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볼리 루돌프 육성의 모든 것 _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부족한 건 차차 수정 업로드 할 생각으로

드디어...

드이어 염원하던 칭호 '심볼리 루돌프 전문가'를 획득하였다

기분뿐이지만 세상을 다 가지기라도 한 것 처럼 행복합니다.

그런고로 천천히 적고있던 이 문서를 불로그에 옮겨왔음~

지금까지 270번키웠답니다

작년 8월 17일부터 시작한 육성...

여태까지 모은 팬이 3억인데 그 중 1/3이 회장의 팬이네요

인형뽑기 대성공!, 피부 트러블, 연속 출전, 다음번엔 지지 않아!

이 네 가지 이벤트는 미오픈.

인형뽑기 대성공!은 2가지라 하나만 열리고 다른 하나는 오픈 조건을 모르겠어서 기약없는 약속으로 남겨뒀고,

피부트러블은 굳이 아프게하면서까지 보고싶은 이벤트가 아니라서 앞으로도 의도적으로 오픈할 생각은 없고(열쇠 제외)

연속 출전은 레이스를 과하게 나가면 직접 찾아오신답니다 내용을 대충 알고있어서 패스. 실제로 무리하게 출주시킨적이 없습니다

다음번엔 지지 않아! 이건 레이스 이후에 생기는 이벤트인데 뭐 하다보면 언젠간 열리겠죠?

이 포스팅에선 열어본 이벤트들을 적었슴다

로드 오브 엠퍼러

심볼리 루돌프

강력한 고유기를 탑재한 기본 버전입니다. 초기 육성 우마무스메에 포함되어 있어요

실제 심볼리 루돌프(말)는 1981년생, 84년 클래식 세대로 꽤 옛날(...) 말입니다.

올해 초 육성 우마무스메로 실장된 미스터 시비와 카드에 등장한 카츠라기 에이스를 필두로, 루돌프와 비슷한 시기에 활동했던 경주마가 얼마나 더 등장할지는 확실히 알 수 없습니다만

게임 서비스 초창기에 라이벌과 선후배 하나 없이 실장된 육성 스토리로는 원본마의 경주일생을 전부 표현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루돌프 육성 스토리는 대체로 노잼이라는 평가가 많아요.

물론 저는 루돌프가 회장으로서 가진 학원을 위하는 마음이나 학생회 다른 캐릭터들과의 관계를 재미있게 봤고 완벽무적의 초인같은 절대강자도 사실 사람의 마음을 가졌다는 이야기를 좋아해서 재미있었습니다 (콩깍지^^;)

결국 루돌프 육성 스토리는 원본마와 별개로 우마무스메 세계관 속의 '캐릭터' 심볼리 루돌프가 어떤 인물인지 알려주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경기장 · 거리 · 각질 적성

경기장 적성

잔디 A

더트 G

거리 적성

단거리 E

마일 C

중거리 A

장거리 A

각질 적성

도주 B

선행 A

선입 A

추입 C

성장률은 이렇습니다.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근성

지능

20%

10%

고유 스킬은

: 「그대, 황제의 신위를 보라」 - 레이스 종반에 3회 추월하면 최종 직선에서 속도가 많이 상승한다

각성 스킬은 순서대로

선입 견제, 독점력, 선행 코너○, 호선의 프로페서를 획득합니다.

각성 스킬 중에 '선행 코너○'가 붙어 있고 선행 적성도 A이기 때문에 선행으로 키울 수도 있지만 선입 각질로 육성하기를 강력 추천하는 캐릭터입니다.

…근데 사실 저는 거의 선행으로 키웠습니다 야심차게 추입으로 개조하려던 적은 많지만 선입으로 키운 건 손에 꼽힐 정도?

이유는 가지고 있는 서포트 카드 풀이 좁아서.

선행은 선입에 비해 상대적으로 파워를 덜 신경써도 되고, 스태미나 성장률 보정치 20%도 붙어 있어서 키우기 수월했습니다.

