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골루그 3성 레이드 공략 포켓몬과 졸업스킬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포켓몬고 레이드 공략을 알려드리는 쏨찌아빠 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3성 레이드로 등장하고 있는 골루그의 공략 포켓몬과 졸업스킬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골루그는 땅 타입의 포켓몬입니다.
그래서 고스트, 물, 악, 얼음, 풀 타입에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격투, 노말, 독, 전기 타입에는 이중 저항을
바위, 벌레 타입에는 단일 저항을 하고 있습니다.
여럿이서 함께 진행하는 레이드라면 카운터 타입을 꼭 맞춰주지 않아도 클리어가 가능하겠지만
3성 레이드인만큼 여럿이서 모이기는 쉽지 않을 것이고 개인이 2계정 혹은 3계정 이상으로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니라면
카운터 타입을 맞춰주셔야 원활한 클리어가 가능할 것 입니다.
먼저 고스트 타입으로는 메가 팬텀(핥기&섀도크루/섀도볼), 샹델라(병상첨병/폴터가이스트&섀도볼)을 추천드립니다.
메가 팬텀은 고스트 타입 포켓몬중 메가 포켓몬으로 활용하기 가장 좋은 포켓몬입니다.
메가 다크펫도 있지만 아무래도 소수의 상황을 제외하고는 메가 팬텀이 더 많은 딜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무난하게 메가 팬텀을 사용하시는게 편할 것 입니다.
다음으로 샹델라 또한 고스트 타입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포켓몬인데요~
탱킹 능력은 좋다고 볼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딜링은 잘 뽑아주는 녀석으로 골루그를 상대하기에 좋습니다.
다음 물 타입으로는 가이오가(폭포오르기/파도타기), 원시 가이오가(폭포오르기/파도타기)를 추천드립니다.
가이오가는 물 타입 전설 포켓몬으로써 딜과 탱 모두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는 포켓몬입니다.
특히나 이제 조금 있으면 원시 가이오가를 잡을 수 있을건데요~
그때 여러분들 모두 개체값 좋은 녀석들 한두마리 정도는 챙겨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이오가도 좋지만 원시 가이오가가 아무래도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 입니다.
이어서 악 타입으로는 마기라스(물기/깨물어부수기), 삼삼드래(물기/세차게휘두르기)를 추천드립니다.
마기라스는 땅 타입으로 활용하는것이 더 좋겠지만 마기라스를 땅 타입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떨어트리기라는 일반 공격의 레거시 기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해당 기술이 없다면 마기라스를 땅 타입으로 활용하기 힘들것인데 그렇다면 그냥 악 타입으로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충분히 나쁘지 않은 능력을 보여줄 것 입니다.
삼삼드래는 악 타입으로 활용하기 정말 좋은 포켓몬입니다.
레거시 스킬 세차게휘두르기는 정말 강력하며 해당 스킬이 없더라도 다른 악 타입 기술 세팅이 가능합니다.
이번 골루그를 상대하는데 안성맞춤 포켓몬입니다.
얼음 타입으로는 가라르 불비달마(얼음엄니/눈사태), 맘모꾸리(눈싸라기/눈사태)를 추천드립니다.
둘 모두 얼음 타입의 대표 포켓몬들로써 그 활용성 또한 뛰어납니다.
얼음 타입 포켓몬으로 좋은 성능을 보여주며 얼음 타입에 약점을 가지는 포켓몬들을 상대할때면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번 골루그를 상대할때도 두 포켓몬은 강력함을 뽐낼 수 있을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풀 타입으로 메가 이상해꽃(덩쿨채찍/하드플랜트), 브리가론(덩쿨채찍/하드플랜트)를 추천드립니다.
메가 이상해꽃이야 풀 타입 포켓몬을 오랜시간 대표해 왔다고 볼 수 있는 포켓몬으로 풀 타입으로 사용하기가 정말 좋은 포켓몬이죠
그리고 브리가론은 최근 도치마론의 커뮤니티데이를 진행하면서 브리가론까지 진화시켰을 경우 하드플랜트를 배운 브리가론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에 하드플랜트 기술이 새롭게 브리가론에게 추가되며 그 이후로 풀 타입으로 꽤나 활용할 수 있는 여지가 주어졌었는데요~
이번 골루그를 상대할때 내보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본계정 솔로 플레이로 골루그 레이드에 도전하였습니다.
처음으로 사용한 포켓몬은 샹델라로 골루그를 상대로 좋은 전투를 보여줬습니다.
다음으로는 맘모꾸리를 내보냈는데요~
딜링 능력은 훌륭했지만 골루그의 기술에 저항하지 못하여 많은 데미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건 이후 사용한 삼삼드래도 마찬가지로 상당히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다음으로 기라티나 오리진을 사용하여 골루그와 전투를 이어나갔는데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다음으로 사용한 다크라이는 아쉬운 모습을 다시 보여주었습니다.
다시 사용한 삼삼드래도 마찬가지...
그렇게 모든 스타팅 포켓몬이 쓰러지고 재빠르게 다시 전투에 진입하여
루나아라를 사용하여 골루그 레이드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2분 44초 동안의 레이드 전투를 진행하였고
12개의 몬스터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골루그를 잡는것은 간단했는데요~
덩치가 큰만큼 몬스터볼을 맞추기도 쉬웠답니다.
개체값은 상당히 훌륭하게 나와주었는데요~
이정도면 포켓몬 가방의 한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자격은 되는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골루그의 졸업스킬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진흙뿌리기와 대지의힘을 사용하는 땅 타입 스킬 세팅이 베스트이지만
놀래키기와 폴터가이스트를 사용하며 고스트 타입으로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켓몬고 골루그 3성 레이드 공략 포켓몬과 졸업스킬을 알려드렸는데요~
저는 다음에 새로운 포켓몬 공략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