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54일만에 500억원 매출 달성

1.컴투스 -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54일만에 500억원 매출 달성

1)컴투스

ㄱ)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54일만에 500억원 매출 달성

ㄱ)서머너즈 워 : 크로니클

@3월 9일 서비스 시작 이후 두 달이 채 되지 않은 기간 동안 올 한 해 매출 목표인 1000억 원의 절반을 돌파

@대규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이후 스팀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 6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52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11개 지역 RPG 매출 순위 TOP 10에 등극

@지역별 매출 비중도 태국, 일본, 프랑스 등으로 아시아와 웨스턴 전 지역에 고르게 나타났음

ㄱ)서머너즈 워 : 크로니클 - 국산 MMORPG 불모지로 불려 왔던 유럽에서 흥행하고 있어 주목

@프랑스에서는 스팀 매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RPG 매출 TOP 10을 벗어난 적이 없을 만큼 흥행 중

ㄱ)서머너즈 워 : 크로니클 - 유럽 주요 게임 시장인 벨기에와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독일, 스위스 등에서도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

@세계 최대 게임 시장 중 하나인 미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RPG 매출 최고 2위를 달성하는 등 편중되지 않는 성과를 이룩하고 있음

@아시아권에서도 주요 게임 시장을 중심으로 그치지 않는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동남아시아 주요 지역 태국에서 역대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해당 지역 양대 앱 마켓에서 꾸준히 매출 상위권에 랭크 중

@일본에서는 최근 진행한 컬래버레이션이 큰 반응을 얻으면서 스팀 매출 순위 3위로 차트 역주행 중

ㄱ)컴투스 - ‘크로니클’이 이처럼 장기 흥행작 반열에 오를 수 있었던 데에는 출시 이후 매주 진행되고 있는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

@매주 크고 작은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

@매출이나 동접자 수치 등도 해당 업데이트들을 기점으로 긍정적인 추이를 형성

@출시 이후 줄곧 PC 플랫폼에서 높은 매출 순위와 모바일 수준의 인기를 얻고 있어 멀티플랫폼 게임으로서 경쟁력도 다지고 있음

(5월 2일 매경제 보도내용을 요약/정리한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