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니걸 '니케' 따라잡는다...'원신'·'블루아카', 업데이트로 매출 역주행 노린다

바니걸 업데이트로 매출 역주행에 성공한 '니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31위와 32위를 나란히 기록하고 있는 '원신'과 '블루 아카이브'가 업데이트로 매출 역주행과 함께 서브컬처 게임의 매력을 어필한다.

/구글플레이

넥슨은 24일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2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 제2장: 우정과 용기와 빛의 로망’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스토리를 통해 ‘밀레니엄’의 학생회장 ‘리오’가 ‘게임개발부’를 찾아와서 밝힌 충격적인 이야기와 이로 비롯된 위기, 그리고 ‘아리스’, ‘모모이’ 등 ‘게임개발부’ 부원들이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요새도시 에리두 침투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20일까지 ‘메인 스토리’ 완료, ‘스케쥴’ 진행, ‘학원교류회’ 클리어 등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 ‘AMAS의 잔해’, 신규 학생 ‘히마리’의 상호작용 가구, ‘최상급 오파츠’, ‘최상급 활동 보고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AMAS의 잔해’를 100개 모은 이용자에게는 ‘청휘석’ 1,200개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호요버스는 '원신’에 3.7 버전 ‘듀얼! 소환왕 결정전!’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이벤트 ‘듀얼! 소환왕 결정전!’이 진행되며, 4성 캐릭터 키라라, 그리고 일곱 성인의 소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카드 60종 등이 추가된다.

소환왕 쟁패전은 게임 내 티바트 대륙 전역에서 펼쳐지는 대회로, 일곱 성인의 소환 플레이어와 여행객, 각지의 기자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방문한다. 그중 유명 신문사 스팀버드 소속의 샤를로트는 현장의 미스터리한 사건을 파헤치기도 한다.

새롭게 공개된 4성 풀 원소 캐릭터 키라라는 이나즈마의 네코마타(고양이 요괴)로, 책임감 있는 배달부이자 변신의 귀재이다. 키라라는 특급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른 모습으로 변신하거나 날카로운 발톱으로 할퀴는 등 네코마타다운 면모를 보인다.

이와 함께 3.7 버전 일곱 성인의 소환에서는 벤티, 종려, 라이덴 쇼군, 나히다 캐릭터 카드를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 무기, 성유물 등이 포함된 60여 장의 신규 카드가 추가되고, 새로운 PVP 모드와 PVE 모드가 출시된다.

3.7 버전의 전반부 이벤트 기원에서는 키라라가 요이미야, 야에 미코의 복각과 함께 등장하며, 후반부 이벤트 기원에서는 카에데하라 카즈하, 알하이탐을 복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지난 18일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 ‘블랑’과 ‘누아르’를 추가했다. ‘블랑’과 ‘누아르’는 이름 그대로 하얀색과 검은색을 모티브로 한 쌍둥이 바니걸 자매로, 서로 상반되는 매력을 보유했다. 코인 러시에서 두 자매를 목격하면 잭팟이 터진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사람들 사이에서 행운의 심볼로 알려져 있다.

바니걸 효과 강력했다...'니케·리니지W', 업데이트로 매출 순위 '껑충'

[인터뷰] 마음이 넓은 미소녀들과 마을 키우기...미소녀에 ‘진짜’ 진심인 개발사인 나인헥타르의 ‘회색낙원’

니케’ 쌍둥이 바니걸 등장에 "검열 어떻게 통과한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