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만한MMORPG 리니지2M 크로니클X. 대규모업데이트 예고

할만한MMORPG 리니지2M 대규모업데이트가 예고되었다. 2023년 3월 22일 업데이트로 예고된 크로니클X. 구원의 장 깨어나는 분노에서는 신규 아레나 던전 파푸리온의 둥지를 포함해 인나드릴 신규 지역, 신규 신화 '라그나'등 크고 작은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다.

리니지2M

크로니클X. 구원의장 업데이트

파푸리온의 둥지

신규 아레나 던전 파푸리온의 둥지가 추가된다. 파푸리온은 죽음의 여신 실렌에게서 태어난 여섯 용 중 하나로 자신을 봉인한 인나드릴을 첫 복수의 대상으로 삼아 등장한다. 파푸리온의 둥지 난이도는 어느 정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클리어 시 파푸리온의 분노, 파푸리온의 심판 그리고 어둠의 눈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인나드릴 신규 지역

푸른 용의 분노가 차가운 물결이 되어 흐르는 인나드릴 신규 지역도 추가된다. 신들과 전쟁에서 패배한 파푸리온이 도망친 수룡의 섬이 추가되며 수룡 파푸리온의 둥지로 향하는 입구 파푸리온의 신전이 추가된다. 수룡의 섬과 파푸리온 신전은 용족과 마물들이 등장해 긴장감을 높여준다. 또한 수룡의 섬은 지역 보스인 사이락스가 출현 예정으로 어떤 아이템을 드랍할지 기대가 된다.

신화 클래스 : 라그라

붉게 타오르는 적안의 맹세 신화 클래스 라그라 등장도 예고되었다. 라그라는 기본 명중을 증가시키며 월드 이동 시 타인의 경계나 우호 알림 등 자신의 위치가 드러나지 않는 아우라 오브 파아그리오 스킬과 2명 이상의 대상에게 피격시 대미지 증폭 감쇄가 더 높은 수치로 증가하며 스턴 상태 대미지 내성이 강화되는 오키쉬 마이트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라그라의 경우 PVE에서도 뛰어는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PVP와 필드 PK 등 대인전에서 강한 면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마일리지 리뉴얼

기존에 없었던 다양한 신규 마일리지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예고된 아이템은 전설/영웅 신성 부여 주문서와 +4~+8 획득이 가능한 신의의 인장 보관함 그리고 전설 등급 클래스/ 아가시온 도전권이 공개되었고 이 외에도 공개되지 않은 아이템까지 추가될 예정으로 선택의 폭이 훨씬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클래스 리뉴얼 웨이브

할만한MMORPG 리니지2M 클래스 리뉴얼 웨이브가 예고되었다. 클래스 리뉴얼 웨이브의 첫 시작으로 활과 단검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었고, 이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진행이 예정되어 있다.

클래스 리뉴얼 첫 번째 대상자인 활은 기존 스킬 중 이레이저와 에너지 실드가 효과가 리뉴얼되고, 신규 스킬 뮤트와 아처리 존이 추가된다. 기존 스킬 효과가 더해진 이레이저와 에너지 실드 스킬 변화도 반갑지만, 러썰샷이 범위 대상에게 적용되고, 데스 스팅어의 침묵을 강화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뮤트를 부여하는 뮤트 스틸이 추가되어 대미지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아처리 존 스킬은 신성한 영역을 그려 영역 위에서 활 클래스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 대미지를 및 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스팅 샷이 발사되도록 구성되어 필드와 전장 어디에서는 더욱 강한 공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단검 클래스도 톡신과 비전 오브 어쌔신 스킬이 리뉴얼되고 새로운 스킬 쉐도우 스웜프와 쉐도우 에고가 추가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쉐도우 스웜프는 점점 넓어지는 늪을 생성해 동화되고, 적에게 해로운 효과를 부여한다. 쉐도우 에고는 하이드를 강화해 그림자를 대신 소환하고 은신하며 교전하고 있는 상대는 그림자 타깃을 유지함에 따라 상황에 따라 전술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리뉴얼되는 비전 오브 어쌔신 스킬을 통해 적의 체력에 따라 단계별로 더욱 강력한 징표를 부여할 수 있게 개선되어 사냥이나 필드 어디에서든 유일무이한 클래스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클래스 리뉴얼의 경우 활과 단검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작인 만큼 다른 클래스 업데이트도 준비되어 있다. 순차적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 이번 원거리와 근거리 클래스를 하나씩 선택한 것으로 보아 둘 이상의 클래스 리뉴얼이 진행될 땐 이번과 비슷한 방식의 짝을 이뤄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한다. 무엇보다 클래스 리뉴얼을 통해 달라진 스킬들은 사냥이나 필드 전투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신규 / 복귀 전용 혜택

