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모바일게임 육성이 더욱 쉬워진 검은사막 모바일 시즌 캐릭터와 위자드 추가
쉬운 육성을 가능케한 시즌 캐릭터
이번 시간에는 최근 신규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와 새로운 클래스 위자드 업데이트를 진행한 MMORPG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에 관련된 소식을 전해볼까 합니다.
먼저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시즌 캐릭터부터 이야기해 볼까 하는데요. 7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 진행되는 프리시즌 한정으로 새로운 캐릭터 생성 시 '시즌 캐릭터'로 설정 후 생성하게 되면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인벤토리가 터질듯한 보상이 함께하는 시즌패스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죠. 참고로 시즌 캐릭터는 원하는 클래스 중 어떤 것으로도 생성이 가능합니다.
이는 시즌 기간 동안 80레벨 이하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성장 특화와 지식 성장 보너스가 멋진 시너지를 발휘해서 평소 누리지 못한 성장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리해 보면 필드 전투 경험치가 +500%, 필드 아이템 획득률 +300% 그리고 하둠의 영역 아이템 획득률 +300%의 성장 특화 버프가 있으며 지식의 경우, 시련 100레벨과 별자리 50레벨 이하라면 지식 경험치를 5배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가 어느 정도 육성에 도움이 되는지 직접 경험해 보기 위해서 이그니우스로 캐릭터를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위자드가 아니고 왜 이그니우스냐고요? 바로 시즌패스에서 클래스 변경권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그니우스를 충분히 경험해 보고 위자드로 변경해서 그 차이점을 느껴볼 생각이랍니다.
시즌 캐릭터의 육성은 상단 메뉴에 있는 시즌패스와 함께하게 됩니다. 캐릭터 첫 접속 후 바로 시즌패스 임무만 수행하다 보면 알아서 메인 스토리와 레벨업이 빠르게 진행되는데요. 각 임무수행으로 반려동물 상자부터 육성에 유용한 투발라 장비, 흑정령 육성에 큰 도움이 되는 응축된 검은 기운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번 시즌 캐릭터 육성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주요의뢰 도약권'이라는 것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각 지역별 주요 의뢰를 순식간에 완료할 수 있어서 상상 이상의 스토리 완료 속도와 레벨업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시즌패스 임무 완료 알림이 뜨면 일단 완료를 눌러서 꼭 주요의뢰 도약권부터 받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즌패스를 통해 얻게 되는 재화가 상당히 유용합니다. 일단 투발라 장비는 꾸준히 각성을 해서 전투력을 올려주시고 응축된 검은기운은 잊지 마시고 흑정령 레벨업에 사용해 주시면 전투력이 부족해서 콘텐츠 진행이 안 되는 경우를 없으실 겁니다.
그리고 놓치면 안되는 것이 바로 '투발라의 두루마리'를 통한 '메아리 치는 해변'(칼페온 북부) 지역 파밍인데요. 여기서는 투발라 장비 강화에 필요한 재화를 더 빠르게 얻을 수 있으므로 매일 잊지 말고 파밍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장에 필요한 두루마리는 균열의 감시자(메아리 치는 해변 입구)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육성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직접 체크해 보았는데요. 정확히 2시간 동안 51레벨에 도달하였습니다. 이렇게 빨라도 되는 건가 싶네요. MMORPG모바일게임을 플레이해 보신 분이라면 이 정도 육성 속도가 얼마나 매력적인지 바로 이해하실 겁니다.
시즌 패스의 퀘스트를 다 깬 후에는 졸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가문명을 입력해서 졸업을 진행하면 가지고 있던 투발라 장비가 모두 혼돈 등급 일반 장비로 변경이 되면서 그동안 누렸던 시즌 캐릭터 혜택을 받을 수 없게 되는데요. 아쉽지만 모든 일에는 끝이 있는 법이랍니다. 대신 특별한 보상 '페를레의 별'과 시즌 수료 보상 상자를 얻을 수 있어요.
페를레의 별은 다른 곳에서 구할 수 없는 귀한 보상으로 외형 장식에 장착 시 전투력 100이 상승한답니다. 또한 수료 보상 상자 얻을 수 있는 재화로 마력 각인과 수정 장착 등을 하면 투발라 장비 해제로 인한 전투력 하락을 바로 복구할 수 있으니 미리 알고 계시면 놀라지 않을 겁니다.
마법의 힘이여~ 신규 클래스 위자드
서두에서 언급했던 위자드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 차례군요. 제가 법사 계열을 좋아하기에 기분 좋게 소개 드릴 수 있겠네요. 강력한 범위 마법을 난사하는 법사는 언제나 군침이 넘어가는 훌륭한 별미이죠.
제가 이번에 육성한 이그니우스에 클래스 체인지를 해서 위자드로 변경을 해보았습니다. 이그니우스는 불과 물 마법을 주력으로 쓴다면 위자드는 대지와 전격 마법에 특화된 마법 클래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가 또 전격을 좋아하는 건 어찌 알고 이런 클래스가 나왔을까요?
기본적으로 앞서 말했듯이 위자드는 대지 계열과 전격 계열의 마법을 통해 광역 공격을 수행하는데요. 각 마법을 상황에 맞게 조합해서 사용하면 나만의 마법사를 연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적절히 두 가지 계열을 조합해서 스킬셋을 구성하는 것도 좋지만 저는 전문적인 마법사가 로망이므로 한 종류의 계열만 구성해서 쓰는 것이 좋더라고요.
하지만 위자드의 진짜 차별성은 다른 곳에 있습니다. 바로 '현자의 기억'과 '원소의 흐름'입니다. '현자의 기억'은 바로 전에 사용한 스킬을 다시 한번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원소의 흐름'은 일반 스킬 사용으로 축적한 마력 스택을 '현자의 기억' 사용으로 방출해서 스킬 효과 강화 / 방어력 상승 / 정신력 회복을 누릴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또 하나의 스킬 '공간이동'과의 시너지가 좋은 편인데요. 빠르게 적 사이를 이동하게 해주는 공간이동과 현자의 기억을 조합할 경우, 무려 4번이나 사용이 가능해서 적진을 누비거나 빠른 도주를 할 수 있게 합니다.
제 마음을 달군 위자드 추가를 기념해서 관련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마법의 지팡이 수집'으로 위자드로 적을 제압하는 임무를 수행해서 마법 지팡이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혼돈의 축 / 아크라드 / 각성 계승 교본 등을 비롯한 다양한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위자드 출석부'인데요. 총 14일간 출석을 하게 되면 혼돈의 결정부터 6세대 반려동물, 돌파 복구권, 태양의 결정 등을 얻을 수 있으며 마지막 14일 출석 시 총 블랙펄 500개까지 얻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받아가세요.
시즌 캐릭터를 통한 보다 쉬운 육성 그리고 강력한 마법으로 무장한 신규 클래스 위자드 업데이트를 진행한 검은사막 모바일은 다시 한번 MMORPG모바일게임으로서 달려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검은사막IP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유저 친화적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더욱더 많은 분들이 이 게임을 즐기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