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7주년 EPISODE ZERO 신규서버 혜택 총정리! 마검사 준비하자
요즘 리니지M에서는 신규서버 '말하는 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말하는 섬'은 과거 리니지를 플레이했었던 분들이라면 잘 알겠지만 게임이 정말 재미있었던 시절 중 하나이다. 물론 지금도 재미있는 게임이지만 예전에는 모든 직업이 말하는 섬에서 시작해서 1레벨씩 올릴 때마다 조금씩 강해지는 즐거움이 있어서 지금도 그때를 회상하는 유저들이 적지 않다. 그리고 마침내 리니지M에서 신규서버 '말하는 섬'을 출시하기에 이르렀고(6월 19일 업데이트), 옛날에 느꼈던 감성을 어느 정도는 체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게 된다.
우선 리니지M의 신규서버 말하는 섬은 게임 최초의 리부트 월드로 기존에 존재하던 22개의 월드와 분리되는 독자적 서버이다. 쉽게 말해서 현존하는 인터월드, 마스터와 구분되는 구조를 가졌다는 것. 따라서 말하는 섬은 완전히 새롭게 시작하는 첫 번째 서버라서 이제 막 게임에 입문하는 분들이나 정말 오랜만에 복귀하는 분들, 또는 옛날에 재미있었던 추억을 다시 한 번 곱씹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아닌가 생각된다. 추후에 같은 월드에서 신규 서버들이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말하는 섬에서 캐릭터를 육성할 때 받게되는 혜택은 무엇일까? 가장 대표적으로 기존 서버와 분리된 독자적 서버 운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가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적으로 성장 패스 시스템이 적용되며, 신서버 전용 사전예약 보상인 '아덴 기사의 장비(기간제)'가 제공된다. 또한 '유일 등급'이 없는 서버이며, 말하는 섬 전용 특수 던전이 오픈된다. 그리고 신서버 전용 아이템인 '샤르나의 영웅 변신 반지(각인)'가 등장하는 것도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다.
최근 6월 11일까지 말하는 섬의 사전 캐릭터 생성이 마감되었다. 그야말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면서 대부분의 서버가 마감되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서 신서버 윈다우드가 오픈했다. 6월 16일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을 할 수 있으니 이전에 참여하지 못했다면 이번에는 꼭 캐릭터를 만들도록 하자. 현재 윈다우드 1번, 2번, 10번 서버가 마감된 상황이다.(6월 12일 밤 11시 기준) 서둘러야 원하는 서버에서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사전 캐릭터 생성 바로가기 링크) 참고로 사전예약 보상 중 아덴 기사단의 장비(기간제)는 신규서버 말하는 섬 플레이를 통해 기사단의 장비(각인)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아마도 신규서버 말하는 섬에서 새로운 클래스 마검사를 육성하려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공식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마검사는 트리니티, 팔랑크스, 룬 버스트, 카므플라주 같은 독자적인 스킬을 사용하는 게 특징인 것 같다. 타 클래스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른 재미가 있지 않을까? 그리고 인기가 많은 딜러 포지션이라서 더욱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공개된 영상을 보면 고퀄리티로 잘 뽑혀서 실제 인게임 성능도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
참고로 기존 서버에서는 클래스 체인지로 마검사를 느껴 볼 수 있으니 6월 19일 업데이트 후 유저들의 반응을 좀 살폈다가 신중하게 결정하도록 하자.
그리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도 제공하는데, 경험치를 주는 캐릭터(합산 후 1레벨로 초기화) A를 경험치 받는 캐릭터 B에게 경험치를 이전을 할 수 있다. 순간 많은 경험치를 얻으면서 폭발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루트가 생긴거니 관심을 가져보도록 하자. 경험치 합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점을 이용해야 한다고 한다. 관련해서는 조만간 공식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공지가 올라올 것 같다.
6월 18일까지 EPISODE ZERO 사전예약 이벤트가 진행 된다. 사전예약 시 7주년 기념 귀걸이, 페트라의 보급 상자 or 페트라의 성장 지원 상자(기존 서버) / 페트라의 정착 지원 상자(신규서버)를 제공한다. 7주년 기념 귀걸이의 스펙이 상당히 좋으니 꼭 사전예약 후 수령하도록 하자. (AC -7, PVE 근거리/원거리 추가 대미지 +7, 경험치 획득량 증가 +7%)
기존 유저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있는데, 그동안 새로운 사냥터를 많이들 요구했었고, 다가오는 EPISODE ZERO 업데이트를 통해서 신규 지역 페트라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면 페트라 곳곳을 상세하게 살펴 볼 수 있으니 한 번씩 체크하도록 하자. 무시무시하게 생긴 몬스터들이 많이 보여서 레벨을 좀 높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는 말하는 섬 오픈 기념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간단하게 주사위를 던져서 행운의 능력치를 맞추면 당첨! 퀴즈를 풀고, 주사위 던지는 횟수를 늘릴 수도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서 구글 기프트카드, 에어팟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주변에 리니지의 초창기 버전을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지인이 있다면 소개를 해주도록 하자.
오는 6월 17일 리니지M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인사이드M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쿠폰을 많이 뿌리는 방송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번에도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다. 이번 방송에서는 EPISODE ZERO: 생명의 돌 업데이트 기념 방송이다.
그리고 리니지M 유저라면 절대로 놓쳐서는 안되는 TJ 쿠폰 소식도 있다. 6월 19일(수) 정기점검 이후 TJ쿠폰 선물 상자를 사용하면 TJ 쿠폰 - 일반 장비 복구, TJ 쿠폰 - 스킬 합성을 획득할 수 있다. 상점 -> 이벤트 탭에서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으니 꼭 수령하도록 하자.
현재 게임에서도 재미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6월 26일 정기점검 전까지 특수 던전 '미지의 고대 사막' 이벤트 2차가 시작된다. 이벤트 내용은 아주 간단한데, 미지의 고대 사막 몬스터를 사냥하면 아이템과 경험치를 1.5배 더 받을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일일 퀘스트도 있는데, 미지의 고대 사막 몬스터를 500마리 처치하면 드래곤의 성수 1개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고대 유물 조각으로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 많아졌다. 기존보다 풍성해졌으니 열심히 참여해보도록 하자.
6월 19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계의 파편 드롭 개수가 2배 증가하게 된다. 그러니 이계의 균열 던전을 열심히 돌아서 최대한 많은 몬스터를 처치하도록 하자. 파밍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는 것!
리니지M 7주년 이벤트로 메티스가 찾아온다고 한다. 미티스의 방에서 메티스와 직접 1:1 퀴즈에 도전할 용사님을 모집하고 있다고하니 평소 학수고대하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신청을 하도록 하자.
[시즌패스] 7주년 전야제 보상으로 페트라의 보물 상자를 획득하고 호칭을 활성화 할 수 있다.(상점 -> 이벤트 탭에서 200만 아데나를 소비해서 시즌패스 7주년 전야제 아이템을 구매) 페트라의 보물 상자를 인벤토리에 소지하면 바로 생명의 돌 호칭이 활성화되고 생명+3, 공격 속도 +5%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놓치지말고 꼭 참여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