선입 또는 추입으로 키우시려면 파워 스탯을 부족하지 않게 올려주셔야 마군사당하지 않습니다.

저는 육성에 실패하지 않으려 스피드, 스태미나 위주로 스탯을 올리고 선행 각질로 달리게 했지만

챔미나 팀레이스에서 다른 분들의 육성을 보면 대부분은 스피드+파워+지능 구성에 선입으로 키우셨더군요. 보통 추천되는 것도 이쪽입니당

고유 스킬 조건에 맞춰 선입~추입으로 각질을 변경하는 편이 유리합니다. 출전 인원이 적은 챔피언스 미팅은 두말할 것도 없고요.

밝은 달의 활잡이

심볼리 루돌프

경기장 · 거리 · 각질 적성

경기장 적성

잔디 A

더트 G

거리 적성

단거리 E

마일 C

중거리 A

장거리 A

각질 적성

도주 B

선행 A

선입 A

추입 C

(로드 오브 엠퍼러와 동일)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근성

지능

8%

14%

8%

고유 스킬은

: 「어스름이 물러서는 떠들썩한 화살」 - 최종 코너 이후 선두 그룹에 있을 때 누군가 따라붙으면 투지를 불태워 속도가 상승한다

각성 스킬은 순서대로

직활강, 여유만만, 선행 직선○, 초가을 강풍을 획득합니다.

가을 준대제 이벤트와 함께 실장된 의상 버전입니다.

로드 오브 엠퍼러가 가진 강력한 고유기가 없어서, 성장치 보정이 보다 유리하게 구성되어 있음에도 활용처는 애매한 편.

이 버전은 도주~선행으로 키우는 편이 유리합니다. 고유 스킬의 발동 조건이 '최동 코너 이후 선두 그룹에 있을 때'라서요 ~

달릴 때 보니깐 옷이 심하게 펄럭거리던데 바람의 저항은 안받나 싶었음...

고유 아나운스

심볼리 루돌프

루돌프의 고유 아나운스는 국화상(클래식 10월 후반에 개최) 경기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조건은 3관 달성(사츠키상, 더비 우승), 날씨가 흐림 < 이 두 가지입니다.

특이한 건 원본마의 업적인 무패+삼관이 아니어도 고유 아나운스를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날씨: 흐림 조건이 붙어 있지만 그렇다고 항상 흐린 스테이지가 구현되지는 않습니다. 날씨는 랜덤인듯하니 키우던 중에 국화상 날씨 흐림이 떴다, 그리고 2관을 땄다면 한번 들어보시길~

여기부턴 육성 시 발생하는 우마무스메 공통 이벤트를 정리합니다.

육성 이벤트

우마무스메 공통

신년 포부 (클래식급 1월 전반)

▶ 『현량방정』, 항상 최선의 선택을: 지능 +10

▶ 『무사무탈』, 몸도 마음도 소중하게: 체력 +20

▶ 『다재다능』, 다양한 기술을 이용: 스킬pt +20

새해 첫 참배 (시니어급 1월 전반)

▶ 『의식동원』, 식사로 건강에 신경 쓴다: 체력 +30

▶ 『전지전능』, 최강의 '황제'가 된다: 모든 스탯 +5

▶ 『풍류운사』, 개그의 재능을 갈고 닦는다: 스킬pt +30

황제의 포식

▶ 양이 좀 많지 않아?: 체력 +10, 스킬pt +5

▶ 좋아, 확실하게 맛보자!: 체력 +30, 스킬pt +10

개인적으로는 루돌프가 은근히... 살찜주의 잘 뜨는 편이라고 느꼈다 맥퀸만큼은 아닌데,! 은근히.. 살찜주의가 떴는데 깜찍하게 옆을 쳐다보는 루돌프를 보고 킹받은적이 몇번 있다

▸ 추가 자율 트레이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