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파도를 가르는 무지개 반짝이는 조개 공략

원신 나타 5.0 버전 월드 임무(퀘스트)

파도를 가르는 무지개

오늘 다뤄볼 것은 원신 5.0 버전 나타 신규 임무인 파도를 가르는 무지개 공략입니다. 반짝이는 조개의 위치와 사용법, 영혼길 각인 문 수리 방법을 함께 다룹니다.

원신 파도를 가르는 무지개

퀘스트 시작 위치

샘물 무리 동쪽입니다. 화살표를 주목하세요.

NPC 론코가 있는데요. 대화를 하면 훈련장을 점령한 둥둥 펭귄을 쫓아내 정상화를 도와달라며 원신 파도를 가르는 무지개 월드 임무가 시작됩니다. 온 세상이 정상화다.

1. 둥둥 펭귄 쫓아내기

말라니 같은 샘물 무리 캐릭터가 없다면 앞에 있는 어룡 영혼 촛불과 상호작용(키보드 T)해서 변신해 퀘스트를 진행합시다.

연습장 곳곳에 펭귄들이 있는데요. 공격 키를 눌러서 쫓아낼 수 있습니다.

맨 끝에 있는 한 마리는 튜브에 있어서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게 6마리 펭귄들을 모두 정상화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바위 위에 있는 펭귄 옆에는 반짝이는 조개가 있는데요. 퀘스트 진행에 필요하니 주워주세요.

이후 론코는 샘물 무리 대훈련장 테스트를 도와달라고 합니다. 도전한 뒤 어룡으로 변신해 입자를 수집하며 돌아다니시면 됩니다. 시간에 여유가 많으니 천천히 하세요.

돌 위의 입자를 먹으면 물 위에 점프대가 생기는데요. 점프해서 남은 입자를 먹으면 됩니다.

그러면 론코가 영혼길 각인 문의 수리도 도와달라고 부탁합니다. 이때 불에서 건진 꿈 임무를 완료하셨으면 페이몬이 치키야 언니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요.

부유 정토계로 가서 치키야 만나봤는데 딱히 상호작용이 없었습니다. 페이몬에게 낚였네요.

아무튼 보상으로 반짝이는 조개 1개(여기까지 총 2개째)를 주며 상자에서 원석 2개와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근처에서 영혼길 각인 문을 수리할 방법을 찾아보기

(반짝이는 조개 사용법)

오른쪽 산 위의 워프 포인트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오래된 비석이 있습니다. 주변의 잡몹들이 방해하니 먼저 정리합시다.

비석 앞에 반짝이는 건 놀랍게도 반짝이는 조개였습니다. 이걸로 3개가 모였습니다.

원신 반짝이는 조개는 이 비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총 3개가 필요한데 앞서 대훈련장에서 1개, 론코에게서 1개, 비석 앞에서 1개 해서 3개를 모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뭔가 귀엽네요.

론코에게 돌아가면 고맙다며 조정할 부분이 있다고 내일 만나자고 합니다.

이튿날(다음날)로 시간을 조정합니다.

론코에게 돌아가면 흐르는 영혼길에 탑승하라고 합니다.

5분 동안 빛 공을 수집하면 되는 미니 게임입니다.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은 중간에 먹지 못하게 설계된 빛 공이 있는데 안 먹어도 120개 넘어서 깨진다는 겁니다.

도전에 성공하면 대충 훈훈하게 마무리됩니다.

그렇게 원신 파도를 가르는 무지개 퀘스트가 끝나며 원석 40개를 보상으로 줍니다. 업적 호수의 빛도 깨집니다.

진귀한 보물상자도 주는데요. 원석 10개를 비롯한 각종 재료가 들어 있습니다.

이번 월드 임무 덕분에 어룡과의 우애가 더욱 돈독해졌는데요. 고도의 말라니 바이럴 같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