시 데려오는 용으로 활용한다. (콤보가 은근 쏠쏠)
4마나의 드라큘라 역시 5~6마나 카드의 파워를 가져오는 용으로 활용하면 된다. 최근 너도나도 할 것 없이 리더를 사용하기 때문에 드라큘라나 고스트 라이더가 활약하는 경우가 많다.
캡틴 마블 대신 비전을 사용하고 제인 포스터 마이티 토르를 사용하는 중이다. 만약 캡틴 마블이 있다면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필자는 없어서 비전을 사용하고 있지만, 만약 있어도 아마 안 바꿀 거 같긴 하다.
고점을 올려주는 6마나 카드는 인피너트, 기간토, 매그니토다. 매그니토는 큰 변수를 만들기에 파워가 다소(?) 약해도 정말 활용도가 높긴 하다. 실제로 돌려보니 매드니토 덕분에 이긴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마블스냅 록조덱 공략이었다. 만약 록조를 얻었다면 카드를 활용해 비슷하게 덱을 구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으며, 크라니쉬님과 함께 이 덱을 만드신 천재 회사원분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모두 굿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