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썸머 페스티벌과 함께 발록 켄트 공성전 진행!! 왕좌의 주인공은?

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리니지M이 여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해 이슈가 되고 있다. 27일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며. 업데이트와 함께 썸머 페스티벌(SUMMER FESTUVAL) 및 시원한 빙수 버프 이벤트, 하프 엘릭서 확장 업데이트와 발록 켄트 공성전을 진행해 유저들에게 꽤 좋은 평가를 받는 중이다.

7월 31일 발록 켄트 공성전이 진행되었다. 신규 서버에서 진행되는 첫 공성전인 만큼 누가 왕좌를 차지할지 대한 이목이 집중되었는데, 신서버 첫 공성전은 켄트성에서 진행되었으며, 특별한 이벤트까지 더해져, 치열한 대규모 전투가 벌어지기도 했다. 참고로 이벤트는 7월 31일 1차, 8월 7일 2차, 8월 14일 3차 진행에 따라 기존 누적 세금에 특별 세금까지 더해주는 빅 이벤트라 할 수 있다.

또한 명예에 걸맞는 보상으로 최초의 성혈임을 알 수 있는 호칭까지 지급!! 명칭은 성혈의 위엄이라고 하며, 7월 31일 02:00까지 혈맹에 가입된 혈맹원들에게 보상으로 지급되기에, 어마어마한 보상이라는 생각이다. 여기에 각 서버 성혈의 혈맹명으로 버트 동상이 세워지에게 큰 보상과 함께 명예까지 챙길 수 있는 전쟁터가 이번 발록 켄트 공성전이 아닐까 싶다.

상당한 다이아와 아데나를 얻을 수 있기에 유명 BJ까지 대거 참전했다. 우천, 정개철, 꽃태자, 용느 등 이름만 들어도 알법한 리니지M BJ라서 공성전에 직접 참여하지 않았어도 보는 즐거움이 남달랐으며, 개인적으로 BJ 용느를 좋아해서 용느님 방송으로 발록 켄트 공성전을 관람했는데, 약간 졌잘싸라고 할까? 비록 성은 차지하지 못했지만 역시 리니지M 짬밥이 있어서 그런지 선전하는 모습이었다.

공성전에 대비해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효율적인 스펙업을 하는 등 시작 전부터 괜찮은 준비를 하는 용느님이었다. 마법인형 뽑기를 진행해 영웅 인형 뽑기도 성공하고, 드슬 합성도 도전했지만, 후보에도 없어 결과도 보지 않고 마무리 되었다. (ㅠㅠㅠㅠ)

공성전이 시작되고, 지드래곤볼을 잡는 파트를 맡아 그의 위치에 집중하며 임무를 수행하고 나름 수월하게 진행되었으나, 우주정복 혈맹이 켄트성을 점령하며 결국 성을 차지하는 것은 실패했다.

연합이 아닌 우주정복 혈맹이 성을 차지한 것은 아쉽긴 하지만 또 이런게 리니지M의 재미라는 생각이다. 다양한 전략 그리고 단순 힘싸움이 아닌 전략이 있어 보는 즐거움이 있다고 할까? 하지만 용느님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다음에는 꼭 성을 먹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엘릭서 능력치 4종이 추가되었다. 추가된 엘릭서 능력치는 근거리 대미지 감소, 원거리 대미지 감소, 마법 대미지 감소, 암흑 내성이며, 모두 PVP, PVE에서 중요한 능력치이기에, 업데이트 내용을 알아두고 플레이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필자 역시 엘릭서 능력치가 추가된 만큼, 빠르게 엘릭서를 활용해 캐릭터 스펙업을 도모해볼 생각이다.

이어서 이벤트 소식이다. 무더운 여름, 리니지M에서 시원한 이벤트를 예고하며 유저들과 소통하고 있다. 변신 BOOST!, 코인 BOOST!, 중표 BOOST!, 혈맹 BOOST! 등 준비된 페스티벌을 차례로 즐기면 큰 혜택을 지급하는데, 보상이 상당한만큼, 리니지M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보인다.

현재는 SUMMER FESTIVAL 1주차 <변신 BOOST!>가 진행 중이며, 8월 3일까지 해당 이벤트에 참여해 혜택을 노려볼 수 있다. 먼저 게임에 접속하면, SUMMER FESTIVAL 이벤트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8월 3일 점검 전까지 일일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아덴 대륙에 있는 몬스터 1,000마리 이상을 처치하면 보상으로 변신 제작 코인 50개와 SUMMER FESTUVAL Ticket이 주어진다.

이벤트 보상으로 받은 SUMMER FESTUVAL Ticket을 재료로 신비한 변신 뽑기팩, 상급 변신 뽑기팩, 빛나는 무기, 갑옷 마법 주문서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 변신 제작 코인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으니, 꾸준히 참여해 캐릭터 스펙을 빠르게 올릴 수 있는 수 있는 기회라 할 수 있다.

빙수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8월 10일 전까지 기란 마을에 있는 npc 부아크로부터 여름 빙수 상자를 구매할 수 있으며, 빙수를 구매해 사용하면 버프를 얻을 수 있다. 팥빙수, 딸기 빙수, 말차 빙수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후 사용하면 30분 동안 유용한 버프(근거리, 원거리 대미지 상승, 공격속도, 이동속도 증가 등)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일정 확률로 퓨어 엘릭서 상자까지 획득할 수 있어 꽤 쏠쏠한 느낌이다.

8월 3일 점검 전까지 일일 퀘스트로 아인하사드의 축복 100 소모 시 썸머 바캉스 상자를 지급받아 여러 물놀이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 후에 썸머 바캉스 희귀 변신 카드, 장비 선택, 증표 주모니 선택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는데, 썸머 바캉스 희귀 변신 카드 상자의 경우 일정 확률로 홀리 매지션, 레드 매지션, 소녀 케레니스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이번 이벤트는 안하면 손해라 할 수 있겠다.

강화의 경우 일반 무기, 갑옷 맙버 주문서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강화한 아이템은 제작으로 활용하지 않아도 컬렉션에 등록해 능력치를 올릴 수 있으니 무조건 이벤트 참여는 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8월 24일 점검 전까지 적용되는 효과들로 썸머 바캉스 Ⅰ~Ⅴ꺼자 다양하게 추가되어 있으며, 획득 효과로 경험치 획득량 증가, 대미지 리덕션, STR, DEX, INT 등 유용한 효과들이 꽤 있어, 스펙을 올리기 좋은 타이밍이라 할 수 있겠다.

마지막으로 8월 17일 점검 전까지 상점에서 아데나로 [시즌패스] 썸머 바캉스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8월 2일까지 일자에 따라 새로운 보상들을 계속해서 획득할 수 있는데, 신비한 카드 뽑기팩 선택 상자, 수호석, 하프 엘릭서 등 구성이 상당히 좋은 편이다. 출석 일수가 지났더라도 이전 회차에 지급된 보상들을 모두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만큼 구매를 꼭 추천한다.

푸짐한 혜택이 있는 SUMMER FESTUVAL이기에 더욱 리니지M이 재밌어지긴 했다. 더욱이 앞으로 새로운 혜택이 있는 이벤트가 계속 오픈될 예정이라고 하니, 게임을 즐기기 가장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다. 8월 3일부터는 코인 BOOST!를 시작으로 증표 BOOST!, 혈맹 BOOST!까지 예정되 있는만큼, 모두 게임에 접속해 큰 보상과 함께 함께 리니지M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2022. 6. 8. UPDATE

lineagem.plaync.com

TRIGGER: Requiem trigger update

play.google.com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