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 사전예약, 뭐가 있나 알아보자!
2022년 6월 21일을 앞두고 어느덧 5주년이 다 되어가는 리니지M 입니다. 매년 시간이 참 빠르다고 이야기를 하고는 했었는데 올해도 어김 없이 빠르다고 느껴지네요. 여하튼 오늘 오랜만에 이야기를 꺼내게 된 이유는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 사전예약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이번 업뎃을 통해 제 메인 캐릭터인 총사의 대대적인 리부트와 신규 서버 발록이 오픈되며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들도 마련되었는데요.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번 리니지M TRIGGER 진혼의 방아쇠는 오는 2022년 6월 8일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에 맞춰 6월 7일 화요일 23:59까지 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섭 유저는 최상급 변신/마법인형/스킬카드 뽑기팩, 룬 변환석, 퓨어 엘릭서, 드래곤의 성수, Mr.스모커의 행운 큐브 등이 포함된 Mr.스모커의 보상 상자와 Mr.스모커의 무기/방어구/탄약 벨트, 성장 큐브, 행운 큐브, +3 룸티스의 귀걸이 / 스냅퍼의 반지 등이 담긴 지원 상자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신섭 발록에서 시작하는 유저들에게 전용 보상으로 발록의 가호 (PvE 대미지 리덕션+2, 아이템 사용 시 PvP 대미지 리덕션 +2)와 각성:발록의 가호 (PvP 대미지 리덕션 +4, 아이템 사용 시 PvP 대미지 리덕션 +4), 퀘스트 프리패스 등을 포함한 지원 상자를, 그림리퍼에는 신비한 마법인형/변신 뽑기팩이 최상급 뽑기팩 대신 들어간 것 외에는 동일한 아이템이 담겨 있는 보상/지원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서버를 선택하든지 간에 여태껏 봤던 것 중에서 최고라고 칭할 수 있을 만큼 푸짐한 혜택으로 가득하니 린엠 유저라면 꼭 확보해야겠죠? 자세한 구성은 업데이트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섭 발록도 그렇지만 총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6월 2일 목요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강력한 파괴력을 가진 원거리 딜러로 다른 클래스들이 대대적인 케어를 받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적은 변화가 있었음에도 늘 강캐 반열에 들었던 클래스인데요. 그렇기에 이번 클래스 케어를 통해 어떤식의 변화가 있을지 기대됩니다. 총사가 메인으로 육성하고 있는 주캐니까 평소보다 더 관심이 가더라구요.
또한 리니지M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기념하여 6/8 정기점검 이후 TJ's 쿠폰 2종 (일반 장비 복구, 룬 복구)가 발급될 예정입니다. 이번 복구 대상은 2021/6/23 20시 ~ 2022/6/2 4시 59분까지의 기록을 바탕으로 지급되며 일반 장비 복구 쿠폰으로는 희귀 등급 이상의 무기/방어구 중 1종을, 룬 복구 쿠폰으로는 강화에 실패하여 증발한 룬 아이템 1종을 각각 각인 상태로 복원시킬 수가 있습니다.
둘 모두 강화 단계가 가장 높은 장비가 복원 대상이며 딱히 필요한 게 없거나 실패해서 날려먹은 게 없없다면 무관/신관의 방어구 선택 상자와 룬 변환석 주요 제작 재료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룬 변환석을 만들어서 전반적인 스펙 강화에 도전하면서 기존에 터트려먹은 희귀 무기를 복원시켜 다시금 고강에 도전해 볼 계획입니다. 희귀템 +9강 시도에 계속 막히고 있는데 이번만큼은 진짜 성공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지난 5/27 전투명가 '몸빵팀' BJ 겜세야 & 틀세형과 소통민족 '브레인팀' BJ 렌 & 카라의 대결 구도로 '수상한 언박싱' 특별 생방송이 약 4시간 가량 진행되었습니다. 방송은 두 팀에게 각각 수상한 박스가 전해지고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서 비밀번호를 획득하고, 획득한 비밀번호로 박스를 열어 어떤 구성품이 기다리고 있는지 알아보는 언박싱 콘텐츠였는데요. 박스 속에 뭐가 들어있는지 너무 궁금했는데 깜찍한 '아트토이' 굿즈가 담겨 있었습니다.
아트토이는 BJ를 위한 한정판이 아닌 현재 예약 구매가 한창 진행 중인 굿즈로 신성검사와 마법인형을 포함한 10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매 시에는 8가지 NFC 보물상자 중 1개를 받게 되고 이를 태깅하면 신섭에서도 쓸 수 있는 특별하고 강력한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받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가격대가 조금 높은 편인데 캐릭터가 너무 귀엽게 잘 나와서 지금도 살까말까 계속 고민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캐릭터 굿즈였으면 고민 없이 바로 질렀을지도!?
현재 인게임에서 일일 퀘스트 '수상한 검은 흙'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60레벨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아무 몬스터나 1,000마리를 처치하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수상한 검은 흙이 담겨 있는 수상한 검은 흙 주머니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상한 검은 흙의 경우 매일 계정당 10회씩 200,000 아데나로 제작 할 수 있고,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과 함께 고대 거인의 무덤, 그림자 신전, 상아탑, 몽환의 섬 시간 충전석과 드래곤의 루비 같은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의 재료로 활용할 수 있어요.
상점에서 2,000,000 아데나로 TRIGGER 시즌패스를 구입하면 출석체크 -> 시즌패스에서 3주에 걸쳐 매일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이 200만 아데나이다 보니까 저처럼 모으는 족족 다 써버리는 유저라면 이미 지나간 회차는 못 받는 게 아닐까 걱정되실텐데 시즌패스를 활성화하는 즉시 이미 지나간 것들까지 모두 획득 가능합니다.
혜택으로는 드래곤의 성수, 명예/마법인형/변신 제작 코인, 수련의 서, 스킬 카드 뽑기권 / 하프팩, 정체불명의 주머니 등이 6/2까지 매일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 리니지M 최신 업데이트 소식을 쭉 정리해봤습니다. 벌써부터 이정도인데 6월 21일 5주년 때는 과연 얼마나 대단한 걸 준비했을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아무래도 제가 무과금 플레이를 하고 있다 보니 이런게 있을 때마다 신경써서 챙기게 되더라구요. 이 외에도 지난 5월 3주차 때 그림리퍼 오픈 스케쥴의 최종 목표였던 Lv.87 이상 300명을 드디어 달성하여 테베라스 사막이 오픈되는 등 다양한 소식들이 있었으니 참고바라며 추후 5주년 관련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 플레이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