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카에데하라 카즈하 성유물 무기 종결 보유율 1위 캐릭터

원신은 메인 딜러 게임이 아닌 서브, 서포터 게임이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조합인 나행시, 향카베를 보더라도 여기에 대부분의 딜러가 들어갈 수 있다. 이러한 조합은 메인 딜러 없이 3명으로도 무난하게 나선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성능이 좋다.

그만큼 메인 딜러보다는 조합을 돌릴 수 있는 엔진이 중요한데, 이 엔진에 있어서 가장 좋은 원신 캐릭터 중 한 명이 카에데하라 카즈하다. 없어도 게임을 할 수 있지만 있고 없고 파티의 질이 크게 달라진다.

93.2% 보유율 1위. 상시캐보다 보유율이 높다는 것이 포인트다.

나선 픽률 77.8%

TOP12 나선 조합 중 카즈하가 들어간 조합이 6개. 이것만으로도 카즈하가 얼마나 성능이 좋은 캐릭인지 알 수 있다.

벤티 복각 시기에 맞게 포스팅할 때도 적을 내용이지만, 벤티와 카즈하는 비교 대상이 안 된다. 카즈하 출시 초기에는 벤티가 있으면 카즈하가 필요 없지 않나?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이 있었으나, 추후 나선 난이도가 계속 올라가면서 벤티 대신에 카즈하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원신 카에데하라 카즈하 성유물

서포터 카즈하는 무조건 청록색 그림자 4세트다. 6돌 메인 딜러 카즈하는 바원피 2셋, 공2셋, 원마 2셋 중 택2를 하기도 한다.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원소 마스터리

원소 충전 효율

원소 마스터리

원소 마스터리

원소 충전 효율, 원소 마스터리

서포터 원신 카에데하라 카즈하 종결은 명함 기준 원마 1000, 원충 180이다. 1돌 이상은 원마 1000, 원충 150이다. 원마 900, 원충 140이면 준종결이라고 할 수 있겠으나 0돌은 원충 150 이상이 좋다.

6돌 딜러 카즈하는 청록 4셋 원원치피 기준으로 공격력 1300~1500, 원마 650~800, 치확 70, 치피 160이다. 공격력 1300 원마 800, 공격력 1500 원마 650으로 보면 된다. 이게 가능한 수치인가?라는 생각이 들 수 있으나 그렇기에 종결 세팅 기준이다. 6돌 카즈하는 4돌 효과때문에 원충을 신경쓰지않는다.

원신 카에데하라 카즈하 무기

'오래된 자유의 서약'이 가장 좋다. 이 무기는 한손검을 사용하는 다른 서포터들도 사용할 수 있는 무기라서 1개 이상 보유하는 것이 좋다.

서약이 없으면 4성 무기는 '크시포스의 달빛'이 가장 좋다. 둘 다 없을 경우 원충이 충분하면 '강철 벌침, 원충이 부족하면 '제례검'

원신 카에데하라 카즈하 특성(스킬 레벨)

● 평타: 1~

​● E(원소전투스킬): 1~

● Q(원소폭발, 궁극기): 1~

​서포터 카즈하는 원마 중심으로 세팅을 하기에 특성으로 상승되는 딜 증가량이 낮다. 그래서 111로도 상관없으나 필드에서 카즈하를 사용하거나 나선에서 카즈하를 항상 사용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딜 상승을 얻고 싶다면 666 이상을 하는 것이 좋다.

원신 카에데하라 카즈하 운명의 자리(별자리)

명함으로도 충분하다. 1돌을 하면 EQE가 가능해서 홀딩 능력이 올라가고 원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2돌은 필드 상의 원마 200을 올려주기에 좋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탈향카베를 제외하면 생각보다 원마 200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탈향카베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사람은 카즈하 2돌을 고려할 수 있으나, 그렇지 않다면 2돌 효과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4돌을 하면 원충을 신경쓰지 않아도 되며, 6돌을 하면 카즈하를 딜러로 사용할 수 있다.

원신 카에데하라 카즈하 조합

카즈하 기준의 나선 상위 36개 조합이다.

전체 나선 상위 조합 1위 아신카코, 2위 탈향카베 모두 카즈하가 들어간다.

내 카즈하다.

서약 1재, 원마 1018, 원충 147.9, 0돌.

0돌 원충 147.9로 돌리면 라이덴 조합에서는 체감상 나선 12층 1번 방에서 3번 방까지 싸이클 도중에 카즈하 원충이 부족한 경우는 많아야 1번 나온다. 하지만 이건 라이덴 조합이라서 그렇고, 다른 조합에서서는 명함으로 원충 150미만이면 카즈하 원충이 부족한 상황이 나올 수도 있다.

나는 거의 라이덴 조합에서 카즈하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음에 카즈하 복각을 했을 때 4성 라인업을 보고 돌파 여부를 고려할 생각이다. 라이덴 파티에서는 명함으로도 매우 충분하기 때문이다. 만약 4성 라인업이 괜찮으면 그때 1돌을 할 생각이다.

이번 상반기는 카즈하를 사용하지 않았고 하반기에서는 라향카베를 사용했다. 이건 내가 다음 포스팅으로 작성할 유라 때문에 유나행시를 하느라 2파티에 라향카베를 사용한 것으로, 보통 나는 1파티 유라이덴 2파티 나행시를 사용해서 카즈하가 들어갈 자리가 없다.

유라이덴, 나행시 모두 카즈하의 몹몰이 말고는 쓸모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건 내가 유라이덴나행시 조합을 선호하기 때문에 그런 것이고, 이처럼 카즈하가 필요없는 조합이 아니면 파티 하나에 카즈하를 넣는 것이 좋다.

서두에 5성 보유 1위, 나선 픽률 4위, 나선 조합 TOP12중 6개의 카즈하가 들어간다는 것만으로 카즈하 유무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