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쳐 장르로 할만한게임! 타워 오브 판타지 TOF 리뷰

2022년 8월에 출시된 신작들 중에는 제가 기대하던 작품도 있습니다. 할만한게임으로 요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타워 오브 판타지(TOF)인데요. 서브컬쳐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다리셨을 게임일 텐데요.

현재 모바일과 PC에서 즐겨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저도 이번에 각 잡고 플레이를 시작했는데요. 직접 해보니 다양한 매력으로 꾸준하게 플레이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타워 오브 판타지에 대한 이야기와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브컬쳐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 타워 오브 판타지는 어떤 게임인가!

이 게임은 오픈월드 스타일의 게임으로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고, 그 속에서 여러 이야기를 만나게 됩니다.

서브컬쳐 장르 중에서도 SF이기에 매력적인데요. 남녀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선택하고, 여러가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특히 카툰 렌더링 스타일의 깔끔한 그래픽이 보다 몰입감 있게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Tower of Fantasy 줄여서 TOF라고 부르는데요. 한국어 더빙이 되어 있어서 개인적으로 즐기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남성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더빙을 성우 남도형님이 담당하셨더라고요!

그래서 남자 캐릭터로 생성하게 스토리를 만나보고 있습니다.

귀염귀염한 AI 미아도 완전 마음에 듭니다. +ㅁ+

모종의 이유로 아스트라 대피소에서 첫 여정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셜리를 만나게 됩니다.

앱 아이콘에 있던 귀여운 소녀인데요. 초반에 세계관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주는 가이드 역할을 해주어서 좋았습니다. 그러나 어떤 이유로 인해 변이가 진행되어 안식의 위기에 처하게 되고, 친오빠인 지크가 셜리를 데리고 대피소를 떠나면서 우리의 여정도 시작되게 됩니다.

이후에 지크와 셜리의 흔적을 찾아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이야기에 보다 몰입할 수 있도록 대화창과 중간중간 화면 전환등이 되어 있어서 콘솔게임을 즐기는 느낌도 나더라고요! 다음이 궁금해지는 스토리라인으로 꾸준하게 플레이해보고픈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로 구글과 애플 및 PC버전으로도 즐겨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무기들을 활용한 전투도 인상적입니다. 화염, 얼음, 번개, 이능, 물리 속성과 함께 전투 스타일에 따른 무기의 공격력과 범위가 다르기에 자신에게 맞는 무기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무기는 개조하여 레벨업을 하거나 돌파를 하여 보다 강력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원거리 저격용으로 보우를 사용하였다가, 현재는 성흔의 지팡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거리 공격은 이네의 아이스 해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빙결과 동상 효과 부여, 거기에 묵직한 한방과 광역 공격이 좋아서 자주 쓰게 되더라고요! 근거리와 원거리에 다양한 무기들이 있어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에서는 레플리카라고 해서 다양한 외형을 가진 인물들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일정 아이템을 선물할 수도 있고요. 유니크한 외형을 가지고 있어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제가 현재 주로 사용하고 있는 레플리카는 SR 페퍼인데요. 간호사 캐릭터로 핑크핑크하면서도 귀여운 모흡이 인상적입니다.

번개 속성인 성흔의 지팡이 무기가 있으며, 힐러 직종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오픈월드 게임 답게 TOF에서는 다양한 탈것들로 편리한 이동을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제트팩을 타고 하늘 높이 올라가거나 제트 보드를 타고 물을 가르는 느낌이 좋더라고요.

메인 퀘스트 중 주어지는 비이클을 타면 보다 빠르게 지역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에 있어 다양한 장치들도 활용해야 하기에 퍼즐적인 요소도 들어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많기에 꾸준하게 즐겨볼 수 있는 할만한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넓은 행성 이곳저곳을 탐험하면서 다양한 자원들을 채집하거나 모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오랜만에 모험을 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오늘부터 9월 15일까지 참여할 수 있는 투쟁의 시대 이벤트를 통해 한정 비이클 머신 버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오리엔티어링, 스타 로드 갈림길, 2인 메가링 컨텐츠 참여를 통해 획득한 스타 스톤을 통해 부품을 교환할 수 있는데, 컨텐츠를 즐기고 한정 비이클을 획득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썸머 다이어리 이벤트를 통해 시원한 썸머 바캉스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오늘 자정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이니 획득하지 못한 분들은 마지막으로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신규 레플리카, 프리그 획득 확률 UP 이벤트를 시작하였습니다.

프리그는 발뭉을 사용하는 얼음 속성 딜러로 얼음 공명을 가지고 있어 얼음덱으로 사용하기 좋은 레플리카이다. 화려하고 빠른 검술이 특징이니 프리그가 얻고 싶은 분들은 해당 기간을 이용해보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타워 오브 판타지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서브컬쳐로 할만한게임을 찾으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 드릴 수 있는 타워 오브 판타지(TOF)! 지금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하르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게임라운지 / 공식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