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전룡 레이드 약점 및 졸업스킬, 메리프 최종 진화!

이번 주 포켓몬고에 메가 레이드에 메가 전룡이 등장했습니다. 필드에서는 메리프를 잡아서 최종 진화를 노려야 하지만, 잘 나오는 개체가 아니다 보니 사실상 이렇게 떴을 때 구해야 된다고 보면 됩니다.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전룡이 메가 진화한 상태입니다. 그럼 바로 약점과 및 졸업 스킬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메가 전룡 약점 / 졸업스킬

포켓몬고 메가 전룡은 2세대 때부터 등장해온 포켓몬이며, 6세대부터 메가 진화가 가능했을 거예요. [드래곤과 전기] 타입을 가지고 있으며, 레벨 50에 CP4,799 / 레벨 40에 CP4,245로 상당히 높습니다. 또한 종족치 역시 ATK 294 / DEF 203 / STA 207로 특히 높은 공격치를 가지고 있어요. 전기 타입 중에서는 순위권 안에 들 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에 PvE에서 사용하면 돼요.

실제 메가 레이드에서 잡게 되면 메가 진화 전인 그냥 전룡으로 잡게 돼요. 이 녀석 자체는 [전기] 단일 타입입니다. 50레벨 CP 3,225 / 40레벨 CP 2,852로 그냥 무난한 수준이에요. 종족치는 ATK 211 / DEF 169 / STA 207이니 참고 바라며, 전기 타입이 필요한 PvE에 사용하면 됩니다. 보니까 PvP 울트라 리그에서는 종종 사용된다고 하네요.

메가 전룡

메가 진화전 전룡

메가 전룡 약점은 드래곤, 페어리, 땅, 얼음 타입으로 160%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약점이 좀 많은 편이라 레이드 공략 시 크게 어렵지 않을 거예요. 대신 전기, 불꽃, 비행, 풀, 강철, 물 타입만 데려가지 않으면 될 것 같습니다.

포켓몬고 PvE 기준으로 메가 전룡 졸업 스킬은 [볼트체인지와 전자포]를 챙기면 됩니다. 기본 공격은 볼트체인지 말고도 차지빔을 챙겨도 크게 상관은 없어요. 공격/방어 모두 동일합니다.

그 외에 차지 스킬은 파워잼, 번개, 기합구슬, 전자포, 번개펀치, 용의 파동이 붙을 수가 있습니다. 일반 전룡을 PvP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볼트체인지와 번개펀치]를 기본으로 챙기고, 개방 스킬을 용의 파동이나 기합구슬을 가져가는 걸 추천해요.

메가 전룡 레이드

실제 포켓몬고 메가 전룡 레이드에서는 드래곤 타입 위주로 데려갔습니다. 지난번 전설 레이드에서 디아루가를 좀 잡아둬서 파티 편성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 않아서 공격에 의해 체력이 순식간에 깎이거나 하지 않아요.

제가 상대한 메가 전룡은 번개 스킬을 사용했었는데, 디아루가가 맞아보니 1/3 정도 체력이 깎이는 거 같더라고요. 거의 즉발이긴 하지만 타이밍만 잘 잡으면 어느 정도 회피는 가능합니다. 물론 귀찮으면 그냥 뚜까 패도 문제없어요.

저는 파티 인원 5명이서 잡았었는데도 1마리만 죽고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30레벨 이상 유저라면 3~5인 팟으로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포켓몬고 레이드 메가 전룡 약점과 졸업스킬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필드에서 만나기 힘든 포켓몬인 만큼 이번에 몇 마리만 잡아두는 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포스팅 작성이 많이 늦어서 발행할 때쯤이면 끝날 거 같은데, 추후 다시 등장하게 되면 참고하여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