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中 CBT 진행 중... 가상인물 활용 마케팅까지
출처&글쓴이:디스이즈게임(디스이즈게임) 2022-03-25 11:32:27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CBT 시작과 함께 현지 마케팅도 들어갔다. 중국 퍼블리셔를 중심으로 신규 영상이 제작되어 이용자들에게 공개됐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텐센트와 아이드림스카이는 24일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베타테스트(CBT) 시작과 함께 '가상인물 다이애나 크리에이티브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강점인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그래픽을 강조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보인다. 가상세계와 현실을 조합해 흑정령 찾기 모험 시리즈를 영상으로 제작했다. 특히 주인공 캐릭터가 현실 세계 곳곳을 누비며 이목을 끄는 내용이다. 중국 준비에 앞서 검은사막 모바일은 수준 높은 그래픽과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통해 많은 이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국 이용자 역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과 고퀄리티 그래픽을 통해 긍정적인 끌어내고 있다. 텐센트가 운영하는 중국 모바일 플랫폼 탭탭에서 8.6의 높은 점수를 기록 중이다. 중국내 인기 게임 왕자영요(5.9) 원신(8.5), 화평정영(7.2)보다 높다. 현지 퍼블리셔는 세 차례 테스트를 진행하며 현지화도 진행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PC 원작 '검은사막'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펄어비스 자체 게임엔진으로 만든 수준 높은 그래픽과 액션성을 극대화한 타격감, 커스터마이징 등 높은 게임성을 인정받아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을 수상했다.