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조 전 탭탭 게임발표회 신작 공개 ‘원신’, ‘워더링 웨이브’ 등 미리보기

출처 인벤

지난 주말 XD의 탭탭 게임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차이나조이에 출품 예정인 일부 신작들의 세부 정보가 공개되는 행사이기도 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탭탭에서 공개된 ‘원신’, ‘워더링 웨이브’ 등 인기작의 신규 정보들을 차이나조이에 앞서 미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더링 웨이브>

처음 만나볼 작품은 ‘워더링 웨이브’입니다.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의 개발사로 유명한 쿠로 게임의 신작으로, 게임플레이 데모 영상이 공개됐는데요. 오픈월드 ARPG로, 일부 유저 대상 테크니컬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추가 CBT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단편적으로 드러났던 유저 캐릭터와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관계가 조금 더 디테일하게 조명됐습니다.

출처 워더링웨이브

액션뿐만 아니라 물을 헤엄쳐 건너고 보물상자를 여는 등 다양한 어드벤처 요소들도 추가로 공개돼 이목을 끄는군요.

<아눌러스>

다음은 ‘라지엘’의 개발사 인드라소프트는 ‘아눌러스’입니다. 크툴루 신화에서 영감을 받아 턴제 RPG로 재해석한 다크판타지 작품인데요. 중세와 다크판타지, 코스믹 호러에 등장할 법한 괴물을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해 실감나게 표현했습니다.

출처 인벤

플레이어는 용병대장이 되어 세계를 파멸시키는 공포의 괴물들, 이를 숭배하는 이단자들과 싸움을 펼치게 되는데요. 그 과정을 정통파 턴제 RPG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에테리아: 리스타트>

X.D의 신작 ‘에테리아: 리스타트’는 턴제 RPG로, 빙하기 새로운 삶을 영위하기 위해 인류가 만든 가상의 도시 ‘에테리아’가 배경입니다. 카툰렌더링으로 구현한 고퀄리티의 사이버펑크풍 도시와 캐릭터가 특징이군요.

출처 인벤

월드를 실시간으로 이동하며 기계 팔로 도시에 침입한 바이러스에 직접 해킹, 침투하여 가상 세계에 구현된 신화적 존재 ‘애니머스’와 함께 전투를 진행하는 식으로 전개됩니다.

<캡틴 츠바사 에이스>

또한 일본에서 국민적 인기를 얻은 축구 애니메이션 ‘캡틴 츠바사’를 기반으로 한 작품도 공개되었습니다. ‘캡틴 츠바사 에이스’라는 모바일 축구 게임인데요.

출처 인벤

원작의 주요 등장 인물인 오오조라 츠바사, 이시자키 료, 휴가 코지로 등의 스토리를 모바일로 담아냈군요. 각 캐릭터들의 필살 슛과 무브의 위력을 느낄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과의 시합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스타즈>

이어서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샌드박스 신작 ‘프로젝트 스타즈’의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됐는데요. ‘프로젝트 스타트’에서 플레이어는 우주 곳곳을 누비며 각종 재료를 모아 콜로니를 건설하고 각종 외계 생명체를 수집, 사냥하며 생존해야 합니다.

출처 인벤

다채로운 우주 환경에서 갖가지의 재료로 피난처부터 탈 것까지, 각양각색의 도구들을 크래프팅하는 묘미가 있겠네요. 보통 맨손으로 시작하는 서바이벌 게임과 달리 초반부터 각종 도구를 제공하여 초보들도 쉽게 즐길 수 있겠군요. 다른 유저들과 함께 탐험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기원: 변이>

‘기원: 변이’의 모바일 버전 테스트 일정도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SIE가 중국 유망 개발사를 지원하는 ‘차이나 히어로 프로젝트’에 선정되기도 해 화제가 됐었죠. 도시의 해결사 ‘앤’과 그 친구이자 천재 해커 ‘아야네’가 도시에 숨은 모종의 비밀을 파헤지는 2.5D 사이버펑크 액션 어드벤처입니다.

출처 인벤

사이버펑크풍 적뿐만 아니라 SCP를 연상시키는 기괴하고 특이한 능력을 가진 생명체들과 어떻게 맞서게 될 지 기대되네요.

<크리스탈 오브 아틀란>

‘크리스탈 오브 아틀란’은 탭탭발표회에서 최초 공개된 작품입니다. VI 게임즈의 오픈월드 RPG로 마법과 스팀펑크풍 기계가 혼합된 세계관이 특징인데요. 플레이어는 마법의 근원이 되는 ‘크리스탈 핵’과 고대 유적의 비밀을 찾아 부유하며 대륙 곳곳을 모험하게 됩니다. 그곳에는 과연 어떤 비밀이 있을 지 스토리가 궁금해지네요.

<네온 어비스 인피니트>

모바일로 출시되는 또다른 게임입니다. Veewo 게임즈의 로그라이크 탄막 슈팅 ‘네온 어비스 인피니트’는 원작의 화려하고 밝은 도트 그래픽에 쉴 새 없이 쏟아지는 탄막과 함께, 플랫포머 요소로 쏘고 점프하는 재미를 극도로 살린 작품인데요.

출처 인벤

매번 다른 무기를 고르는 맛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무기와 스킬, 클리어 순서에 따라 달라지는 멀티 엔딩으로 호평을 받았죠. 매판 새로운 느낌으로 플레이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겠네요.

<언해피 라쿤>

‘언해피 라쿤’은 X.D에서 개발 중인 하드코어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개성 넘치는 수인들 중 하나를 선택해 난관을 극복해나가야 하는데요. 플레이어는 ‘너구리의 신’이 창조한 우주에 갇히게 됩니다. 그 신의 법칙에 따라 시련을 극복하고 탈출하는 과정을 쿼터뷰 슈팅 액션으로 그려냈군요. 사망하게 되면 처음부터 다시 랜덤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나가야 합니다. 어떻게든 죽지 않는 게 포인트겠네요..

<예거: 헌터 레전드>

모바일 수렵 액션 ‘예거: 헌터 레전드’의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됐는데요. 플레이어는 다양한 괴물을 상대하는 비드란 종족의 엘리트 헌터를 맡습니다. 위험지역에 숨은 유적을 찾아나서며, 앞길을 막는 거대한 몬스터들을 상대하게 되는데요. 사냥용 칼, 망치, 쌍검, 대검, 에너지 총 등 각기 다른 매커니즘을 지닌 무기 중 상황에 적합한 무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단순히 공격만 퍼붓는 것이 아닌, 머리 등의 약점을 집중 공략하여 몬스터를 일순 무력화시킬 수 있고, 그 후 결정타를 먹이는 콘솔식 수렵 액션 요소를 모바일로 구현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원신>

마지막으로 소개할 작품은 ‘원신’입니다. 호요버스는 이번 탭탭발표회를 통해 앞으로 추가될 신규 지역, ‘수메르’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는데요. ‘풀’원소의 기본 메커니즘에 대해 공개한 지난 번과 달리, 수메르의 독특한 지역적 특색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출처 원신

수메르는 우림과 사막으로 나눠지며, 현실감과 환상의 조화가 주요 테마입니다. ‘요정’에 대해서도 소개했는데요. 어린이들만 볼 수 있는 특수한 존재로, 깊은 숲속을 탐사하며 마주치게 됩니다. 사막에 거꾸로 매달린 유적 등의 새로운 탐사 요소도 일부 공개됐네요. 고대 이집트를 연상시키는 멋진 유적들을 탐험하는 재미를 얼른 느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