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니드킹 3성 레이드 공략과 졸업스킬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포켓몬고 관련 공략을 전해드리는 쏨찌아빠 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3성 레이드 니드킹의 공략 포켓몬과 졸업스킬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니드킹은 독과 땅 타입의 포켓몬으로 땅, 물, 얼음, 에스퍼 타입에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독, 전기 타입에는 이중 저항을 하고 있고 격투, 바위, 벌레, 페어리 타입에는 단일 저항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3인 이상의 레이드 플레이를 할 것이 아니라면 약점을 공략할 수 있는 카운터 타입의 포켓몬을 사용하시는게

안전하게 클리어 하는데 유리하며 저항을 하는 타입의 포켓몬으로 니드킹과의 전투를 하게 된다면 클리어에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카운터 타입 포켓몬중 어떤 포켓몬을 쓰면 좋을지 몇몇 포켓몬들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땅 타입으로는 몰드류(진흙뿌리기/지진), 한카리아스(머드샷/대지의힘)을 추천드립니다.

몰드류는 땅 타입 포켓몬으로 활용하면 상당히 좋은 포켓모이기도 하며 현재 1성 레이드에서 두더류가 등장하고 있기에

개체값 좋은 몰드류를 확보하기에 나쁘지 않은 타이밍입니다.

이번 니드킹과의 전투에서 좋은 활약을 펼칠 수 있다고 판단되며

니드킹이 상대가 아니더라도 전설 레이드에서도 사용될만큼 좋은 땅 타입 포켓몬입니다.

다음으로 한카리아스는 땅 타입 최고의 포켓몬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언제나 땅 타입 포켓몬을 추천드릴때면 정말 많이 추천을 드려왔었는데 그만큼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대지의힘은 레거시 스킬이지만 만약 사용이 불가능하다면 지진을 사용해주셔도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물 타입으로는 대검귀(폭포오르기/하이드로캐논), 메가 갸라도스(폭포오르기/하이드로펌프)를 추천드립니다.

대검귀는 물 타입으로 처음 추천을 드리는거 같은데 최근 그리고 지금은 간간히 수댕이가 야생에서 등장하고 있기에

개체값 좋은 녀석을 잡게된다면 대검귀로까지 진화를 시켜서 물 타입으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다만 하이드로캐논은 레거시 스킬이기 때문에 해당 스킬 사용이 불가능하다면 다른 물 타입 스킬을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메가 갸라도스는 메가 거북왕만이 있을 때에는 거북왕과 더불어 메가 포켓몬으로 상당히 많이 활용되어 왔었는데

메가 대짱이까지 나와버리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져 그나마 요즘에는 간간히 보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번 니드킹과의 전투에서도 훌륭한 전투를 펼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어서 얼음 타입으로는 메가 눈설왕(눈싸라기/웨더볼), 포푸니라(얼음뭉치/눈사태)를 추천드립니다.

메가 눈설왕은 메가 얼음귀신이 나온 이후로 메가 포켓몬으로써 많이 선택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메가 눈설왕을 레이드에서 만나본적이 없을 만큼 그 존재감이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포켓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메가 포켓몬 자체가 어느정도의 효율은 보여주고 있는 것 같기에 니드킹을 상대로는 좋은 전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포푸니라는 산책향로를 통해서 정말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그림자 포켓몬으로 활욜 할 수 있다면 더욱 강력하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림자 포켓몬을 사용하기 위한 조건들이 많기에

그렇지 못하다면 일반 포푸니라를 사용하셔도 1인분 이상은 해줄 수 있는 포켓몬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스퍼 타입으로는 루나아라(염동력/사이코키네시스), 메가 후딘(사이코커터/사이코키네시스)를 추천드립니다.

루나아라는 코스모움의 진화체로 솔가레오 혹은 루나아라 중 선택해서 하나로 진화 할 수 있었습니다.

솔가레오는 별로 활용하지 못하는 반면 루나아라는 에스퍼 타입으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솔가레오를 활용하는 방법을 제가 모르는 것 일수도 있습니다)

이번 니드킹을 상대하는데 있어 좋은 전투를 보여줄 수 있을 것 입니다.

메가 후딘은 에스퍼 타입 메가 포켓몬으로 사용하기 아무래도 제일 난이도가 적은 포켓몬이 아닐 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현재 1성 레이드에 캐이시가 등장하고 있기에 개체값 좋은 녀석을 잡게된다면 후딘으로 까지 진화시켜 메가 후딘을 노려볼 수도 있겠죠

포켓몬 자체도 상당히 강력하며 레거시 스킬 사이코키네시스는 차징도 짧기에 많은 스킬 활용을 통한 딜을 넣어줄 수 있을 것 입니다.

저는 먼저 메가 후딘을 사용하여 니드킹 레이드를 시작하였습니다.

솔로 플레이가 아닌 3인 플레이라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었던 레이드였기도 하지만

메가 진화체 답게 좋은 전투를 펼친 이후 한카리아스에게 바턴을 넘겨 줍니다.

이후 한카리아스를 활용하여 니드킹과의 전투를 마무리 단계까지 끌어올 수 있었으며

이후로는 에스퍼 타입 하면 떠오르는 포켓몬! 뮤츠를 사용하여 레이드를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트레이너 타이틀로는 메가진화 마스터 타이틀을 처음으로 받아보았습니다.

51초 동안의 전투를 진행하였고 16개의 몬스터볼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니드킹을 잡기 위한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었으며

별 어려움 없이 니드킹을 잡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그렇게 잡은 니드킹의 모습입니다.

개체값이 상당히 형편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박사에게 보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니드킹의 졸업스킬을 소개하며 글 마무리 하자면

일반 공격으로는 독찌르기 스킬 공격으로는 대지의힘을 사용하는게 가장 좋아보이는 군요^^

그럼 이것으로 포켓몬고 3성 레이드 니드킹의 공략과 함께 졸업스킬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저는 다음에 또 새로운 포켓몬의 공략을 들고 여러분들께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