리니지2M 크로니클X. 구원의 장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유저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전용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해당 혜택은 3월 22일 정기점검 이후 파푸리온 서버를 제외한 기존 서버를 대상으로 하며, 신규 계승자는 3월 15일 05시 이후 생성된 계정, 복귀 계승자는 3월 15일 정기점검 이후 게임 접속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28일간 접속 기록이 없는 계정이 해당된다.

신규/복귀 혜택은 특급 던전을 시작으로 특급 성장 상자, 특급 상점 그리고 데일리 혜택 : 특급 성장 지원으로 구성되어 빠른 캐릭터 육성과 함께 캐릭터 스펙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 무엇보다 현시점에 공개된 내용으로 데일리 혜택을 통해 영웅 등급 클래스와 아가시온까지 예고되어 있는 만큼 신규/복귀 유저라면 이번 이벤트가 리니지2M 을 즐기기에 딱 좋은 기회로 보인다.

크로니클 쿠폰

기존 서버와 파푸리온 서버로 구분해 기존 서버 유저는 크로니클 쿠폰을, 파푸리온 서버 유저는 파푸리온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크로니클X. 구원의 장 업데이트를 기념한 특별 쿠폰으로 준비된 7종의 크로니클 쿠폰 중 원하는 쿠폰 5종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눈 여겨봐야 할 점은 기존 TJ쿠폰에서 크로니클 쿠폰으로 명칭으로 새롭게 등장했다는 점으로, 선택 가능한 7종의 크로니클 쿠폰 중 어느 것 하나 탐나지 않는 것이 없다는 점이다.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크로니클 쿠폰 – 아가시온 융합 쿠폰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파푸리온 서버 유저는 데일리 혜택을 통해 파푸리온 쿠폰 5종을 획득할 수 있다. 클래스, 아가시온, 장비복구(무기), 장비복구(방어구), 장비복구(장신구) 모두 받을 수 있도록 데일리 혜택을 잘 활용해보자.

확실히 이번 크로니클X. 구원의 장 업데이트를 통해 리니지2M를 즐기기에 정말 좋아졌다

곧 있을 크로니클X. 구원의 장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올해 첫 생방송인 업데이트 라운지 시즌2가 3월 17일(금) 20시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 다양한 푸쉬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업데이트에 대해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리니지2M

EVENT

리니지2M 크로니클X. 구원의 장 업데이트에 앞서 진행되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열리고 있다. 데일리 혜택으로 진행되는 심연의 비밀 이벤트는 접속만 해도 매일 준비된 보상을 수령할 수 있으며, 출석 순서대로 추가 보상까지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다.

시즌 패스 : 심연 탐험도 준비되어 있어 준비된 미션을 완료하고 각 레벨에 해당되는 보상을 챙길 수 있다. 레벨 달성을 위한 경험치는 시즌 패스 미션 수행을 통해 가능하며, 꾸준히 플레이만 해도 완료할 수 있는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레벨 올리는 건 일도 아니다. 또한 프리미엄 보상도 100만 아데나를 소진해 구매하여 수령 가능해 부담 없이 챙길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챙겨보자.

리니지2M 크로니클X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크고 작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기존 서버 기준 여명의 사원 이용 시간이 기존 1시간에서 2시간으로 증가하면서 심연의 상자를 획득해 신탁의 증표를 보다 빠르게 획득할 수 있어 필자도 열심히 달리는 중이다. 특히나 필자는 활 클래스를 주력으로 플레이를 하고 있는 만큼 이번 클래스 리뉴얼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한데, 리뉴얼이 적용된 활 클래스는 얼마나 강해질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