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이오리(수영복) 뽑기. '블루 아카이브'
모바일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예요.
특별 모집이 시작되었어요. 특별 모집은 한정 개최되는 픽업으로, 해당 픽업의 기간이 지나면 더는 얻을 수 없는 캐릭터의 픽업을 특별 모집이라고 불러요.
특별 모집으로는 히나(수영복)와 이오리(수영복)의 픽업이 개최되었고 복각(이전에 진행되었던 픽업을 의미해요)으로 진행되는 픽업이에요.
둘 다 2024년 1월 9일 ~ 2024년 1월 16일로, 때가 도래했어요.
저, 이오리(수영복) 안 가지고 있으니까요. 한정으로 등장하는 캐릭터인지라 지금 꼭 얻어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자금을 쏟아부었죠.
그래서 결과라고 하면 이미 위의 스크린샷의 우측 하단 부분을 보면 '모집 포인트'가 190인 걸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모집 포인트를 200을 채우면 천장으로, 노리던 캐릭터를 그냥 하사해 줘요. 불운한 자들을 위한 기적의 시스템인 거죠. 그리고 저의 모집 포인트는 190이네요? 일부러 천장을 노리는 건 당연히 아닐 테니까 순전히 저의 불운일 뿐인 거고요? 190 연차를 사용한 상태이고요? 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힣
결과는 역시나 그거지만 그래도 모른 척, 글을 이어나가겠어요.
놀라지 마세요! 무려 천장을 치지 않았다고요!
천장까지 단 10연차를 남겨두고 이오리(수영복)가 2개가 나와줬어요.
..... 이럼 천장이랑 다른 게 뭘까. 그래도 없던 한정 캐릭터를 복각의 힘을 빌어 이제와서라도 얻을 수 있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요. 이오리(수영복)의 강점은 일러스트예요.
어마어마한 일러스트! 자칫하면 의 철퇴가 내려지지 않을까 하는 아찔한 이오리 양이지만 요즘 들어 의 수위 제재는 살짝 약해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응.
전에는 칼 같아서 막 지워지고 경고 메일 오고 난리도 아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치지직 때문이려나.
성능은 어디서 써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키우지는 않을 예정이에요. PVP 콘텐츠인 전술 대회에서 쓰는 모습을 보기는 했는데 신규 캐릭터 키우기에도 벅차요. 여기다 쓸 재화 없어.
이벤트 일람에 '히나 선도부장님의 여름방학!' 이벤트 스토리가 추가되어 상시 진행이 가능하게 되었어요. 이벤트 일람은 이벤트 스토리가 한차례 진행이 되고 난 뒤에 시간이 흘러, 2차 진행이 될 때 복각으로 한 번 더 진행이 되고, 그 이후에는 상설화가 되어 이벤트 일람에 등록되어 언제든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게 해주는 콘텐츠예요.
이벤트 스토리의 상설화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고 현재까지는 4개의 이벤트 스토리가 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이지만 미쿠 콜라보 이벤트 스토리도 블루 아카이브 초기에 진행이 되었던 적이 있거든요? 지금까지 상설화가 되지 않을 걸 보면 미쿠 이벤트 스토리는 다시는 보지 못하려나.
쓰담쓰담 아오이 양이 다시 찾아왔어요. 이름, 아오이 맞겠지?
아무튼 다시 돌아온 미니 이벤트, '샬레 총결산 with 총학생회'예요. 2024년 1월 9일부터 2024년 1월 23일까지 개최가 되며 소모한 스태미나를 점수로 정산하고 그 점수를 이용해서 기간 한정으로 오픈된 이벤트 상점에서 여러 재화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한 이벤트예요.
여기까지가 2024년 1월 9일에 업데이트가 된 내용이며 이게 끝이네. 복각이 업데이트 내용의 반 이상을 차지한 업데이트였기에 일전에 이미 뽑았던 캐릭터라거나 그렇다면 쉬어가는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겠어요. 난 이오리(수영복)가 없었기에 쉬어가는 업데이트가 아니었지만요.
그것보다 요즘 전술 대회에서 메구의 승률이 처참해졌어요. 항상 똑같은 조합일 터인데 승률이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아서 무츠키(새해) 조합을 사용 중인데... 더 승률이 나오지 않아 힘드네~
운이 절망적인 저인지라 시작하자마자 상대 슌한테 제 무츠키(새해)가 죽어버리니... 으. 불합리해. 내 운은 왜 이렇게 없는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