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유니버스 초반 메인빌런 김석원 교수의 전투력

작중 김석원 교수 = 메탈기어라이징 스티븐 암스트롱 + 원피스 에이스

김석원 교수는 이번작 카운터사이드에서는 나름 강력한 능력을 가진 카운터 능력자가 되는것으로 돌아왔다.

김석원 교수는 2026년 우크라이나가 드네프르강 동서분할을 당한 이후 자신이 섬기던 젤렌스키가 지진의 힘을 다루는 카운터 능력자가 되었다는 사실에 그역시 카운티늄을 주입받아 불의 힘을 다루는 능력자가 되었다.

김석원은 원피스의 에이스 같은 불의 능력자라 신체가 불 그자체로 변경시킬 수 있다보니 물을 부어버리거나 불의 '상위호환' 능력 (ex. 마그마 능력)이 아닌 이상, 1급 카운터 혹은 최상위 등급의 카운터 능력자가 아닌 이상 그의 몸에 유호타를 입히는거 불가능하다.

작중 김석원 교수의 능력은 아래와 같다.

불주먹 :

김석원 교수의 평타 겸 메인스킬. 불꽃으로 바꾼 주먹을 거대하게 만들어 상대방에 일격을 날리는 스킬이다.

화건 :

손끝에서 불을 총알처럼 난사하는 기술이다.

형화 화달마 :

반딧불처럼 보이는 작은 불덩어리들을 상대에 접근시킨뒤 일제히 폭파시키는 기술이다.

초반에 사용시에는 형광 녹색이지만 상대방에 접근했을때는 붉은 주황색으로 변한다.

신화 부지화 :

양손에 거대한 불로 된 창을 만들어 던지는 스킬이다. 참고로 불창의 모양은 우크라이나 국장이 그려진 창이다. ㅇㅇ

아지랑이 :

몸에서 화염을 뿜어내며 날아가서 상대방의 공격을 막는 기술, 2028년 5월 15일 2차 아랍의 봄 사태 당시 이란에서 이란 친정부 진영을 돕기위해 개입한 연기의 능력자 에르도안을 저지하기 위해 사용했다.

이후 뒤늦게 이란을 돕기위해 개입한 모래의 능력자 빈살만을 상대로도 빈살만의 모래폭풍을 거대한 유리조각으로 만드는 등 김석원은 EU세력의 선봉대로써 활약했다.

십자화 :

양 검지 손가락을 겹쳐서 열십 (十)자로 만들어 빛을 쏘아 적을 조준하고, 그대로 손가락으로부터 십자가 모양의 불을 쏘는 기술이다.

레이저 마냥 불꽃이 한 부분에 집중되 엄청난 화력을 자랑한다.

경화염 :

거대한 불꽃벽을 방패의 모습으로 만들어내 적의 공격을 막는 기술이다. 크림반도 정상전투 당시 얼음 능력자인 메드베데프의 스킬인 '페잔드 백' 공격을 저지했다.

불꽃벽, 불기둥 :

본체를 중심으로 주변에 거대한 불기둥 겸 불꽃벽을 형성한다. 이걸로 적의 진격을 저지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ㅈㄴ 쌔보이는 김석원 교수였으나, 그래봤자 알렉산드르 앞에서는 순식간에 '평등' 해졌는데,

2028년 6월 4일 크림반도 정상전투 (정상결전) 당시 젤렌스키는 자신을 희생해서든 김석원을 비롯한 다른 우크라이나군 잔당 병력들 대부분을 어떻게든 탈출시켜 제기의 여지라도 남기려 했으나, 도망치는 김석원의 뒤에서 알카이누 (알렉산드르)가

'리버럴은 지난 시대의 패배자다.' 라고 말하자 이에 빡친 김석원은 알렉과 격전을 벌였으나 처참하게 참패하고 만다.

대충 박지현 기자를 죽이려는 알렉 대신 명구빵을 쳐맞고 죽는 김석원 교수 jpg.

이렇게 김석원을 끝낸것 같았던 알렉은 곧장 박지현을 죽이려고 했으나, 그순간 김석원이 박지현 대신 명구빵을 쳐맞고 죽는다.^^

여담으로 죽기전의 김석원 교수의 유언은 "씨발...마그마가 불을 태울줄이야..." 라고 말한뒤 뒤졌다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