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시작일뿐!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CBT 성료

1월 20일~2월 4일까지 16일간 진행된 2차 CBT 종료…모바일과 PC 플랫폼으로 진행, 피드백 바탕 완성도 강화

라인게임즈가 1월 출시한 '언디셈버'로 2022년 연초부터 존재감을 과시한데 이어 또 한편의 황금기대작 담금질로 게이머와 업계의 눈길을 끌었다.

2022년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두 번째 테스트를 마무리한 것.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타이틀로, 1990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에이테크모게임스의 ‘대항해시대’ 시리즈 중 ‘대항해시대II’, ‘대항해시대 외전’을 기반으로 제작 중인 MMORPG다.

전 세계에서 수집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풍향, 풍속, 조류 등을 실제 데이터에 기반해 현실감을 높였다. 또 철저한 고증 연구와 언리얼엔진4를 활용한 고품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16세기 중세 시대 배경의 주요 항구와 다양한 형태의 함선을 재현했다.

모바일은 물론 PC를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2월 7일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산하 개발사 모티프(대표 이득규)와 코에이테크모게임즈(대표 코이누가 히사시)가 공동 개발하고 있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0일부터 4일까지 16일간 진행된 이번 테스트는 모바일(AOS/iOS)과 PC(FLOOR)를 통해 실시됐다. 참가자들은 ‘대항해시대’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넓은 바다를 항해하며 교역, 모험, 전투 등 다양한 컨텐츠들을 플레이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제독들을 비롯해 동아시아 지역까지 경험할 수 있었다.

1차 CBT 이후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용해 한층 개선한 항해 및 전투 시스템, 인터페이스와 함께 확률형 상품을 제거함으로써 변경된 선박 건조 시스템 등 큰 변화를 꾀했다. 여기에 PC 플랫폼을 통해 참가한 이용자들은 모바일에서 느낄 수 없는 고해상도 환경에서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었다.

라인게임즈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얻어진 유저들의 피드백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 및 수용해 연내 정식 출시까지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리는 한편,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한 최적화 작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대한 게임 정보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및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페이지 : https://uwo.floor.line.games/kr/main

대항해시대 오리진 2차 CBT 테스터 모집 중

uwo.floor.line.ga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